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경영조직론상 매트릭스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조직론상 매트릭스조직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의의
Ⅱ. 매트릭스조직이 필요한 경우
Ⅲ. 메트릭스 조직의 운영과 장∙단점
Ⅳ. 효율적인 관리방안
- 본문내용
-
Ⅳ. 효율적인 관리방안
1 관리의 필요성
메트릭스 조직은 이중 권한 구조로 심각한 갈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조직관리의 효율을 위하여 갈등해결을 위한 새로운 기술과 노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기술은 최고경영자∙메트릭스 관리자∙두 명의 상사를 가진 관리자 세 사람에게 특히 필요하다.
2. 관리 방안
(1) 최고경영자
편중된 권한 집중은 조직을 제품조직이나 기능조직으로 변하게 하므로 최고경영자는 두 관리자 사이의 균형적 권한배분 및 조정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두 관리자가 필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잦은 접촉 및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노력을 하여야 한다
(2) 메트릭스 관리자
매트릭스관리자의 가장 근본적인 무제는 하급자들의 업무영역 중 자신의 책임과 권한에 해당되는 부분만을 통제할 뿐, 하급자들을 완전하게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발생할 수 있는 상대방 관리자와의 갈등 해결을 위하여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술을 터득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조직은 대인관계 기술 습득을 위해 훈련 프로그램을 마련하여야 한다.
(3) 두 명의 상사를 둔 관리자
두 상사의 상충되는 요구로 인한 갈등을 경험하게 되는 경우, 즉시 두 상사에게 이를 알려 조정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또한 항상 좋은 인간관계 유지를 위한 노력으로 하급자 직무수행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구성원들이
- 참고문헌
- 김인수, 거시조직이론, 무역경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