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ipod(아이팟) 마케팅 믹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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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상황분석
3. SWOT분석
4. STP or 포지셔닝맵
5. 마케팅 믹스 분석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결론
iPod의 성공요인 분석
iPod 문제 및 제언



본문내용
1. 기업소개

Apple Computer, Inc

1977년 미국
스티븐 워즈니악(Stive Wozniak)과 스티브 잡스(Stieve Jobs)
에 의해 설립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
→ 현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개발
제품 범위 (현재)

아이맥과 파워맥: 데스크탑 시스템
파워북, 아이북: 포터블 시스템
시네마 디스플레이: 주변기기
아이팟: MP3 플레이어 애플컴퓨터를 대중에 알리는 핵심 하드웨어



2. 상황 분석 1-1. MP3P시장 현황 (1)고속성장

’04->’05년
플래시기반 iPod 출시, 세계적인 플래시메모리 가격 하락=> 대중화


1-2. MP3P시장 현황 (2)국내외시장 점유율

국내시장 부진 원인
애플 스토어로 일원화 되어있는 현재의 유통구조와
A/S 시스템[리퍼비쉬(Refurbish)]
휴대성과 기능성을 중시하는 한국소비자들의 성향
iPod의 MP3의 국외시장 점유율과 달리, 국내시장에서는 극히 낮은 점유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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