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IH압력밥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품 소개 및 성공 요인
2. 어떻게 더 잘 팔리게 할 것인가?
3. 마치며

본문내용
1. 제품 소개 및 성공 요인
제가 이번에 선정한 제품은 쿠쿠에서 출시된 IH압력밥솥인 모델명 CRP-HDG1060SI입니다. 일단 다른 어떤 것을 알기전에 IH압력밥솥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IH는 Induction Heating의 약자입니다. 우리말로 하자면 전자유도 가열, 유도가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기압력밥솥은 밥을 지을 때 내부기압이 1.5기압 이상이어야 하는데 사족입니다만 일본제품의 경우 이 기준을 만족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사실상 ‘압력 밥솥’이라고 할 수가 없습니다. 덧붙이자면 우리나라에서는 중소기업제품이 삼성전자나 LG전자 등 대기업제품보다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도 특이할 만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밥을 할 때 밥맛을 좌우하는 세 가지 요소가 있는데, 이는 불, 물, 쌀입니다. 강한 화력으로 빠른 시간 안에 적정량의 물과 좋은 쌀을 끓여내야 맛있는 밥을 지을 수 있게 됩니다.
압력밥솥의 경우에는 밥솥 안은 공기가 빠지질 않고 수증기만 쌓이므로 내부의 압력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물이 100℃보다 높을 때 끓습니다. 물이 보통보다 높은 온도에서 끓으므로 물이 더 뜨거우니까 밥이 더 잘 익고 또 밥맛도 더 좋지요. 옛날 가마솥으로 한 밥이 맛이 더 좋았던 것도 솥뚜껑이 무거워 솥 안의 압력을 더 높여서 물이 더 높은 온도에서 끓었기 때문이며 압력이 낮은 산에서 밥을 할 때 냄비 등의 그릇 위에 돌을 올려놓는 것도 냄비 안의 압력을 높여 조금이라도 높은 온도에서 물이 끓게 하려는 방법입니다. 결론을 말한다면 압력밥솥은 밥솥 안의 압력이 높으니, 물이 더 높은 온도에서 끓게 되므로 밥도 더 쉽게 익게 되므로 맛이 좋게됩니다.
이때 IH 방식은 측면까지 코일이 감겨져 있어 내솥 전체를 통째로 가열하는 것을 말합니다. 코일에 전류가 흐를 때 나오는 자력선에 의해 내솥 전체가 데워지기 때문에 쌀알 하나하나까지 골고루 익혀주고 장작불을 지핀 것처럼 강한 화력으로 가마솥 밥맛을 살려내는 장점이 있습니다. 화력이 강하면 쌀알이 윤기있고 탱글탱글해지면서 밥맛도 좋고 조리시간이 단축됩니다. 일반밥솥의 열판방식은 밥솥의 밑바닥에 있는 열판에서만 열이 가해지지만 IH제품은 측면까지 코일이 감겨있어 골고루 열이 전해지는 차이가 있게 되므로 밥맛의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이러한 IH압력 밥솥은 가격이 일반 밥솥에 비해서 높은 편입니다만 이러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을 성공 요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리홈의 마케팅믹스 비교분석
  • 쿠쿠로 새 바람을 일으켰다. 전기밥솥 시장은 쿠쿠홈시스가 1위를 달리고 있고, 부방테크론의 리홈과 웅진의 쿠첸이 2,3위다. “까만 색 밥통이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06년 7월 블랙 앨번 IH(통가열) 전기압력밥솥을 필두로 출시한 블랙 컬러 밥솥시리즈는 그만큼 사운을 건 모험이었다. 다행히 블랙&실버 나인 클래드(10인분) 모델은 출시 한 달 만에 3900개가 팔리는 호조를 보였다. 대개 신제품 출시 반 년 동안 1만대 팔리면 성공으

  • [광고홍보] 리홈 브랜드 이미지제고전략
  • 쿠쿠 홈시스(cuckoo)1978년 성광 전자로 시작, 높은 전문성현재 밥솥업계 시장점유율, 인지도 1위TCP(Triple Pressure Control)기술, Xwall 코팅 기술 등 기술력강화‘쿠쿠하세요’, ‘밥맛은 쿠쿠’ 등중독성 강한 copy 사용톱스타 연예인 ‘손예진’ model-‘센스있는 여성’ 이미지의 CF쿠첸-웅진코웨이2003년 두원테크(마마밥솥)을 인수대대적인 광고와 홍보로 단기간 내 성장체계적인 이벤트 전략을 통해 황동 IH 압력밥솥 대 히트를 침요리사 자격증을 소

  • [경영학]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 분석
  • 쿠쿠홈시스의 R&D▶뛰어난 기술● 데프론 코팅기술밥이 눌러붙지 않도록 하는 기술이다.가마솥 밥맛을 내는 데 중요한 내솥의 코팅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일본의 스미토모 전기와 쿠쿠홈시스㈜ 두 회사만 가지고 있다● IH가열방식밥솥 밑부분만 가열하는 열판 압력밥솥과는 달리 IH 방식은 코일에 전류가 흐를때 솥 전체가 통째로 직접 가열되어 장작불을 지핀것처럼 강한 화력으로 쌀알 하나하나까지 골고루 익혀주어 윤기 있고 탱글탱글하고 맛

  • 리홈마케팅,쿠쿠,밥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쿠쿠로 새 바람을 일으켰다. 전기밥솥 시장은 쿠쿠홈시스가 1위를 달리고 있고, 부방테크론의 리홈과 웅진의 쿠첸이 2,3위다. “까만 색 밥통이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06년 7월 블랙 앨번 IH(통가열) 전기압력밥솥을 필두로 출시한 블랙 컬러 밥솥시리즈는 그만큼 사운을 건 모험이었다. 다행히 블랙&실버 나인 클래드(10인분) 모델은 출시 한 달 만에 3900개가 팔리는 호조를 보였다. 대개 신제품 출시 반 년 동안 1만대 팔리면 성공으

  •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 사례
  • 쿠쿠의 성공요인▶ 일본에 역수출할 수 있게 된 것은 26년간 한 우물을 판 저력 ▶ 작은 기술이라도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본보기가  된다. 한 업종에만 전념 ▶ IMF위기로 회사가 적자를 내고 있던 98년 과감하게 10억원을 투자, 일본의 전자유도방식 밥솥과는 전혀 다른 전기압력밥솥을 업계 최초로 개발하는 데 성공 공격 경영이 시장개방 최선의 방어 ▶ 종전의 열 판방식에서 벗어나 자력선을 이용해 오븐 전체를 가열 IH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