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분석] Sex and the City(섹스앤더시티)가 20,30대 여성소비자의 패션상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6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연구 배경 및 목적

2. 2차 자료 분석


3.연구방법
3-1 논문
3-2 신문기사 , 블로그

4.연구 설계

4-1정량조사
4-2 정성조사

5.연구결과

5-1정량조사
5-2정성조사
6.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미국 드라마 열풍, 그리고 확산되는 한국 속 미국


“웬만한 영화보다 낫다”… 식을 줄 모르는 미드 열풍
국민일보(2007.03.05 17:27)


케이블 시청률 부러웠나 - 지상파도 ‘미드’ 열풍
중앙일보


I love New York :패션·음식·쇼핑·인테리어 등
뉴욕스타일 따라잡기 붐
강지남(2007), 동아일보사


낮엔 브런치, 저녁엔 칵테일 한 잔 :
서울에서 즐기는 뉴욕스타일 A to Z
김선경(2007), 동아일보사


‘미드열풍’은 실제로 소비에 영향을 미치는가?


미드 스타 따라잡기] (5) '섹스앤더시티' 킴 케트럴스포츠조선(2008.10.05)
“역시 원색의 고급스런 힐을 함께 신어
전체적으로 의상과 어우러지게 매치하는 것이
사만다 패션의 특징이다.”



2-1. 2차 자료 분석

<선행연구 및 이론>
Mass media가 수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


거브너(Gerbner)의 문화계발효과이론(the cultivation theory)

리프만(Lippmann, 1922)
“미디어에 의해 형성되는 거짓 유사환경이 수용자들에게 실제 환경처럼 받아들여질 위험이 있다 “

볼딩(Boulding, 1972)
“현대인들이 주로 매체에 의지하여 정보를 얻고 있으며, 매스미디어가 제시하는 이미지를 그대로 수용하여 미디어가 제시해주는 가치척도로 세상을 보고 행동하게 된다”

몰리(1980)
“수용자의 해독은 단순히 수용자의 사회경제적 지위에 의해 결정되지 않으며, 텍스트의 의미는 개인의 담론자원 활용에 의해 능동적으로 결정됨.

김원용, 강종근(1991)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나타나는 성역할, 결혼관, 과소비에 대한 인식들을 살펴본 결과 부분적으로 텔레비전 시청량의 효과가 드러남”

참고문헌
논문
1. 거브너(Gerbner)의 문화계발효과이론(the cultivation theory)
2. 리프만(Lippmann, 1922), 『Public Opinion
3. 볼딩(Boulding, 1972), 『The Image
4. 몰리(1980), 『Nationwide Audience』
5. 김원용, 강종근(1991), 《한국의 문화지표연구 1》
6. 이은정(1999), <의류제품의 우회광고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TV드라마 의상협찬을 중심으로>
블로그
http://blog.naver.com/glam7?Redirect=Log&logNo=150035759198
http://blog.naver.com/glam7?Redirect=Log&logNo=150035759198
http://blog.naver.com/hye_wonj?Redirect=Log&logNo=10027388244
http://blog.naver.com/7393690?Redirect=Log&logNo=150031858730
http://blog.naver.com/davy77?Redirect=Log&logNo=150032653476
http://haanblog.com/274 
http://esellersmsp.tistory.com/22
http://blog.naver.com/ezekiely?Redirect=Log&logNo=50035720763
http://www.melon.com/juice/themeZone/GiveAHintReview.jsp?sideId=38 



신문기사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0804270953521003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8/04/01/200804010063.asp
http://news.khan.co.kr/section/khan_art_view.html?mode=view&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EX and the City 방송 구성 대본 조사
  • 여성스러운 성격, 여성스러운 스타일. “여자는 ~” “여자라서~못한다” 이런 말을 입에 달고 산다. 능력 좋은 남자 만나서 결혼하는 게 인생최대의 목표인 그녀. 이렇게 과장되고 현실에는 있을 것 같지 않는 인물들이지만, 이들의 일부는 현실에 분명히 존재 한다. 대부분의 드라마에서는 권선징악의 내용으로 착한사람을 주인공으로 내용을 전개해나간다. 하지만 이 드라마 에서는 속물에다가 나쁜 사람을 주인공으로 내세우는 독특한 형식을 취함

  • 골드미스의 현황과 향후 전망
  • 20, 30대 여성 직장인 923명을 대상으로 ‘자신이 골드 미스라고 생각하는가.’ 라는 설문조사를 한 결과 15.3%가 ‘그렇다.’고 답함. 반면 골드 미스로 살아갈 의향이 있는지 묻는 질문에는 무려 68.0%가 ‘있다.’라고 답함.  2. 남성의 인식 속 골드미스 남성 직장인 921명을 대상으로 골드 미스에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는 43.8%가 긍정적‘ 이라고 응답해 부정적이라는 응답(18.7%)보다 더 많았음.골드미스의 영향력3. 새로운 소

  • [미디어] 미국드라마 미드 열풍 현상 분석
  • 미치는 영향력도 무시하지 못하게 되었다. 또한, 각종 상업계에도 벌써 미드의 영향을 받은 상품이 넘쳐나고 있다. 의류업계는 물론이거니와 식품업계에 까지 그 영향이 미쳤다. 국내 최대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에서는 성년의 날을 맞아의 주인공 이름의 ‘사라 제시카 파커 러블리 케익’을 출시했다. 미드 열풍 현상은 사회 전반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다. 미드 열풍의 원인에 대한 분석 역시 각종 매체와 미디어 연

  • [미국드라마문화] 두 편의 미국 드라마가 한국에 끼친 영향 -CSI과학수사대, SEX AND THE CITY
  • SEX & THE CITY 분석①의 주요 줄거리주인공은 서로 다른 연애와 결혼관을 가진 네 명의 뉴요커 여성이다. 잘 나가는 홍보회사 대표인 사만다는 그야말로 ‘맛있는’ 섹스에만 매진하는 섹스 지상주의자이고, 변호사인 미란다 역시 결혼과 동거에 냉소적이고 안정적인 연애마저 불편해하는 강박적 독립주의자다. 이들의 반대편에 낳지도 않은 아이의 이름까지 지어놓을 정도로 결혼을 꿈꾸는 미술관 큐레이터 샬롯이 있고, 그 가운데쯤

  • Chick _lit과 sex and the city
  • 2000년 에미상 8개 부문 노미네이트, 2001년 에미상 코미디부문 대상 수상 등 화려한 경력을 자랑한다.섹스 앤드 더 시티는 실제 뉴욕 옵저버 지에 캔디스 부쉬넬이란 프리랜서가 Sex and the City 라는 제목 으로 연재한 칼럼을 가지고 드라마로 꾸몄다. 원작 칼럼을 모아 책발행여성의 성공과 파워에 대한 이야기발행 캔디스 부쉬넬은 실제로도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커리어우먼이다.여성의 입장에서 경험을 토대로 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