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론]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카이젠
벤치마킹
리엔지니어링
CALS
전사적 품질경영
기타 혁신기법들
본문내용
학습 목표

경쟁력 제고수단으로서 경영혁신의 중요성을 인식한다.
카이젠, 벤치마킹, 리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혁신기법을 학습한다.
각 혁신기법의 장단점을 습득한다.
이러한 혁신기법들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카이젠의 등장배경

데밍상
미국을 벤치마킹한 일본의 유통혁신
토요타의 린생산방식
동시엔지니어링

데밍상

일본에 품질관리의 전파 역사
50년: 데밍은 의사결정을 자료와 사실에 기초하라고 교육
54년: 슈하르트는 통계적품질관리
쥬란은 주어진 문제를 프로젝트화하는 방법을 전파
58년: 화이겐바움은 TQC를 전파
51년: 일본은 데밍상을 제정하게 됨

일본의 유통혁신 역사

55년말: 일본생산성본부가 마케팅 전문시찰단을 미국에 파견
생산에서 시장개척,유통혁신에 관심갖게 됨
종합상사라는 일본특유의 유통혁신 달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