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프랑스의 근대화 전개과정(프랑스의 친나치 숙청, 한국의 친일숙청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프랑스의 과거사 정리(친나치 처단)
2.한국의 과거사 정리(친일 처단)
Ⅲ. 결 론
- 본문내용
-
I.서론
프랑스의 성공적인 반민족주의 자들에 대한 처단을 통해
한국의 실패사례와 비교하고, 각각의 상황이 어떻게 달랐
으며, 과정상의 어떠한 문제가 있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
고, 이를 통해 현재 우리사회가 격고 있는 문제는 무엇이
고, 프랑스의 사례가 어떠한 의미의 성공인지 조사하였다
1) 배 경
1940년 6월 22일 휴전협정
→ 사실상의 항복조약
• 7월 10일 비시정부 수립
→ 패텡을 국가 원수로 하는
나치독일의 괴뢰정권
• 프랑스의 북부 절반 및 서부는 독일군의 점령지역
• 남부 절반은 비시정부의 ‘자유지역’으로 분할.(비시 체제는 대독(對獨) 협력체제)
2) 전개과정
1944년 6월 노르망디에 연합군이 상륙
전세역전 : 비시 정부는 독일군을 따라 점령지역을 전전하다가 지그마링겐(Sigmaringen)에 종전
패전의 산물이었던 비시체제는 독일의 패배로 종식
1944년 8월 25일에 파리가 해방
1945년 5월의 독일 항복, 프랑스 영도의 점진적 해방
드골의 임시정부 수립
『부역자』: 독일 협력자들에 대한 숙청 작업 시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인간관계에서의 갈등
- [장애인복지론] 생애주기별 장애인이 겪게되는 문제가 무엇인지 정리하고 생애주기 중 1가지를 선택하여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부분
- 자폐스펙트럼 장애의 진단과 평가의 개념을 간단히 기술하고, 조기진단의 중요성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관광과 세계문화유산 -베트남 HOI AN(호이안)에 대해서
- 5주 강의에서 학교와 청소년문화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학교 안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청소년이 주도권을 갖고 자유, 창의성, 역동성을 바탕으로 만들어 내는 문화를 청소년문화라고 합니다 학교 내 청소년문화를 정리해 본 후, 본인이 생각하는 학교 내 청소년 문화와 그 특성을 제시해 봅시다
- 사회복지의 제도적, 잔여적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이 지지하는 이유와 함께 논하시오 또 우리나라 사회복지제도는 두 개념 중 어떤 개념에 더 가까운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근거와 함께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실습4가지통합]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프로파일, 사례관리계획서, 실습종결평가서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의 추진기관 또는 특수 실천분야의 사례를 찾아 정리, 제시하고 지역사회복지실천에서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의 추진기관 또는 특수 실천분야의 사례를 찾아 정리, 제시하고 지역사회복지실천에서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