[마케팅전략] 맥도날드의 맥모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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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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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Ⅰ. 서론
Ⅱ. 맥모닝 소개
Ⅲ. 마케팅 상황
1. 현재시장 분석
Ⅳ. 마케팅 목표 기준
1. 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포지셔닝 선정(지각도)
Ⅴ. 마케팅 전략(마케팅 믹스)
1. 가격
2, 제품
3. 촉진
4. 판매 및 유통
Ⅵ. 광고전략
1. 일부 계층 타겟화 전략
2. 무명 모델 전략
3. 감성화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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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현대인은 바쁘다. 이런 현대인에게 있어 아침 일찍 일어나서 저녁 일찍 잠자리에 드는 ‘바른 생활’은 그저 다른 세계 얘기일 뿐이다. 공부하는 직장인인 ‘셀레던트’의 증가, ‘한국 직장인 스트레스 보유율 세계 최고’ 등 경쟁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현실은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꿔놓았다. 아침형 인간부터 저녁형 인간, 새벽에 활동하는 올빼미형까지…. 소비 주체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는 시장 변화로 나타난다. 소비자 성향에 맞춘 틈새시장은 곧 바로 블루오션으로 연결, 치열한 경쟁과 함께 시장 규모를 넓혀가며 소비자 또한 이러한 성향에 익숙해지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아침사양족과 올빼미족이 외식업체 블루오션으로 주목받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지난 1월 통계청은 이동족, 무서워하는 여성, 아침사양족 등 한국의 6대 블루슈머(Bluesumer)를 발표한 바 있다. 블루슈머란 경쟁자가 없는 새로운 미개척시장이란 뜻의 블루오션(Blue Ocean)과 소비자를 뜻하는 컨슈머(Consumer)를 조합한 단어로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의 소비자 또는 이러한 시장을 만드는 사람을 지칭하는 말이다.
외식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블루슈머는 단연 아침사양족. 우리나라 20대의 절반가량인 49.7%가 아침을 굶는다는 통계에 따라 이러한 아침사양족을 잡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하게 나타나며 외식업체의 아침메뉴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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