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vs]편의점 향후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면서

Ⅱ. CVS의 발달 과정과 현황
1. CVS의 정의
2. CVS의 특성
3. CVS의 시장 상황 분석
1)미국 CVS의 발달 과정과 매출 현황
①미국 CVS의 발달과정
2)일본 CVS의 발달 과정과 매출 현황
①일본 CVS의 발달과정
②일본 CVS의 현황
3)한국 CVS의 발달 과정과 현황
①국내 CVS의 발달과정
②국내 CVS의 현황
③국내 CVS의 전망

Ⅲ. 국내 CVS의 특성과 소비자 분석
1. CVS의 특성
2. 소비자 분석
1)인구 통계학적 분석
- 성별분석 - 연령별 - 직장별 - 결혼여부 - 요일별 이용 비율 - 학력분포
2)사회 심리학적 분석
- 주부층 - 맞벌이 부부 - 남성 고객 - 어린이 고객

Ⅳ. PORMOTION MIX
1)PR전단
2)POP 광고
3)접객 판매기술

Ⅴ. CVS 향후 발전 방향

본문내용
Ⅰ. 들어가면서


80년대 초반 우리나라에 CVS가 도입되어서 성행되었지만 그 당시의 사회적 여건의 미성숙으로 인해서 그 실효를 거두지는 못했었다.
그러나 그 이후에는 시민들의 소득 수준이 향상되고 라이프스타일이나 소비 구조가 고급화 되면서 심야 활동 인구의 증가와 독신자의 증가 및 생활의 편리성을 추구하는 현대인이 늘어감으로서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서 CVS는 발달 되어야 했다.
"편리성, 편의성"을 주무기로 삼았기에 지금까지 많은 젊은 세대에게 각광을 받고 있지만 그 뿌리가 외국에서 특히 미국, 일본에서 도입되었기에 우리 나라의 실정과 맞지 않는 부분이 있기도 했으며 CVS의 육성 과정에서 정부의 정책의 미흡한 점도 없지 않지는 않았다.
우리는 여기서 CVS의 특성 및 시장 상황, 소비자 분석, 향후 발전 가능성 등등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 제가 원하던 내용이 아니네요.....
  • aksemr***
    (2008.11.13 00:41:08)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의 조직문화
  • 방향으로 회사을 변화시킬 어떤 종류의 조직 형태가 창조될 수 있느냐 하는 점이라고 말했다. “세계에서 3번째 큰 조직 월마트, 무노조 경영의 그늘”① 무노조 경영의 지속 vs. 포기- 월마트는 무노조 경영을 지금 까지 주장하고 유지해 왔지만 세계 각 지역 및 노동단체들의 거센 반발을 사고 있다. 월마트가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각 국들의 상대적인 특성 및 국민성들을 감안해야 할 것이다. 과연 무노

  • [미래 Trend 예측] 미래 트렌드 분석
  •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었다. 우리 사회는 과거에 비해 정치 경제적으로 많은 발전을 이룩하였고 그에 따라 생계 해결에 바빴던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와 안목 등도 월등한 성장과 발전을 보이고 있다. 좀더 다양하고, 좀더 합리적이고 편리하며 한 공간 안에서 물질적이고 문화적인 모든 소비생활을 완성하길 요구하게 되고 이제는 단순한 물품의 구매가 아니라 문화와 연계된 부가가치로서의 쇼핑 공간을 선호하는 수준에 다다르

  • 유통분야에서 살아남은 편의점의 경영전략과 향후 더 나은 성장방향 고찰
  • 글쓰기소논문유통분야에서 살아남은 편의점의 경영전략과 향후 더 나은 성장방향 고찰제1장 서 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1제2장 연구를 위한 이론적 고찰 2제1절 편의점에 대한 이론적 배경 2제2절 경영 전략에 대한 이론적 배경 3제3장 편의점 업계의 환경변화 및 동향 7제1절 편의점 업계의 환경변화 7제2절 편의점 업계의 동향 7제4장 편의점 이용 실태에 대한 실증분석 11제1절 편의점 이용고객행태 및

  • [유통,마케팅] 편의점산업
  • 혁신의 다양성 2. 점포입지 및 시설의 혁신방향 -점포개폐의 탄력적 운용-점포 입지 및 시설 형태의 개선 3.구매 및 재고관리 업무의 혁신방향-다품목소량재고 및 판매 실현-상품주문 사이클의 단축-상품의 품절 예방 및 물적 위험관리의 철저4.상품개발업무의 혁신방향-cvs전용 상품 개발- 생활서비스 상품의 확충 - e비즈니스와 연계 서비스 확장 향후 발전 방향Distribution management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Q&ADistribution management

  • [유통관리] 편의점 훼미리마트 분석
  • 편의점 시장에 대한 평가도 높아졌다.편의점업계는 이제 이러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향후 10년간의 고도성장기로 진행이 전망되고 있다 연도별 점포 수 변동 추이자료 : 편의점 운영동향(2005), 한국편의점협회2)우리나라 편의점의 종류. :세븐일레븐, 훼미리마트, GS25, 바이더웨이, 씨스페이스, 미니스톱, 베스토아 썬마트편의점, 논스톱, 바로코사, 위플러스, Good25, IGA마트, 알리바이, 우리들, 위드미, 솔드아웃, 인트로마트, 멀티24, 모드니2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