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캐릭터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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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서론
본론
외국 캐릭터 산업
ⅰ. 미국 캐릭터 산업
-미키마우스
-심슨
ⅱ. 일본 캐릭터 산업
-아톰
-헬로키티
-포켓몬
-케로로
결론
2. 한국 캐릭터 산업
ⅰ. 역사와 현황
ⅱ. 대표캐릭터
-둘리
-마시마로
-뽀로로
-뿌까
ⅲ. 현 캐릭터 산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본문내용
-
1) 캐릭터 산업이란
친숙하고 생명력있는 캐릭터를 창작해 영화나 텔레비전·비디오
·게임·상품·테마파크 등에 적용하거나 활용함으로써 고부가가치를
창조하는 차세대 전략산업
2) 캐릭터 산업의 역사
역사상 최초의 애니메이션은 1908년 프랑스의 에밀 콜이 만듬
최초의 캐릭터 상품은 미국에서 개발.
1928년 월트 디즈니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주인공 미키마우스
3)캐릭터 산업의 특징
○ 'Non Sex, Non Age, Non Generation'
○ 아이템의 극대화와 다양화로 브랜드를 차별하는 점과 하나의 브랜드가
아닌 Total-Shop에서 Multiple한 Shop의 재구성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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