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계열] 수학과 전자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다운로드 감사합니다.
목차
목차 없습니다.
본문내용
차라리 그 시간에 수학을 공부하여 해결 해도 될텐데 수학을 모르는 엔지니어는 수학의 필요성도 못느끼기 때문에 그것도 불가능합니다.
수학이 어떻게 제품에 영향을 미치는지 전자를 기초정도만 알면 구현할 수 있는 하나의 예로서 두개의 광학 센서 위를 언제나 다른 각도로 비스듬하게 스쳐 지나가는 직사각형 판재의 길이를 정밀하게 재어야 하는 경우를 예로 봅시다. 수학을 전혀 알지 못하는 엔지니어(?)는 비스듬하게 지나가기 때문에 일단은 정밀한 길이 계측은 불가능하다고 말하는 엔지니어도 있을테고, 약간의 수학을 아는 엔지니어는 삼각함수를 계산해야 할 필요가 있으니까 수만원이나 수십만원대의 부동소숫점 연산칩으로 설계를 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수학을 제대로 아는 사람은 삼각함수의 원리를 사용하여 단순한 가감산으로도 얼마든 삼각함수 계산이 가능한 방법을 찾아내어 판재의 길이를 재기 위해 사양서에 따른 최적의 유효소숫점을 계산하고 몇 천원대의 가격이 싼 칩으로도 그러한 길이를 재는것을 가능하도록 설계합니다. 수학을 사용할수 있는 사람은 여기서 판재의 이동속도,관성,가속도를 모두 감안하여 설계 하지만 수학에 대한 마인드가 없으면 그런 존재 조차도 모르고 컨베어를 멈추거나 출발시킬때의 관성과 가속도에 따른 계측 조건의 변화에 대응을 할수 없게 되어 버리는 경우도 생깁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없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 & 프랑스 교육과정 비교
  • 수학-물리, 자연과학, 수학-기술, 산업기술, 과학 및 실험기술 분야, 사회의학, 예술 분야로 구성된다. 26종의 바깔로레아는 각기 다른 영역을 이루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름대로의 서열을 이루고 있어서 주로 수학-물리계열 학생들이 진학이나 진로선택에 가장 유리한 입장을 누린다. 3. 교육과정상의 장. 단점1)장점①우수한 문화 환경: 풍부한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프랑스는 많은 문화 유적지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제 1의 관광지다. 프랑스는 매년 6

  • 자기소개서 레포트
  • 관계를 쌓으며 사회에 나가 큰 일을 할 수 있는 바탕을 만드는데 노력하려 합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곳에 쓰일수 있는 보람찬 인생을 살아가는 기초를 닦고 나가는 사람이 되려 합니다. 나는 인생이라는 긴 바다를 항해하는 내 배의 선장으로서 내 주변과 더 넓게는 인류와 세계를 위한 무언가 뜻있는 신천지를 향해가는 목표가 뚜렷한 선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2) 000의 더 자세한 이야기 198x년x월 x일 출생( XXXXXX-XXXXXXX9)주소 : 경기도 김포시 북변동 xx

  • 공과대학생의 입학성적과 학교와 전공에 대한 만족도의 관계
  • 관계로 설정하여 보았으나, 다른 모든 부분에서 비슷한 결과만 나타났을 뿐 설명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초기에 설정하였던 모형을 최종 모형으로 확정하였다. 연구모형의 적합도Χ2 (df)TLICFIRMSEA모형11.080.9971.000.013전체 집단에서 인과관계연구에서 가정한 연구변인들 간의 인과관계에 대한 경로계수 추정치는 과 에 제시했다. 전체 만족도에 대학만족도보다 전공만족도가 더 영향을 미치고, 학업수행능력에는 영어등급이 수학

  • 세계사 교재화 연구 역사교육에서의 박물관 학습
  • 수학습 계획을 세우면 적절할 것 같고, 초․중등학교에서도 수준에 맞게 박물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도 계획을 세운다면 학습 효과가 더 높아질 것이라 생각한다. ※ 참고문헌 ※사회 6-2 교과서, 교사용 지도서, 교육 인적 자원부김명련, 초등 사회과 역사 분야의 박물관 학습 방안,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8이윤경, 어린이를 위한 박물관 역사교육 프로그램,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박물관학과, 2003오인택, 초등학생의 역사적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과 다중지능교육의 이해
  • 다중지능간의 관계」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최지은(2004)「다중지능이론을 활용한 디자인 교육에 관한 연구」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천미혜(2003)「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고전문학 교수-학습방안 연구」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김향자(2000)「유아의 다중지능과 가정환경변인과의 관계」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이범용(2001)「문제중심학습 환경에서 다중 지능 이론의 구현」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