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조사분석] 일본인 관광객 증가에 따른 화장품 시장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조사목적
2. 조사대상
3. 조사지역
4. 설문지 조사방법
(1) 배부량 (2) 조사시기 (3) 표본추출 방법
5. 분석방법
6. 참고문헌
7. 모집단수
8. 표본수
9. 변수설명

Ⅱ. 기초분석
1. 기초통계량
(1) 판매 지역 (2) 판매 브랜드 (3) 주손님의 연령대
2. 일본인관광객 증가에 따른 화장품 시장에 관련한 통계량
(1) 환율 상승 전 하루 평균 일본인 방문객 수
(2) 환율 상승 후 하루 평균 일본인 방문객 수
(3) 최근 평균 소득 증가
(4) 일본인들의 구입시 구매 가격
(5) 소비성향
(6) 주로 구매한 제품종류
(7) 상품 선택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8) 판매하는데 어려운 점 유무
(9) 일본인고객을 끌기위한 방안

Ⅲ. 다양한 통계 방법을 이용한 통계 분석
(1) 연령대 - 구매가격정도
(2) 연령대 - 소비성향
(3) 상승전방문객수 - 상승후방문객수
(4) 평균소득 – 소비성향
(5) 구매가격 - 구매제품
(6) 평균소득증가 - 고객유치방법
(7) 판매지역 - 평균소득증가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조사목적
엔화에 대한 환율 상승에 따라 일본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뷰티업계는 일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여념이 없다. 특히 일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과 면세점을 중
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엔고에 따른 번화가일대의 화장품 시장을 직접
조사해보는데 목적이 있다.



2. 조사대상
일본인관광객이 많이 찾는 번화가일대의 화장품가게 상인들

3. 조사지역
명동(서울시 중구), 동대문시장(서울시 종로구) 남대문시장(서울시 중구), 종로가
일대(서울시 종로구), 신도림(서울시 구로구), 공항일대(인천광역시 중구, 사울 특별시
강서구), 이대입구(서울시 서대문구), 신촌(서울시 마포구), 고속터미널(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잠실역 롯데월드 앞(서울시 송파구), 강남역(서울시 강남구)

4. 설문지 조사방법
(1) 배부량 : 100부
(2) 조사시기 : 2009년 3월 28일 ~ 2009년 3월 31일
(3) 표본추출 방법 : 층화 추출법

5. 분석방법
기술분석, 상관분석

6. 참고문헌
· 모집단 조사
http://www.beautycredit.co.kr/
http://www.aritaum.com/
http://www.theskinfood.com/
http://www.etud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 한국 문화상품의 해외 진출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일본인이 늘어나는 등 한국에 대한 친근감 및 관심이 증가하였고 NHK 여론조사 결과, 겨울연가 시청 이후 26%가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바뀌었고, 22%는 한국에 대한 흥미가 늘었다고 답변하였다. KOTRA. “동북아 한류와 문화상품시장 동향”, 2005최근 불거진 한・일 마찰이 한류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는데 대다수 일본인들은 한・일 역사문제와 컨텐츠 소비를 별개로 판단하고 있다. 2.3.3. 동남아 : 대만, 베트남, 홍콩 고정민, “한류지속과 기업의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따른 외화유출을 줄이기 위해서는 강원랜드 카지노의 VIP객장 배팅한도액을 확대하는 한편 게임시설도 대폭 확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강원일보 사회 2005.07.30 김길소논설 주간강원랜드가 최근 카지노 VIP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배팅한도액이 낮고 게임시설이 부족해 해외 또는 국내 외국인 전용 카지노를 이용하고 있다고 응답한 고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카지노가 제공하는 서비스도 해외 또는 외국인 전용카지노에

  •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보아 사례를 중심으로
  • 증가하기도 했다. 또 지난 상반기 한국의 화장품 수출은 홍콩과 대만, 일본 등을 대상으로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41%나 늘어났다. 아시아 문화산업교류재단에 따르면 한류의 국내 효과는 2010년 4조 5천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2절 기업개요1. 선정동기과거와 달리 현재는 문화의 다양성이 인정되고 각국이 닫혔던 문호를 개방하는 시기다. 그 동안 한국 시장에서의 스타발굴과 음반판매가 주가 되었던 국내 연예산업 업체들에게도 이젠 글로

  • [ 지역발전을 위한 메가이벤트(Mega-event) 전략] 지역발전을 위한 메가이벤트(Mega-event) 전략
  • 증가액 957억엔, 고용창출 2만 3천명의 경제효과를 거두었다. 충남의 지역축제인 금산 인삼제는 99년 7일간 60만명이 방문하여 320억의 경제 파급효과와 보령 머드 축제는 4일간 40만 명이 지역을 방문하여 167억의 경제 파급 효과를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금하, “대형 이벤트의 홍보전략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9. 6., p.29., p.40.문화관광부에서는 외국관광객을 유치하고 인바운드(Inbound) 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인삼제, 머드

  • 중국인관광객의 현황과 중국인관광객 유치 증대 방안 분석
  • 관광객 유치에 주력② 항공편 확대 개편해 편의성 높여- 일본 동경과 오사카를 잇는 ‘골든 루트 도시’외에 홋카이도큐슈 등도 관광지로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점을 활용해 3대 연휴(춘절, 노동절, 국경절)를 중심으로 비정규 항공편을 확대 개편(2) 상품 개발 및 마케팅에도 열심① 지역관광 마케팅으로 관광 활성화에 기여- 훼이쳉우라우의 영화 로케이션 장소로 사용된 홋카이도 동부지역이 인기를 끌면서 중국인 관광객 증가(3) 홋카이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