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싱가포르항공(SIA)의 서비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싱가포르 항공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서비스 마케팅 (7P 분석)
5. 싱가포르 항공 성공요인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세계에서 고객 서비스가 가장 뛰어난 항공사는 어디일까? 또 순이익을 제일 많이 내는 회사와 항공 사고가 가장 적은 회사는? 앞선 모든 질문들에 대한 답은 항공 산업의 메카인 미국의 어느 회사도, 유럽 혹은 일본의 어느 항공사도 아닌 싱가포르 국적 항공사인 싱가포르 항공(SIA)이다. SIA는 고객 서비스의 질과 순이익, 안전도 분야에서 뿐만 아니라 아시아 경영인들에게 가장 존경받는 기업(홍콩의 아시아위크지 선정)이며, 전세계 경영학자들이 기업 성공 사례로 가장 많이 연구하는 기업 중 하나(영국의 이코노미스트지 선정)이기도 하다. 한마디로 SIA는 동남아시아의 경제 강국 싱가포르가 국가 자존심을 걸고 자신 있게 내세우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최근 고촉동 싱가포르 총리는 “동남아 전 지역을 쑥대밭으로 만든 경제 위기 속에서 싱가포르가 ‘독야청청’할 수 있는 저력이 무엇이냐”는 외국 기자들의 질문에 두 가지 이유를 꼽은 적이 있다. 그 한 가지는 상식적인 이야기다. 싱가포르의 외화 보유고가 엄청난 수준이기 때문에 외환 투기꾼들이 감히 장난칠 엄두를 내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가 제시한 또 한 가지 이유에서 싱가포르 항공의 위상과 싱가포르인들의 이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읽어낼 수 있다.
우리나라 기업들은 미국, 유럽의 어느 선진 기업들 못지않게 경영이 첨단화, 전문화되어있기 때문에 어지간한 외부 환경 변화에 악영향을 받지 않으며, 싱가포르 항공이 그 대표적인 기업이다”라는 게 그의 설명이었다. 지난 72년 말레이항공에서 분리되어 22개 노선을 갖고 영업을 시작한 SIA는, 27년이 지난 지금 40개국 이상, 75개 국제도시에 83개 노선을 가진 세계적 항공사로 성장했다. 87년 5백80만 명이던 이용자수는 지난해엔 무려 1천3백만 명을 상회했다. 항공업계는 경기에 따른 부침이 매우 심한 업종이지만 SIA는 창사 이래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손실을 보지 않고 이익을 냈다.
참고문헌
www.singaporeair.com
www.singaporeair.com/kr
www.staralliance.co.kr
www.skynews.co.kr
www.airport.co.kr
www.segye.com
www.munhwa.com
www.mk.co.kr
브랜드 매니지먼트 - 케빈레인컬러, 이상민 외 역, 비즈니스북스, 2007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고객만족을 넘어) - 이유재, 21세기북스, 2007
국제항공운송의 이해 - 박명섭, 우용출판사, 2005
21C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 유광의, 백산출판사, 2003
항공서비스론 - 김경숙, 백산출판사, 2003
항공관광론 - 박시사, 백산출판사, 2003
체험 마케팅 - 번 슈미트, 윤성준 역, 세종서적,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의 현재와 미래의 마케팅전략 분석
  • 싱가포르항공의 크리스 플라이어(Kris Flyer), 전일공의 아나 마일리지 클럽(ANA Mileage Club)등 스타 14개 회원사와 항공 마일리지를 완전 공유하고, 전 세계 500여 개 이상의 스타 회원사 라운지 등 공항 시설을 공유하게 돼 여행객들은 전 세계 어디서나 편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편리해진 항공 서비스와 범세계적 노선 망, 회원사간 연계 수요의 발생 그리고 마일리지 프로그램과 특별정산가와 같은 공동 마케팅 활동이 가능해 짐에

  • 아시아나항공의 성공사례
  • 항공 소개 1) 회사 개요 42) 회사 연혁 53) 영업 개황 84)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 92. 마케팅 분석 및 전략1) Product of Service - 92) Price 123. 경쟁업체와의 비교1) 대한항공 소개 182) 서비스 비교 183) 인터넷 마케팅

  • [서비스마케팅] 싱가포르 항공사 사례
  • SINGAPORE AIRLINES과 목 명 : 관광 서비스 경영론담당교수 : 제 출 일 : 2004. 5. 12 (수)학 번 : Ⅰ. 싱가포르 항공사의 역사 1. 과거의 역사1947년 5월 민간자본으로 설립한 말라야항공에서 출발,1963년 말레이시아연방 성립과 함께 말레이시아항공으로 개편. 1965년 싱가포르 독립과 함께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양국 정부가 공동 경영하는 말레이시아싱가포르항공(MSA)으로 재출발.1972년 10월 현재의 싱가포르항공과 말레이시아항공으로 분리 독립.제2차 세계

  • 싱가포르 항공의 기업문화와 서비스 마케팅 성공전략
  • 서비스 도입→ Kit world, World gourmet cuisinePPS 시스템 단골고객 관리 프로그램→ 기대이상의 서비스 제공, 고객 충성도 강화SIA항공의 트레이드 마크→ 싱가포르 아가씨 (SINGAPORE GIRL)싱가포르 항공의 기업문화싱가포르 걸 SINGAPORE최상의 서비스를 상징하는 싱가포르의 얼굴→ 업계 대표의 최고 수준의 서비스 표준이자 상징1972년 탄생지난 20년간 같은 컨셉의 일관된 마케팅→ 가장 성공적으로 평가 받는 마케팅 중 하나독특한 의상 : 사롱 케바야

  • [항공사, 홈페이지, E-service, E-business] 항공사 E-SERVICE
  • 항공 1) 캐세이패시픽 항공의 E-service 112) 문제점 12Ⅲ. 맺음말 13Ⅰ. 머 릿 말 오늘날 세계 경제에서 서비스 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날로 증대되고 있다. 그리고 그 대세에서 인터넷이 기업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와 속도는 역사상 전례를 찾아볼 수 없을 만큼 엄청나다. 특히 인터넷을 이용한 E-business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은 기업경영 뿐만 아니라 유통, 판매, 브랜드 관리, 고객 관계 관리 등 마케팅 전략 전반에 걸쳐 있다. 인터넷의 급속한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