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고 -공익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공익광고 제작의 동기
2.공익광고 제작의 목적
3. 콘 티
4.콘티 설명
5.기대 효과

본문내용
1.공익광고 제작의 동기

지구온난화에 따른 피해는 매우 심각하다. 지구 온난화의 대표적인 피해 사례로 기온 상승으로 인해 빙산이 녹아서 해수면이 상승하는 것을 들 수 있다. 남태평양의 산호섬 투발루는 바닷물에 잠길 위험에 처해 있다. 인도 순데르반스의 섬 두 개가 이미 바닷물 속으로 사라져 1만여 명이 집을 잃었다. 방글라데시는 2030년에 1,700만 명이 생활터전을 잃게 될 것이라는 경고가 나오고 있다. IPCC(유엔 정부 간 기후변화위원회)는 20세기에는 100년간 총 10~20cm의 해수면 상승이 있었으나 21세기에는 같은 100년 동안 최고 88cm까지 해수면이 높아질 것이란 보고서를 냈다.
지구 온난화의 원인은 산업 발달 과정에서 석유와 석탄 같은 화석연료를 사용하면서 온실가스가 증가하고 농업 발전을 통해 숲이 파괴되면서 온실효과의 영향이 커졌기 때문이다. 지구온난화가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게 된 상황에서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하기 위해 본 공익광고를 제작하게 되었다.

2.공익광고 제작의 목적


이처럼 지구온난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공익광고를 제작하는 목적은 일반인들에게 지구온난화의 심각성을 알리는 것이다. 미 항공우주국 NASA는 북극의 영구 얼음 층이 지난 1년 동안 절반 이하로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최근 프랑스 툴루즈에서 열린 학회에서는 이르면 올 여름에 북극의 얼음이 모두 녹아 없어질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 결과는 전 세계 곳곳에서 자연재해와 기근, 물 부족, 식량부족, 열대화 현상, 사막화 현상 등으로 우리에게 돌아올 것이다. 이 광고의 목적은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과 그것이 머지않은 미래에 가져올 결과를 나타내고자 했다. 열대 야쟈수길을 지나자 경복궁이 나오는 반전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일종의 충격을 주고 경각심을 일깨워 우리가 조심하지 않으면 직면하게 될 지도 모를 현실을 보여주고자 했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이 지구온난화에 관심을 가지고 이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기를 바란다.

3. 콘 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열대우림의 파괴
  • 광고는 그 활동에는 입법회의에서 진행한 공익광고를 예로 들 수 있다. 이 광고는 “인류가 진보할수록 인류의 멸망은 가까워진다.”라는 신랄한 문구를 사용함으로써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워주었다. 2008년에는 브라질 대통령이 아마존우림보호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국제기금모금을 시작했다. 이는 2021년까지 210억달러, 약 21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기금은 산림개척의 대안을 아마존 지역 거주자들이 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자연보존 및

  • [국제사회문제] 환경문제
  • 국제사회문제의 이해 (환경문제)국제사회 문제의 이해환 경 문 제목 차1. 환경문제의 정의2. 환경문제의 종류3. 지구온난화① 지구온난화의 정의와 원인② 지구온난화의 영향③ 지구온난화를 막기위한 국제사회의 노력④ 쿄토의정서4. 국제사회 노력에 대한 성과와 한계5. 기후변화협약에 대한 한국의 입장과 대응6. 지구온난화에 대한 우리의 제안환경문제의 정의국제사회에 대두되고 있는 대표적인 문제점들 중 환경문제라 함은 인간이 살

  • [환경문제] 대체에너지
  • 대한 영업정지 3월의 행정처분(지자체, 02.9), 세녹스의 주원료인 용제가 유사휘발유 공장으로 불법 공급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용제수급조정명령 발동(산자부, 03.3), 휘발유 대체연료에 대해 휘발유와 같은 과세를 하기위해 교통세법 시행령 개정(재경부, 03.5), 첨가제 제조기준 중 첨가비율(1% 미만) 및 용기기준(0.55ℓ 이하) 신설을 위한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개정(환경부, 03.8), 세녹스의 허위과장 광고에 대한 시정명령(공정위, 03.8) о 2003.11

  • 생명과 환경 2)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
  • 생명과 환경 2)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30점 만점)* 한글 또는 워드로 5매(쪽) 작성 (글자 크기 10포인트, 줄 간격 160%)2)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목차서론본론1, 주제의 개관2. 지구온난화의 원인3. 지구 온난화 원인 물질1) 이산화탄소(CO2)2) 메탄(CH4) 3) 아산화질소(N2O)4) 염화불화탄소(CFC)4. 지구온난화의 영향5. 지구 온난화에 따른 변화결론: 지구 온난화에 대한 대처방안참고

  • [마케팅] 그린마케팅의 전략과 필요성fp
  • 함과 동시에 환경개발과 경제성장이라는 모순적인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열쇠가 될 것이다. * 참고문헌▲ 도서 특수마케팅의 이론과 사례▲ 국내 제조기업의 환경 친화이미지 형성을 위한 효과적인 그린마케팅 광고 전략방안 ▲ 그린 마케팅의 전략적 개념과 영역-한국방송광고공사 / 광고연구 / 박재기 / 1991▲dong A.com 뉴스▲ 중앙일보 기사 - 사회 | 2008.03.10 (월) 오전 2:03 ▲ 한국경제▲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