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약 홍보 -복사기의 세로복사를 통한 에너지절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전체주제 선정 동기
본론 1
복사기 사용 시 전기에너지의 절약방법
“세로본능”의 제안
본론 2
세로본능 사용에 대한 설문조사와 인터뷰 및 결과분석.
1) 선택 방법의 에너지 절약 효율 확인
2) 조사대상과 조사방법
3) 설문조사결과
4) 인터뷰결과 및 결과분석
본론3
광고 기획전략
본론4
광고 제작 시 활용 기법
[ 이성소구자극-행동유발효과 ]
[ 장기기억으로 가기 위한 정교화시연 ]
[ 점화효과와 일화기억 ]
[ 동적 표현기법을 통한 주의 집중 ]
SWOT 분석
(강점 Strength / 약점 Weakness / 기회 Opportunity / 위협 Threats)
결론
광고의 전략에 따른 효과 및 사용자들의 예상 행동변화

본문내용

서론

사람들은 현재 우리의 경제가 어렵다고 흔히들 말한다. 외출하기 전 소등을 하지 않은 사람도, 점심시간에 컴퓨터를 그대로 켜 둔 채 나온 사람도 모여 앉으면 경제의 어려움에 대해 토로한다. 우리 근처에는 아주 작은 노력으로 많은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가장 적은 노력으로 결국엔 가장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에는 무엇이 있을까. 현금 소득공제? 근로자 소득감면? 아니다, 그런 노력조차 귀찮다면, 바로 에너지를 절약하면 된다. 에너지를 절약함으로써 인구증가에 따른 에너지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새로운 발전소의 건설이나 에너지의 수입 또한 필요하지 않게 한다. 에너지 절약은 에너지 부족에 대한 최선의 경제적인 해결책이 되기도 한다.

현재 우리나라의 에너지남용문제는 심각한 수준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에너지절약을 호소 하고 있다. 이하는 지난달 실시된 에너지절약 홍보 캠페인 관련 기사이다.


28일 수원역 광장에서 도민 대상 에너지절약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하반기 에너지절약 홍보 캠페인은 국내외 경기침체 국면 및 고유가시대 극복을 위해 에너지소비 절약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돼 도민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을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수원시, 에너지관리공단 경인지역기후변화센터, 전국주부교실 경기도지부, 한국열관리시공협회 경기도회 등과 합동으로 수원역 광장에서 '에너지절약은 생활습관입니다'란 주제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주요 홍보내용은 에너지절약 3․3․3 따라잡기로 가정. 사무실. 자동차 등에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방법 9가지를 수록한 홍보물 2500여개를 제작해 출근길 도민에게 전달했다.

한편 도는 국내외 경기침체 국면에 에너지절약 필요성이 대두되고 고유가 대책과 급변하는 기후변화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에너지소비절약 실천유도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31개 시.군과 함께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http://news.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60645



그렇다면 ‘에너지 절약’이라는 공익광고의 대상이 될 만한 주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전기아껴쓰기, 종이절약하기, 물 절약하기 등 여러 가지의 주제가 있을 수 있다. 본 기획서에서 우리는 그 중 ‘복사기의 세로복사를 통한 에너지절약’ 이라는 주제를 대상으로 한다.


전체주제 선정 동기

현재 자원에너지 소비의 증가는 지구환경 문제를 더욱 심각하게 하고 있어 바야흐로 에너지절약은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그 중 전기에너지의 남용문제는 문제는 특히 심각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심리학] 진정한 리더란 어떤 존재인가 -리더십
  • 에너지를 끌어낸다. 통제메커니즘처럼 사람들을 계획된 방향으로 물고가는 것이 아니라 성취, 소속감, 인정, 자부심, 자율적 통제, 이상추구 등 개인내면의 욕구를 만족시켜 줌으로써 자발적으로 행동하게 만든다. 지난 84년 여름 P&G의 종이제품사업부를 맡은 리처드 니콜로시. 그는 원가절감을 통한 생산성 향상에 집착하기 보다 점더 창조적이고 시장지향적인 사업부가 될 필요성을 느꼈다. 사업부와 제품을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집단을 활용한 그는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에너지 The Energies of Men』『위인과 환경 Great Men and Their Environment』♠토마스 제퍼슨 THOMAS JEFFERSON,『버어지니아주 헌법 The Virginia Constitution』『버어지니아 주에 관한 소고 Notes on Virginia』『초대 대통령 취임 연설 First Inaugural Addewss』『전기적 풍문 Biographical』♠ 칸트 IMMANUEL KANT,『영원한 평화 Perpetual Peace』♠ 라 브뤼엘 LA BRUYERE,『등장 인물들 Characters』♠링컨 ABRAHM LINCOLN,『술통 제조업자 사무실에서의 연설 First Inangural Address』『호레이스 그렐리에세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복사기 시설이 갖추어져 있게 마련이다. 독서를 하고 논술을 쓰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일들이 모두 그곳에서 가능하도록 도서관 시설을 꾸며 주고, 학생들에게 적절한 과제를 투여한다면 바람직한 인간교육과 특기의 계발과 신장도 기할 수 있을 것이다. 하다 못해 백과사전을 베껴 내는 한이 있더라도 그것이 진짜 공부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일부 학교에서는 도서관을 자율학습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어 고유의 기능을 다하지 못하는 경우가

  • [해외투자론] 중국투자환경분석
  • 홍보된 이같은 사건은 수 년간에 걸친 중앙정부의 강력한 단속에도 불구, 여전히 밀수가 근절되지 않고 있는 샨터우의 현주소를 대변해준다. 푸젠(福建)성의 특구도시 샤먼(廈門)과 함께 중국의 대표적인 밀수지역으로 꼽혀온 샨터우는 역설적으로 중앙정부의 밀수 단속 강화로 특구의 `명성이 쇠락하게 된 도시로 통한다. 샨터우는 선전(深< 土+川), 주하이(珠海) 등과 달리 상품의 외지 유출을 막는 관문이 없어 밀수품의 전국 밀반출이 용이한 곳이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홍보를 한다는 점에서 서로 차이점이 있다. 또한 PR은 대중들에게 회사나 상품의 장점만을 전달하고나 하는 반면 IR은 반드시 좋은 정보뿐만 아니라 나쁜 정보까지도 포함한 종합적 정보를 전달한다. 최근에는 IR도 결국은 일종의 경영활동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그 중요성이 부각되어 많은 기업들이 IR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는 추세이다. 한편 매일경제신문사에서는 기업정보의 투명한 공개를 통한 투자자 보호와 국내 증권시장 선진화를 목표로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