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개론] 아시아나항공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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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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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동영상 첨부(기존광고)
2.동영상 첨부(현재 광고)
3.향후 전망
4.Conclusion
- 본문내용
-
1989년부터 실시된 해외여행의 전면적인 자유화 이래로 해외 여행을 떠나는 사람은 점차 증가 추세로 되어오고 있는데, 해외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항공사’선택이다. 과거와는 달리 점점 더 성숙해지고 까다로운 고객들에게는 ‘항공사 선택’은 단지 고객을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나르는 운송수단으로서의 도구가 아닌 출발지를 떠나 목적지까지의 여행에서 고객접점이 최초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여행의 만족도를 좌우하는 여행의 일부분이 되었다. 서비스 부분을 조사하면서 항공사가 고객에게 이미지 메이킹을 하기 위해 단순한 식, 음료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문화경험등과 함께 고객의 편리를 위한 공동운항서비스등은 현재 대한항공이나 저가의 경쟁력을 갖춘 다른 항공사와의 경쟁에서 아시아나가 대한민국의 대표항공사로 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된 것 같다.
사람들은 아시아나를 타고 바다를 건너고 대륙과 대륙을 넘나든다.
그 주체가 즐거움을 찾기 위해 여행하는 관광객이든 업무상의 목적으로 비행기
를 타는 비즈니스맨이든 이민이나 유학을 떠나는 사람이든 비행기를 통해 사
람들은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일정을 시작한다. 이렇게 지금까지의 아시아나
조사를 통해 항공산업만의 매력 또한 느낄 수 있다.
대한항공보다 항공기 수가 부족하고 국제적 인지도가 약하다는 면에서 아시
아나는 약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아시아나가 최우선으로 여기는 고객우대
정신과 서비스는 대한항공보다 뛰어난 아시아나만의 강점이 된다. 사실 생각
하기에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고객은 스치고 지나가는 사람일 수 있다. 우리가
언제나 자주 들를 수 있는 음식업체같은 것이 아닌 항공산업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 번 타고 언제 다시 이용할 지 모르는 고객이라도 그들만의 우대정신
으로 친절히 서비스하고 고객의 편안한 비행을 위해 노력하는 아시아나의 뛰
어난 서비스 전략은 분명 아시아나가 가진 강점이다. 항공산업에 있어 이들만
의 확실한 서비스 전략은 미래의 아시아나가 더욱 빛을 발 할 수 있음을 보여
주는 것이다.
- 참고문헌
-
kr.koreanair.com
www.flyasiana.com
www.staralliance.co.kr
www.skynews.co.kr
www.nso.go.kr
www.cyworld.com
team.flyasiana.com
www.knto.or.kr
www.airport.co.kr
www.segye.com
www.seri.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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