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패션 브랜드 자라(ZARA)의 SCM 구축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SPA란?
3. SWOT 분석
4. SCM의 개요
5. ZARA의 SCM
6. 시 사 점
본문내용
“원래 사업 아이디어는 아주 간단했다. 고객의 수요를 제조에 연결, 그리고 제조를 판매로 연결하는 연결. 이것은 우리가 아직도 생활해가는 아이디어다.”
- Jose Maria Castellano Rios, Inditex CEO

1963년 스페인에서 Amancio Ortega에 의해 탄생
1975년 La Coruna에 첫 번째 ZARA매장 오픈
1985년 지주회사 Inditex (Industria de Diseno Textil) 설립, 글로벌화
1997년 Castellano가 Inditex CEO로 임명
2007년 현재 전세계 63개국에 1,072개 매장 운영
2008년 5월 명동에 한국 첫 번째 매장 오픈

1986년 미국 의류회사 GAP이 도입한 개념으로, 고객반응을 토대로 철저하게 팔릴 수 있는 상품만을 단기간에 기획개발에서부터 자사의 라벨에 의한 생산과 모든 소매활동에 이르기까지 일괄된 시스템을 전개하는 기업
참고문헌
www.zara.com
www.fashionchannel.co.kr
www.fashionbiz.co.kr
www.kaia.or.kr
www.samsungdesign.net
www.donga.com
www.mk.co.kr
www.asiaeconomy.co.kr
www.hankyung.com
Brand Equity 향상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SPA브랜드와 일반 캐주얼의류브랜드의 비교를 중심으로 - 김근애,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4
SPA형 전문점 소비자의 쇼핑성향과 점포속성중요도에 관한 연구 - 정준원, 한양대 대학원, 2002
국내 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 이지현,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200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d. 정리잘되있네요
  • sformal***
    (2009.12.01 01:06:3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자료이네요 잘 씁니다.
  • yey***
    (2009.10.29 18:17:18)
회원 추천자료
  • SPA브랜드 유니클로의 성공요인
  • 성공적인 성장을 거두었다. 이로 인해 국내 의류산업에도 SPA를 지향하는 브랜드들이 하나 둘씩 런칭되기 시작했지만 SPA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몰이해와 국내 패션 기업들의 SPA에 대한 접근 미비로 일부를 제외하고는 성공적이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국내 시장 환경에 맞는 SPA 시스템 구축과 시장 접근으로 SPA마켓에 대한 새로운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표1 글로벌 SPA브랜드 국내 진출 현황자료: 『하나금융경영연구소』1.2 글로벌 SPA 브랜드, 유

  • 자라 ZARA SCM 도입전략과 자라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및 자라 SWOT분석과 시사점
  • 자라 ZARA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차례=1. 자라 ZARA 브랜드소개2. SPA와 패스트패션에 대해3. 자라 ZARA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ZARA SCM 도입전략(1) SCM 이란?(2) ZARA SCM도입사례5. ZARA 경영전략 사례(1) 해외진출전략(2) 매장운영전략(3) 한국진출전략 6. ZARA 마케팅전략 사례(1) 광고 및 홍보전략(2) 차별화된 마케팅전략(3)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7. 결론 및 시사점1. 자라 ZARA 브랜드소개인디텍스 그룹의

  • 자라 PPT 자라 소개 자라 성공전략 자라 전망 자라 SCM 자라 QR 자라 SPA 자라
  • 자라의 성공으로 인해 모기업인 인디텍스사 매출 70억 달러 달성전세계 인디텍스사 2240개의 매장고객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SCM의 구축성과ZARA성과ZARA의 성공2유럽 중심의560개의 매장 에서중국 일본 아프리카등 전세계에 1028개의 매장매장수20062000ZARA의 성공2매출액200620056,741유로의 매출803유로의 이익8196유로의 매출1002유료의 이익매출 22%이익 25% 성장값싼 중국의 추격ZARA성공3스페인 왕자프린스 펠리페ZARA의 제품SCM 시

  • [경영전략] 글로벌 SPA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의 전략 사례분석
  • Zara)의전략 사례분석 보고서목 차1. 패션의류업의 특징1) SPA 소개2) 유니클로와 자라 기업소개2. 유니클로와 자라 전략분석1) 유니클로의 주요전략2) 자라의 주요전략3) 비교 & 분석3. 유니클로와 자라의 한국시장 진출전략1) 유니클로의 한국시장 진출전략2) 자라의 한국시장 진출전략3) 비교 & 분석4. 토의 질문 & 해결방안 도출1. 패션의류업의 특징1) SPA 소개(1) SPA의 개념 및 발생배경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자사 브랜드에 의

  • [경영정보시스템] 자라 ZARA SCM 사례분석
  • ZARA SCM 사례분석Contents기업소개 및 선정이유2. ZARA SCM2-1. ZARA SCM 특징 2-2. ZARA SCM 전략 및 기대효과3. ZARA VS 베네통4. 결론 1.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스페인 대표 의류 브랜드 ”ZARA”-1975년 첫 매장을 개장-전세계 82개국 1.631 여개의 매장 운영-2007년 기준 매출 94억 유로의 스페인 의류업체 Inditex 그룹의 가장 성공한 브랜드“성공하려면 다섯 손가락은 공장에 다섯 손가락은 고객에 닿아 있어야 한다”ZARA 창업자 -아만시오 오르테카-1.기업소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