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민들레 영토의 고객 만족 경영 분석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민들레 영토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민들레 영토 고객 만족 경영
5. 성과 및 개선방안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지친 도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마련해주고 어머니와 같은 사랑으로 “드시고 더 드세요” 라는 메인 아이디어로 민들레 영토를 시작하였고 10평의 작은 공간에서부터 시작하여 10년 만에 매장의 400배 이상을 확장하게 되었다. 민들레 홀씨가 240㎞를 날아간다는 데서 착한하여 정보화와 물질주의 시대에서 소외되기 쉬운 인간정신을 민들레 홀씨만큼 멀리 멀리 확산시키자는 뜻에서 이름 지었고 이와 더불어 이스라엘 민족이 가난에 자유를 찾아 유랑한 길이 240㎞라 하여 기독교 문화도 전파한다는 뜻에서도 지어졌다.
민토는 지난 7년간 세상 한 가운데서 문화를 통해 선교한다는 비전 아래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사람을 사랑한다."는 신(神) 휴머니즘을 주창하며 남다른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해왔다. 뿐만 아니라 전국과 해외에 민토의 지점을 개설하는 `민토 디아스포라` 운동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는 기존의 체인점 혹은 프랜차이즈 사업과는 그 격을 달리하는 것이라고 지승룡 소장은 강조한다.
각 지역마다 설립될 민토 디아스포라에는 청소년을 위한 도서관, 세미나실, 지역 특성에 맞는 메뉴 개발, 인터넷 지역공동체 구성, 지역 상인들과의 선한 유대관계 형성 등으로 적극적인 문화선교활동을 벌일 것이라는 것. 나아가 일종의 지역선교를 위한 대안교회의 성격까지 지니게 되어 단순한 찻집의 수준을 넘어선,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지역선교공동체가 될 것이라고 한다.
민토는 그간 유지해온 민토만의 철학과 정체성을 유지하며 발전시킬 수 있도록, 각 지역별로 민들레 영토를 세워나가는 일을 이스라엘 백성들이 세계 각지에 말씀을 가지고 나아가는 것과 동일하다고 설정하고, 이것을 뜻하는 단어인 `디아스포라`를 사용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런 비전을 현실화시켜나갈 민토는 특별히 새로 모집할 민토 디아스포라 사역을 위해 크리스천 청년들이 대거 동참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전통적인 목회만이 아니라 세상 한 가운데의 문화 현장에서 그리스도의 복음 사역을 추진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신학생이나 크리스천이 참여해야 민토 디아스포라 운동이 참 결실을 맺을 것이라는 게 지 소장의 생각이다.
참고문헌
www.minto.co.kr
www.koreachangup.co.kr
www.club.cyworld.com/iloveminto
www.chosun.com
www.joins.com
www.mk.co.kr
www.hankyung.com
스타벅스 vs 민들레영토 (문화를 파는 감성 마케팅) - 고은경, 21세기북스, 2008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 2007
민들레영토의 희망스토리 - 김영한, 지승룡, 랜덤하우스중앙, 2005
민들레영토에 핀 사랑 - 지승룡, 골든북,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기업의 경영혁신 - 식스시그마와 블루오션전략에 대해
  • ▣ 목차 ▣Ⅰ.서론 Ⅱ. 본론1. 식스시그마경영1-1. 식스시그마경영의 정의 1-2.식스시그마경영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1-3. 식스시그마경영의 추진 방법1-4. 식스시그마경영의 특징1) 통계 데이터에 근거한 철저한 분석2) 고객만족에 초점3) 재무성과로 연결1-5. 식스시그마경영 실행시 주의사항1-6. 식스시그마경영의 성공적인 도입방안 2. 블루오션전략 2-1.블루오션전략의 정의 2-2.블루오션전략의 체계화와 실행1) 체계화원칙 체계화 원칙 1 : 시장

  • [경영전략] 민들레영토의 전략분석과 향후 방안
  • 분석과거 난립하였던 업체들 중 경쟁력 없는 업체들(개인이 운영하는 커피숍이나 다방)은 다수 소멸하고 외국에서 진입한 커다란 몇 개의 업체에 의해 시장이 나누어졌다. 현재 민들레영토가 속해있는 외식업계는 전반적으로 포화상태이며 대기업들에 의한 거대 자본을 위시한 진출이 뚜렷하다. 해외 유명 음식점들과의 경쟁이 불가피해졌으며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차별화 전략이 요구되고 있다. 외식업체 역시 전국적으로 포화상태에 이

  • [서비스경영] 민들레영토의 서비스사례
  • 고객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예약이나 VIP고객관리의 경우 인터넷을 활용하면 효과적일 것이다. 건대 민들레 영토만이 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은 그 방향성과 폭을 넓혀 서비스 측면에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가져다 주도록 이끌어가야 한다. 일반적 외식업이 아닌 민들레 영토만이 할 수 있는 기업브랜드를 형성한다. 그러나 이러한 철학적인 경영목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경영성과와 평가에 대해 객관적이지 않고, 체계화되지 못한 면이 있다.

  • [마케팅] [마케팅조사]`민들레영토` 차별화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방안(A+리포트)
  • - 목 차 -1. 기업개요a. 연혁b. 경영 이념, 방침c. 로고d. 특징2. 메뉴a. 커피마을b. 다산마을c. 에코소르베d. 와인마을e. 잔치마을f. 에큐메닉스 g. 민토베이커리 3. 마케팅전략 분석a. mother 마케팅b. 감성마케팅c. 오감마케팅d. 5C전략4. 영역의 확장a. 들꽃바람부는 뜰b. 민들레영토 고깃집c. 민들레영토 평창리조트d. fashion minto.come. 민들레영토 이슬차 출시 f. 중국시장 진출5. 환경분석a. 소비자분석b. 경쟁사분석c. SWOT 분석d. STP 분석e. 4P 분

  • [cs사례] 민들레영토 고객만족경영 사례
  • ΰ 목차 ΰⅠ. 민들레 영토 소개Ⅱ. 경쟁사 분석Ⅲ. SWOT 분석Ⅳ. CS 전략Ⅴ. ES 전략Ⅵ. 결론Ⅰ. 민들레영토 소개1. 민들레영토의 역사 민들레영토는 94년 4월 20일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신촌모점), 97년 9월 고려대점, 98년 12월 대학로본관이 세워졌다. 이듬해 99년 11월 대학로별관 공간을 채우는 사랑이, 2001년 6월 명동점, 8월 신촌모점앞 신촌신관, 11월에는 경희대점, 12월 대학로에 민토문화관이 생겼다. 2002년 9월 양평에 민토수양관이 오픈 했으며, 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