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관광기업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하나투어 관광

2.리츠칼튼 호텔

3. 클럽메드

4. 메리어트 인터네셔널

5.디즈니랜드

6. 에버랜드


본문내용
1. 하나투어 관광

성공포인트는?
첫째, 상대적으로 낮은 여행가라는 것입니다.
전국에 있는 5000여개의 소매 여행사를 통해 전세계 외국 여행 상품을 파는 홀세일 여행사로 출발하여 타 여행업체보다 낮은 여행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주요 여행지가 있는 외국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어 낮은 랜드가격 형성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점으로 낮은 여행가를 구축하면서 성공할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로는 신속한 견적과 일정을 제시 해준다는 것입니다.
여행업을 시작하면서부터 전산시스템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지속적으로 back-office시스템을 개발, 보완하면서 실시간 견적 확인 및 출발 일정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고객에게는 신속함을 제공하면서 내부 직원들에게는 불확실한 고객들과의 시간 및 열정 낭비를 하지 않도록 도와주면서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중요한 하나의 성공 키워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소매 여행사용, 일반 고객용, 제휴 업체용등으로 back-office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친절한 사전 안내입니다.
타업체가 견적과 문의 고객에 많은 시간을 빼앗기고 있는 반면, 하나투어는 불특정고객과의 1차 응대를 전산으로 처리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예약이 완료된 고객에 대한 사전 안내가 강화될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고객에게 신뢰감과 즐거움을 제시하는데 아주크게 일조를하고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신속하고 신뢰감 있는 현지 대응입니다.
현지법인을 두고 있어, 안정적인 현지 대응서비스가 가능합니다. 흔한 식당이나 호텔, 가이드에 대한 고객 불만을 빠르게 처리할수 있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안전문제에 대한 대응이 신뢰감있다는 평을 고객들은 하고 있습니다. 안전문제가 중요한만큼 이런 부분에서 고객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는 것은 성공을 유지할수 있는 방법이기도 할것입니다.
다음으로 다섯 번째로는 신뢰감 있는 마케팅 활용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관광정책과 관광행정
  • 정책: 정부의 행정활동을 종합적으로 조종하고 추진하기 위한 방책관광정책: 관광과 관련한 행정활동을 원활히 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제반 정책즉 ,관광이라는 현상을 설명하고 해결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으로서 국가기관이나 조직이 국가 또는 지역의 관광과 관련된 문제와 사안을 해결하고 관광사업을 통 해 관광 진흥을 촉진하기 위해 수행하는 모든 목표지향적인 정책 활동이외, 관광정책의 개념학자내용볼만(Bormann)관광산

  • 관광개발과 관련된 국 · 내외 사례 중 성공 또는 실패 사례 중 하나를 선택하여 관광개발이 지닌 중요성과 문제점 등에 대해 논의해보세요.
  • 관광개발과 관련된 국 내외 사례 중 성공 또는 실패 사례 중 하나를 선택하여 관광개발이 지닌 중요성과 문제점 등에 대해 논의해보세요.차 례1서 론2관광개발의 개념3관광산업의 분류와 범위4관광개발의 중요성5관광개발의 문제점6관광개발 성공 사례 분석-에버랜드7결론8참고 자료1. 서론관광산업은 관광목적지 환경의 자연자원과 문화자원에 주로 의존하고 있으며, 동시에 지역 환경과 사회에 적지 않은 영향들을 끼쳐왔다. 관광산업

  • [학사] [관광] 한국 테마파크 관광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
  • 관광산업이 막대한 경제효과를 수반한다는 것이다. 또한 EC 통합을 생각해 볼때 유럽의 관광객을 모을 수 있는 수단으로 유효하다는 것, 무엇보다도 뛰어난 레저랜드는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준다는 것에 의해 소비를 촉진시키고 기업수익과 연결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동경 디즈니랜드가 개장한 1983년 경에는 국민들이 레저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때 이다. 입지조건은 반경 100km 이내에 3,000만명의 고소득층이 있을 만큼 뛰어나다. 기존

  • 관광학원론 컨벤션기업 컨벤션의 정의 컨벤션기업의 정의 국내 컨벤션 현황 컨벤션 산업 국내 컨벤션 현황
  •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avel), 컨벤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등을 총칭하는 산업이다. 부가가치가 높고 해당 도시 이미지 향상에 큰 효과가 있어 미래의 동력산업으로 각 국가에서 경쟁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분야이다. ‘굴뚝 없는 산업’이라 불리면서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서울시도 2011년 3월 MICE산업을 서울의 미래 지역경제를 책임질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지속적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MICE 중 전시컨

  • [졸업][관광학]관광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 관광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목차제1장. 관광의 효과 -3제2장. 관광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효과 41. 경제적 효과 52. 사회적 효과 93. 문화적 효과 114. 환경적 효과 175. 정치적 효과 206. 사례연구 -20제3장. 결론 28참고문헌 -291장. 관광의 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