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피터 드러커의 이론에 의거한 혁신개념 및 혁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주제

□ 세부내용

■ 서론

■ 혁신이란?

■ 혁신의 기회

1. 예상하지 못한 일에서 가능성을 보라

2. 불일치는 변화의 징후

3. 프로세스에서 빠진 부분은 무엇인가?

4. 바뀌는 산업, 변하는 시장

5. 인구구조는 지금도 변하고 있다.

6. 인식이 변하면 시장도 바뀐다.

7. 지식, 변화를 읽는 힘

■ 혁신 전략

1. 고객창조 전략

2. 총력 선점 전략

3. 약점 공략 전략

4. 생태학적 틈새 전략

■ 결론


본문내용


□ 주제
피터 드러커의 이론에 의거한 혁신개념 및 혁신전략

□ 세부내용
■ 서론
우리가 이번 기말 프로젝트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 사항은 현재 경영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혁신의 개념을 간단히 정의하고 혁신전략을 몇 가지로 구분해 보는 것으로서 경영혁신에 대하여 보다 쉬운 이해를 도모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실 혁신에 대한 이론은 매우 방대해서 이 이론들 중에서 어떤 것을 선별하는가가 우리의 가장 큰 과제였고, 최대한 수업에서 다룬 내용과 중복되는 것을 피하려했다. 계획서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경영혁신의 이론을 피터 드러커를 중심으로 서술하려 했으며 피터 드러커가 설명한 이론들 중에서 핵심적인 사항들을 추려내고자 했다. 또한 혁신과 관련된 조직이론 등은 교재에 자세히 서술되어 있어 되도록 실천적인 방안에서 혁신전략을 수행하는 자세를 전달함에 비중을 두었다.
우리는 이 보고서에서 혁신이란 무엇인지 간단히 개념을 정리하고 혁신을 수행함에 있어 가져야하는 시각을 7가지로 구분하였다. 또한 이러한 자세를 기반으로 수행해야하는 혁신전략을 4가지로 구분하여 서술하였다.

■ 혁신이란?
우리는 혁신을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해석했다. 하나는 기존 자원에 가치적 능력을 부여한 측면이고 다른 하나는 잠재력을 높여 더 많은 가치적 능력을 부여한 측면이다. 기존 자원에 가치적 능력을 부여한다는 것은 자원의 생산성을 높인다든지 새로운 용도를 찾아내는 등을 의미한다. 반면 더 많은 가치적 능력을 부여하는 것은 물질적인 것뿐만 아니라 영향력, 구매력을 고려한 것을 말한다. 즉, 정리하자면 혁신은 기술적인 것, 물질적인 것을 포함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모든 행위를 총칭한다.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개념을 가르치고자 할 때, 교사는 대답을 할 수 있는 질문이면서 동시에, 그것을 대답하는 동안에 무엇인가 배우게되는 중간 정도의 질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사와 교과서의 역할은 바로 여기에 있다. 이런 잘 정련된 중간 질문으로 아동은 지적 발달 단계를 거쳐 보다 빠르게 수학, 물리 및 역사의 원리를 이해하게된다. 둘째는 학습하는 행위에 관한 문제이다. 교과를 학습할 때는 세 가지의 과정이 동시에 일어난다. 새로운 지식을 획득하는 과

  • [경영원론] 피터 드러커의 이론에 의거한 혁신개념 및 혁신전략
  • □ 주제피터 드러커의 이론에 의거한 혁신개념 및 혁신전략□ 세부내용■ 서론우리가 이번 기말 프로젝트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 사항은 현재 경영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혁신의 개념을 간단히 정의하고 혁신전략을 몇 가지로 구분해 보는 것으로서 경영혁신에 대하여 보다 쉬운 이해를 도모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사실 혁신에 대한 이론은 매우 방대해서 이 이론들 중에서 어떤 것을 선별하는가가 우리의 가장 큰 과제였고, 최대한 수업에서 다룬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드러커 : 현대 경영학의 구루로 ’경영이란 조직의 방향을 제시하고 리더십을 통해 조직의자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를 정하는 것‘þ 경영학의 지도원리 : 효율성과 효과성- 효율성 :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이익을 달성하고자 하는 경제성- 효과성 : 조직에서 설정한 목표를 달성했는지 여부로, 유효성이라고도 함þ 경영학의 발전사1 경영학원론과 경영전략가. 경영학의 발전과정경영학파 주요 이론 주요 내용고전학파경영학테일러의 과학적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 CSR or social contract CSR>▪http://www.yuhan-kimberly.co.kr/▪HTTP://www.sportnest.kr/25▪http://blog.naver.com/ddablog?Redirect=Log&logNo=40107372770 ▪http://www.lotte.co.kr/s1aboutlotte/4history.html「롯데의 슬럼프 없는 성장엔진 3無경영」-하지해 지음 (출판)위즈덤하우스 ▪http://www.hp.com/country/kr/ko/▪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25년으로 본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 10계명 –지은이:신강균

  • [경영학] 디지털시대의 효율적인 철도고객관리를 위한 CRM 구축방향에 관한 연구
  • 전략을 세웠다. 이후 현대백화점은 1999년 9월부터 2000년 2월까지 7개월간에 걸쳐 경인지역 5개 백화점을 대상으로 한 「CRM시스템(1단계)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하게 된다. 현대백화점 본점의 경우 1999년 가을, 겨울 신상품 행사 개편 새단장 오픈 마케팅에서 적용한 CRM은 상당한 효과를 거두었다. 고정고객 확대 및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한 CRM은 강남, 서초, 성동, 용산, 동작, 양천구 및 여의도동 40평 이상 아파트 거주자 중 현대백화점 회원 14,726명을 타켓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