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에이전트] 스포츠 에이전트의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 요





1. 스포츠 에이전트 유래



2. 스포츠 활성화와 에이전트



3. 스포츠 에이전트의 비전
본문내용
스포츠 에이전트 개념과 유래
1) 에이전트의 개념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업무나 교섭을 대행할 권리를 가진 사람으로 선수를 대신해 구단과 연봉협상을 하고, 광고 계약 등을 처리하며, 선수의 잠재능력파악, 프로그램지원과 의료 혜택, 주거지 알선 등의 역할수행, 다시 말해 선수의 전 분야에 걸쳐서 분신처럼 업무처리를 대신 해 주는 역할을 한다.
2) 에이전트의 유래스포츠 에이전트라는 직업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최초의 스포츠 에이전트는 찰스 파일로, 그는 1900년대 초기부터 많은 선수들을 대신해서 에이전트 역할을 했으며, 파일이 대행을 했던 대표적인 선수로는 풋볼계의 전설적인 스타였던 해롤드 그랜지와 1919년부터 1923년까지의 윔블던 대회 단식 챔피언이었던 수잔 렝글렌 등이 있다이후 1960년대부터는 에이전트 업계에 다양한 배경과 여러 가지 직업군의 사람들이 선수의 관리를 대행하기 위해 전문적인 자기 영역을 구축하기 시작했으며, 근대 에이전트의 시조로 꼽히는 밥 울프를 비롯해, 개인 자격의 대리인으로 머물러 있던 에이전트의 역할을 조직화된 기업의 차원에서 담당하는 방법으로 한 단계 도약시킨 IMG의 창업자 마크 매코맥등이 이 분야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며, 스포츠 에이전트 산업을 오늘날의 형태로 이끌었다.

1.국내 에이전트 역사와 현황  
☆…FIFA 1995년 자격증발급 첫 등장
한국에서 에이전트가 등장한 시점은 1995년으로 국제축구연맹(FIFA)이 ‘FIFA에이전트’란 자격증을 발급하면서부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에이전트 역할과 발전방안
  • 스포츠 스타 발굴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타이거 우즈를 지원한 나이키의 성공 이후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 스타의 중요성을 인식한 이후부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김도균,1998). 따라서 기업들은 가장 핵심적이고 기본적인 상품을 형성하고 있는 선수를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여 개인의 수입증대는 물론 소속 구단 및 에이전트는 막대한 이윤을 얻게 되었고 스포츠 종목 및 관련 산업이 활성화되는 파급효과가 나타날 수 있었다. 따

  • [마케팅서비스]스포츠마케팅에 관한 정의
  • 스포츠마케팅의 정의우리는 그동안 너무 편협하거나 단절된 개념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논해왔던 것 같다. 가령 스포츠 이벤트에의 기업들의 스폰서 행위나 선수 에이전트 혹은 스포츠 용품과 관련된 것으로 스포츠 마케팅 의 범위를 한정짓는다든지 하는 편협한 사고로 스포츠 마케팅을 접하거나, 혹은 단편적인 몇몇 개념 으로 분절시켜 설명하는 데 그친 것은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있다. 역사적으로 스포츠는 종교적 역할, 정치적, 역할, 오락적 역

  • 스포츠 마케팅의 현황, 정의, 스폰서십, 스포츠 스타를 통한 제품 광고, 스포츠 마케팅의 한계, 문제점 ,나아가야 할 방향, 특징, 현황, 사례
  • 스포츠 마케팅이 나아가야할 방향1.서론1-1 스포츠 마케팅의 현황과 정의우리는 그동안 너무 편협하거나 단절된 개념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논해왔던 것 같다. 가령 스포츠 이벤트에의 기업들의 스폰서 행위나 선수 에이전트 혹은 스포츠 용품과 관련된 것으로 스포츠 마케팅 의 범위를 한정짓는다든지 하는 편협한 사고로 스포츠 마케팅을 접하거나, 혹은 단편적인 몇몇 개념 으로 분절시켜 설명하는 데 그친 것은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있다. 역사적

  • [마케팅]스포츠마케팅에 관한 내용 분석
  • 스포츠마케팅에 관한 내용 분석1.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우리는 그동안 너무 편협하거나 단절된 개념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논해왔던 것 같다. 가령 스포츠 이벤트에의 기업들의 스폰서 행위나 선수 에이전트 혹은 스포츠 용품과 관련된 것으로 스포츠 마케팅 의 범위를 한정짓는다든지 하는 편협한 사고로 스포츠 마케팅을 접하거나, 혹은 단편적인 몇몇 개념 으로 분절시켜 설명하는 데 그친 것은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있다. 역사적으로 스포츠는 종

  • 국내 스포츠 이벤트 개최 현황
  • 스포츠 이벤트 170 개국에서 시청3억 세대 이상의 가정에서 시청U.F.C 의 PPV (pay per view) 시장10,000,000 가까이 PPV 계약 실적 (미국 역사상 단기간 최고의 증가 수치)2009년 7월의 UFC100, 160만 개의 PPV를 판매2009년 12월의 WBC 매니 파퀴아오 대 미구엘 코토, 125만 PPV를 판매)매 경기 평균 30만의 PPV 시장과연, 대한민국에서는?Sprits MC의 ‘바다이야기’ 파동 이후 국내 시장 하락현 국내 유일의 이종격투기 리그 Road FC-2010년 10월 첫 대회를 시작 -2012년 6월 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