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디 광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패러디의 개념
1. 이러한 광고 이슈를 선정한 동기
1) 패러디형식의 광고가 증가하는 추세.
2) 근래에 많이 활용되고 있는 아트광고도 패러디광고의 범주로 해석할 여지가 존재
3) 패러디광고는 재미가 있으며 흥미로운 광고기법이자 장르이다.
4) 광고비 절감 효과가 크다.
5 상업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상대적으로 완화시킨다.
2. 관련 광고들 소개
[패러디 광고의 분류]
1) 기존의 광고를 패러디한 경우
아디다스-->라씨
SKY->왕뚜껑 (It's different->It's delicious)
하이카->팔도비빔면
2) 원작이 있는 드라마나 영화를 그대로 사용하거나 배우를 섭외 캐릭터를 가져와서 광고에 사용
현대카드M->올드보이, 쌍화점
과속스캔들-->하이마트
거침없이 하이킥--> 거침없이 하이킥의 대히트이후 광고가 속출
꽃보다남자-->꽃보다 틴링-문자재벌/ 꽃보다 사리
3)명화, 예술작품 패러디 광고
LG-초기작->후기작
4) 인물에 대한 패러디
각국 정상들을 패러디->지르텍 / 오바마->스카이라이프 광고
3. 광고들 설명-특징, 장단점, 개선점
분석광고 1)
[아디다스->라씨]
분석광고 2)
[꽃보다남자-놀부부대찌개(꽃보다사리)]
분석광고 3)
[LG광고]
분석광고 4)
[오바마-스카이라이프]
4. 선정한 광고 주제와 연관하여, 향후 활용 방안
본문내용
-패러디의 개념
1)패러디란?
[명사]<문학> 특정 작품의 소재나 작가의 문체를 흉내 내어 익살스럽게 표현하는 수법. 또는 그런 작품

2)패러디물
[명사]특정 작품의 소재나 작가의 문체를 흉내 내어 익살스럽게 표현한 영화, 만화, 플래시 따위. 네이버 사전검색 국어사전 -2009년 4월 12일 검색
( http://krdic.naver.com/search.nhn?query=%ED%8C%A8%EB%9F%AC%EB%94%94)



▶패러디광고 : 특정 작품이나 소재를 이용해서 익살스럽게 표현한 광고물.


1. 이러한 광고 이슈를 선정한 동기

1) 패러디형식의 광고가 증가하는 추세.
(예) - 최근의 하이마트(과속스캔들), 꽃보다남자 패러디광고물 등.

2) 근래에 많이 활용되고 있는 아트광고도 패러디광고의 범주로 해석할 여지가 존재
(예) LG의 초기CF : 명화그림에 전자제품을 삽입 / 후기 : 그림에 동화를 사용, 움직임을 줌

3) 패러디광고는 재미가 있으며 흥미로운 광고기법이자 장르이다.
패러디의 개념정의에서 알 수 있듯이 -‘익살' 즉 재미의 요소가 있어 효과적이고,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해 단번에 눈길을 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쉽고 흥미롭게 지켜볼 수 있는 장점 이 있다.

4) 광고비 절감 효과가 크다.
한정된 예산을 갖고 시청자를 사로잡는 방법 중 하나는 이미 널리 알려진 소재를 차용하는 것이다. 수년 전부터 패러디 광고가 인기를 끄는 이유도 바로이것이다. 톱스타를 기용해 제작비의 대부분을 소모하는 것에 비해 현저하게 제작비 절감의 효과가 나타난다.

5 상업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상대적으로 완화시킨다.
경기침체로 인해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마음의 여유가 사라진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복잡하고 화 려한 광고보다는 익숙한 영상으로 상업광고에 대한 거부감도 덜면서 친숙하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다.
2. 관련 광고들 소개

[패러디 광고의 분류]

1) 기존의 광고를 패러디한 경우
기존에 있던 광고를 패러디 하는 경우. 성공한 광고를 원 소재로 삼는 경향이 있다.
◎ 아디다스-->라씨
아디다스




라씨




베컴이 나오는 아디다스광고는 ‘베컴의 굴욕’을 소재로 베컴을 앞에두고도 ‘제라드’를 제일좋아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SK 스카이 광고분석
  • 광고도 있지만 전철을 타거나 버스를 탈 때 무의식적으로 보게 되는 광고들, 거리를 다니며 접하는 광고들은 자신도 모르게 접하게 되는 광고들이다. 이렇게 수많은 광고들 중에서 특정한 제품이나 기업들이 사람들에게 인상 깊게 기억되기란 무척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광고를 하는 이들은 수용자들에게 좀 더 인상 깊게 광고를 각인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광고 기법들을 이용한다. 인기 영화나 드라마를 패러디 하거나 소위 잘 나가는 인기 연예인을

  • X파일 비평 레포트
  • 패러디패스티쉬알레고리관객참여주변문화부흥 등의 포스트모더니즘적인 성격 또한 찾아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시청자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음모이론의 흔적들이 엑스파일 도처에서 발견되었다.부족하고 흠 많은 레포트이지만, 생각할 기회와 가치 있는 글쓰기를 할 기회를 갖게 되어 보람있었다. 이번 학기는 엑스파일 비평을 하기 위한 기간이었다고 해도 전혀 과언이 아니다. 매체비평 강의는 물론이고, 대중문화론, 영화론, 지식 사

  • [외화시리즈 비평] tv외화 엑스파일[The X-Files] 비판
  • 패러디․패스티쉬․알레고리․관객참여․주변문화부흥 등의 포스트모더니즘적인 성격 또한 찾아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시청자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음모이론의 흔적들이 엑스파일 도처에서 발견되었다.부족하고 흠 많은 레포트이지만, 생각할 기회와 가치 있는 글쓰기를 할 기회를 갖게 되어 보람있었다. 이번 학기는 엑스파일 비평을 하기 위한 기간이었다고 해도 전혀 과언이 아니다. 매체비평 강의는 물론이고, 대중문화론, 영화론, 지식

  • [지구 온난화 대책] 지구 온난화 개념, 지구 온난화 영향, 지구 온난화 대책방안
  • 2015년 A+ 레포트1. 지구온난화란?2-1. 온실효과란?2-2. 온실효과의 장점은?2-3. 온실효과의 단점은?2-4. 6대 온실가스는?3. 온실효과 관련된 동영상 : 4. 지구온난화로 인한 환경적 영향 : 이상기후 현상5. 지구온난화로 인한 사회적 영향6. 지구온난화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광고7. 지구온난화에 대한 동영상 8. 지구온난화 줄이기 위한 국가적 대책9. 지구온난화 줄이기 위한 우리들의 실천10. 지구온난화 패러디 동영상11. 참고문헌2015년 2학기 A+ 레포

  • [마케팅 관리] Creative Concept 광고사례
  • 광고의 홍수 속에서 정말 기발한 광고가 아니라면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소비자의 소비심리를 콕 집어줄 Creative Concept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이번 토의 문제를 맞이하여 본 조는 광고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Creative Concept의 개념을 정리 한 후 빅 아이디어 광고 사례를 통해 문제를 분석하고 마지막으로 결론을 도출하는 방향으로 이 레포트를 전개하고자 한다. 그럼 먼저 광고의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