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세계자동차시장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1. 서 론 (아이템선정 동기 및 소개)

2. 다임러 크라이슬러 소개
CEO소개
회사의 위기와 극복방법
SWOT분석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현황

3. GM ․ 포드

4. 르노 닛산 소개
CEO소개
회사의 위기와 극복방법
SWOT분석
르노 닛산 현황
5. 도요타자동차

6. 상하이 자동차 소개
총재 소개
상하이 자동차 성공전략
SWOT분석
상하이 자동차의 전망
세계자동차시장 추이

7. 결론

8.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 론

[자동차 산업의 위기시대, 전략적 마케팅이 필요한 시기이다.]

원재료 가경의 급등과 환경 및 안전 규제 강화에 따른 비용 증가, 그리고 미국 및 유럽 시장의 수요 감소 등으로 인해 세계 자동차 산업 전반에 ‘위기론’이 팽배하게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철판 가격의 상승으로 철판 가격은 2008년 1월 10% 인상됐고 추가적으로 4월 7~10% 수준 인상될 가증성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으면, 특히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한 환경과 안전 규제 강화로 인해 비용 부담 증가의 가능성도 높아진 것이 사실이다.
여기에 더해 지금의 고유가는 전 세계 소비 둔화를 야기할 가능성이 있고 이는 자동차 수요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인데, 유가 상승으로 2007년 미국 운전자의 연간 유류비용도 2003년 대비 77.2% 증가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 밖에 미국 경제가 휘청대면서 자동차 수요가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서유럽 역시 자동차 산업 수요가 정체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자동차 업체들은 판매량 유지를 위해 추가적인 인센티브 부담도 높아진 상황이다.
이러한 자동차 시장의 위기가 팽배한 만큼 종래의 극적인 전략으로 위험을 극복한 과거의 자동차 회사 CEO의 전략과 회사의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기로 한다.
참고문헌
☞ 삼성 경제 연구소 홈페이지
☞ LG경제 연구원 홈페이지
☞ 상하이 자동차 홈페이지
☞ 크라이슬러 자동차 홈페이지
☞ 세계최고 영향력있는 CEO 카를로스 곤 닛산 사장, 2001년 12월 04일, 매일경제신문
☞ 日최고경영자는 곤 닛산사장, 2004년 1월 15일, 매일경제신문
☞ 닛산 자동차, 올해 4천명 증원, 2002년 4월 25일, 연합뉴스
☞ 세계 산업재편의 신조류와 대응방안, 삼성경제연구소
☞ 손보수, “세계 자동차 기업의 전략적 제휴와 인수합병에 관한 연구”, 2001
☞ FOURIN, '국내자동차조사월보“, 2000년 9월호
☞ http://www.nissan-global.com
☞ http://www.daimlerchrysler.de
☞ http://www.chosun.com
☞ http://tong.nate.com/raccoon1128/10836142
☞ http://www.global-autonews.com/board/view.php3?table=bd_chae&gubun=1&idx=5563
☞ http://blog.naver.com/faviane18?Redirect=Log&logNo=80030069715
☞ http://cafe.naver.com/7whcaf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1
☞ http://cafe.naver.com/thdwjdwk.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2909
☞ http://blog.daum.net/cj1625/13908701
☞ http://cafe.naver.com/qd07.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359
☞ http://blog.daum.net/pzj88/14150227
☞ http://news.mk.co.kr/newsRead.php?rss=Y&sc=30100008&year=2007&no=518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 10자10자10자10자10자
  • yza0***
    (2015.04.14 01:04:2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NEW EF소나타 마케팅계획서
  • 마케팅할 필요성을 인식했다.그에 따라 현대자동차(주) 에서는 2001년 1월 “NEW EF 소나타” (-세계 명차와 경쟁하는 NEW EF 소나타)를 런칭하고, 최고의 중형차 이미지를 구축해 중형 승용차시장의 석권을 목표로 꾸준히 노력해왔다. 이를 위한 실천 목표로 뉴 EF소나타를 중형차 메인 시장으로 포지셔닝 하는 것과 경쟁차 시장 재진입 및 판매확대 전략을 조기에 제압하는 것 등을 제시했다.NEW EF소나타는 품위, 안전, 고급을 지향하는 35세에서 45세의 기혼

  • 체험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서비스산업에서의 체험마케팅 적용 및 발전방안
  • [글로벌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 전략적 계획과 끝없는 노력과 실패가 있었을 것이다. 이 중 우리는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가 해외에서 어떠한 위치에 있으며, 해외시장의 경쟁력과 인프라가 어떻게 구축되어 있는지와 국제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사하기로 결정하였다. 현대자동차는 세계 각 지역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각 지역별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여, 좋은 수입을 거두고 있다. 앞으로 WTO 시대에 있어서 자유무

  • [국제마케팅 기업탐방] 기아자동차 스페인 진출
  • 자동차가 행하고 있는 국제 마케팅 활동 현황과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요?A : 자동차업계에서 다소 소외되었던 남유럽, 특히 스페인. 작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미국다음의 제2위의 자동차수출국으로 떠올랐습니다. 그 중에서도 연 성장세 면에서 기아자동차가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스페인은 자국산 자동차메이커가 현재 부재한 상태라(SEAT이 폭스바겐에 넘어간 이후로) 전 세계 자동차메이커들이 이 시장에서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여느 한국 자

  • [국제광고 해외진출 성공사례] 현대자동차의 해외광고 및 홍보전략
  • 세계 각국의 기업들은 국제시장에서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판매하고 기업 및 제품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서 활발한 해외 광고 및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각국 정부는 이러한 기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시장에 관한 정보수집 활동뿐만 아니라, 국가 이미지 증진을 위한 국제적인 PR활동도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II. 자동차 산업의 해외 마케팅 전략최근의 자동차산업은 각 메이커 간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노력이 강화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