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햅틱(HAPTIC-mini) 광고커뮤니케이션 전략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ituational analysis
Concept
Creative
Media
Conclusion

본문내용
풀터치 폰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불편하다” 외면 옛말, 중년층도 손맛 톡톡

기존 키패드 방식에 익숙한 중장년층은 불편하다며 터치폰을 외면해왔다. 그래서 터치폰은 일부 젊은 층의 전유물처럼 비치기도 했다. 최근 들어 중년층들의 인식도 조금씩 바뀌고 있다. 별도의 키보드나 입력 장치 없이 손가락을 갖다 대기만 해도 돼 터치 방식이 누구나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생각이 늘었다. 50대인 터치폰 사용자인 박환도(52)씨는 “복잡한 사용법을 배우지 않아도 간단하게 누르기만 하니 무엇보다 스트레스가 없어 좋다”고 말했다.

<일간스포츠2009.03.02 >


이러한 변화에 힘입어 국내 풀 터치폰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휴대전화 터치가 대세… 요즘 국내외 휴대전화 시장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잇(It)폰’의 특징은 ‘만질 수 있고(터치폰)’, ‘똑똑하다(스마트폰)’는 점이다.국내 최초의 풀브라우징(전면) 터치폰인 LG전자의 ‘프라다폰’부터 현재 국내 풀터치폰 시장의 60%를 차지하는 삼성전자의 ‘햅틱폰’에 이르기까지, 최근 몇 년간 국내 휴대전화 시장은 ‘터치’가 대세다. 삼성전자의 ‘햅틱’은 출시 1년 만에 국내 풀터치폰의 대명사가 된 제품이다.‘햅틱1’, ‘햅틱2’에 이어 최근 ‘꽃보다 남자’ 주인공들을 앞세운 광고로 화제를 낳고 있는 ‘햅틱팝’에 이르기까지 3개 제품의 누적 판매량은 150만 대에 달한다.LG전자 역시 최근 풀터치폰 누적 판매량 2000만 대를 돌파하며 국내외에서 선전 중이다. 2007년 3월 세계 최초로 풀터치폰 ‘프라다’를 출시한 LG전자는 이후 500만 화소 카메라폰인 ‘뷰티’를 비롯해, 쿼티자판과 풀터치스크린을 결합한 ‘보이저’, 실속형 터치폰 ‘쿠키폰’ 등을 잇달아 히트시키며 독보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을 증명했다.

<동아일보 2009.52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체언어교육론](3) 매체 언어의 수용과 생산 -(가)비판적 수용과 심미적 향유 온라인 리뷰 언어 교육
  • 광고를 보유주어, 본 차시에서 배울 내용에 대한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유발하도록 한다. 이 과정은 단순히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한 것이 아니라 학습제재와의 연관성이 있음을 알린다. 이후, 온라인 리뷰의 특성과 가치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비판적으로 수용해 심미적으로 생산(창조)할 수 있다는 두 가지의 학습목표를 주지시켜준다.나. 전개 (42분)본시학습의 ‘전개’는 크게 두 가지로 구성된다.첫 번째 전개는 온라인 리뷰의 특성에 대한 이론

  • LG 생활건강 액상분유 베니언스 퍼스트밀 광고커뮤니케이션전략
  • LG 생활건강 액상분유 베니언스 퍼스트밀 광고커뮤니케이션전략목차1. 광고 상황 분석2. 광고 기본 전략3. 광고 표현 전략4. 광고 매체 전략상황 분석제품 분석소비자 분석광고 분석SWOT 분석문제점 및 기회점광고 목표광고 목표 소비자광고 컨셉광고 예산광고 표현 목표광고 표현 컨셉광고 표현 전략광고 표현 전술광고 매체 목표광고 매체 분석광고 매체 전략광고 매체 전술1. 광고 상황 분석경기 불황에도 골드 맘과 골드 베이비를

  • [광고기획서] 롯데칠성 `레쓰비` 1위 굳히기 광고커뮤니케이션전략서
  • 롯데칠성 ‘레쓰비’ 1위 굳히기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서광고기획1. 광고 상황 분석 2. 광고 기본 전략 목차01. 광고 상황 분석경제적 요인불황으로 인한 전체적인 경제침체 문화적 요인웰빙 열풍과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인해 비타민 음료와 차 음료의 성장사회적 요인기술의 발달과 서비스제도의 정착으로, 전반적인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주 5일제 시행으로 여유가 생가 여가생활이 증대 됨1.상황분석 (1)환경분석커피 음료 시장은 전

  • [광고기획서] 네이트온 NATE ON 의 확고한 1위 구축을 위한 광고커뮤니케이션 제안서
  • NATE ON 의 확고한 1위 구축을 위한 광고커뮤니케이션 제안서목차 첫번째, 상황 분석두번째, 광고 기본 전략세번째,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네번째, 광고 매체 전략참고, 배너광고 TV광고 스토리보드1. 광고 상황 분석시장분석1양방향 실시간 채팅 프로그램으로 출발한 인스턴트 메신저가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2000년 초반까지만 해도 채팅 수준에 머물렀던 메신저는 2001년을 기점으로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 [광고기획서] 동국제약 `인사돌`의 확고한 1위 유지를 위한 광고커뮤니케이션 제안
  • 동국제약 인사돌의 확고한 1위 유지를 위한 광고커뮤니케이션 제안목 차광고상황분석 3~29쪽 2. 광고기본전략 30~37쪽3. 광고크리에이티브전략 38~48쪽4. 광고매체전략 49~61쪽1. 광고상황분석 1. 상황분석(1) 환경분석4선진국에 접어들고 노령화가 진행 되어 인사돌의 주 소비층인 40-50대가 늘어나전체 약 시장이 위축되었지만 상대적으로 치아 건강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가 증가일시적인 경기 침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