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사윤리경영] KBS 와 MBC & YTN의 윤리강령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ⅰ) KBS 와 MBC & YTN의 윤리강령 비교
(1) 윤리강령 전문
(2) 각방송사 윤리강령
Ⅱ.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 최근 기업들의 윤리경영이 새롭게 부각되어가고 있다. 주요 기업들이 윤리강령의 필요성을 인식해 연이어 윤리경영을 선포하고 있으며 이의 실천을 위해 윤리강령을 제정하거나 전담부서를 신설하는 등, 제도 구축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처럼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윤리경영을 추진하고 있는 것은 윤리경영을 기업생존의 문제로 인식하고 있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에서 2001년 30개의 기업을 기업윤리 전담부서 설치, 윤리헌장만 제정기업,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은 기업의 주가변동추이를 살펴보면 윤리경영의 중요성을 더욱 새삼스럽게 느낄 수 있다.
위 결과에서 보듯이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실천하지 않은 기업보다 시장가치가 높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윤리경영과 기업의 성과와의 관계를 명확하게 규정지을 수는 없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윤리경영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들은 수익성과 단기 상환력이 양호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즉, 기업 활동의 건전성은 기업의 총자산 순 이익률과 유동성비율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어 대주주의 경영독점 정도가 낮고 경영이 세습되지 않으며 전문경영인에 의해 경영이 이루어지는 기업은 재무적 성과가 더 높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중요한 윤리강령을 각 기업들은 어떻게 제정하고 있고 어떠한 차이점과 공통점이 있는지 설명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