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롯데백화점 패션유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 롯데백화점 회사현황
① 회사 연혁
② 롯데백화점 상품 군별 매출
③ 롯데백화점의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시스템

2. 롯데백화점 본점의 개요

3. 주변 입지조건

4. 롯데 백화점 본점 패션유통전략에 관한 인터뷰
① 상품구색
② 매장전략
③ 촉진전략

5. 인터뷰의 결론과 롯데백화점 유통의 한계





본문내용
▶ 보유 브랜드
대중적 이미지가 강한 롯데 백화점은 중가의 상품군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연령에 제한을 두지 않는 포괄적인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거의 모든 업체와 거래 중이며 많은 브랜드들이 입점하길 원하지만 고객의 선호도,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가운데 대중화 될 수 있고 꾸준하게 매출에 연결 될 수 있는 브랜드를 선정해서 입점시킨다.
그러나 간혹 인지도와 고객의 선호도가 높지만 입점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입점하지 못하는 이유는 고가의 브랜드, 저가의 브랜드가 서로 다르다. 예를 들어 롯데의 컨셉은 중가의 모든 고객을 수용할 수 있는 것인데 반해 「앙드레 김」과 같은 브랜드는 소비자의 인지도는 높지만 선호도가 낮아 적절하지 않다. 또한 이랜드의「베이직 하우스」와 같은 브랜드는 저가(매출액이 낮고)이고 매장은 넓어 공간 할당에 있어 효율적이지 못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비지니스] 화장품 메이크업베이스 온라인 오프라인간의 가격 전략에 관한 과제
  • 온라인 오프라인간의 가격 전략에 관한 과제화장품 Contents화장품유통망&1차가격조사화장품 온라인 시장 현황화장품유통망조사브랜드및 가격조사제조회사와 유통회사간의 갈등문제주요제조회사와 유통회사간의 갈등문제샤넬과 롯데백화점의 최근 현황 그리고 신세계 백화점의 어부지리e-비즈니스 전략에 관한 연구차별화 전략 – 11번가제품가격을 소비자가 결정 – 골콘다아이 매직링크이동통신사와 제조업체 연계 – 쇼

  • [국제마케팅] 주)보끄레 머천다이징 패션의류 ON&ON 중국마케팅전략분석
  • 유통망의 특성이 ON&ON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조사하여 본다.2) 제품전략 (제품 현지화-현지인 채용으로 중국인 직원들의 감수과정을 거친 ON&ON이 중국 현지 소비자의 특성에 따라 제품의 변화가 나타난 것을 중심으로 조사) 과 브랜드전략과 가격전략, 유통전략과 촉진전략에 대해서 조사하고 현재 급변하는 시장, 특히 시장 개방정도가 높은 중국시장에서의 현지 현황 및 27개의 본지사의 마케팅 조직 및 인력의 현지화에 대해서도 조사한다.

  • [마케팅전략]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사례연구
  • 롯데백화점과 마그넷등의 자사의 오프라인의 매장에 대한 판촉과 쇼핑정보를 제공해, 인터넷분야에 대한 초기투자 부담을 줄이고 회사전체의 매출을 높이겠다는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보거나 제품을 확인한 뒤, 온라인상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적자경영에서 벗어나 새로운 돌출구를 마련할 수 있었다. 4. promotion1) 공동 마케팅* LG의 khaiLG텔레콤은 지난 3월초 문화와 이동통신을 결합한 문화브

  • 롯데백화점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롯데백화점 개요롯데백화점은 2022년 경영전략의 키워드로 고급화, 온라인, 신사업을 제시하고,▲브랜드 고급화명품화스토리화 추진 ▲D2C 채널 강화 ▲신성장동력 육성 등을내세웠다. 먼저 브랜드의 고급화명품화스토리화를 꾸준히 추진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수입명품 브랜드와 비교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더롯데백화점닷컴, H패션몰, EQL 등의 자사 온라인몰을 발전시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계획이

  • 롯데백화점 SWOT 분석, 롯데백화점 STP 전략, 경쟁사 분석(신세계 백화점), 롯데백화점 기업 분석
  • 백화점 STP 전략, 경쟁사 분석(신세계 백화점), 롯데백화점 기업 분석차 례1서 론 2롯데백화점 기업소개3롯데백화점 시장 환경 분석(롯데 쇼핑 2013년 2분기 경영실적 분석)4경쟁사 분석(신세계 백화점)5롯데백화점 SWOT 분석6롯데백화점 STP 전략7결론8참고 자료1. 서론롯데백화점은 1979년 창립 이래 국내 유통산업 발전과 백화점 선진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며 롯데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롯데백화점은 지속적으로 출점하면서 패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