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생식자판기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 소개

2. 시장 분석
(1) 최근추세 및 시장성장성
(2) 산업규모
1) 생식산업
2) 자판기산업
(3) 산업전망
1) 생식산업
2) 자판기산업
(4) 니체시장 분석
1) 니체시장의 판단
2) 포지셔닝 맵

3. 산업분석
(1) Five Force
(2) SWOT
(3) 4P

4. 벤처분석
(1) 타겟분석
(2) 제품 및 서비스 특성
1) 경쟁우위
2) 위험요소
(3) 수익성 분석


5. 결 론

본문내용
1. 사업소개
◇ 모든 사람들에게 자판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건강식(생식)을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의 건강을 챙겨 줄 수 있는 사업.
◇ 웰빙 메이커(Well-being Maker) 자판기는 현대의 웰빙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게 생식을 이용한 건강음료를 만들어 자판기를 통해서 판매하는 사업으로 기존과는 다른 자판기 디자인과 편리성을 내세워 소비자들이 쉽게 자판기를 이용하며, 자신의 취향에 맞게 생식을 마실 수 있게 한다. 또한, 웰빙 메이커는 바쁜 생활 속에서 아침을 자주 거르는 현대인들에게 아침 대신 영양분과 칼로리를 제공해주는 아침 대용식으로 다가가서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 규칙적인 식사를 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한다.


2. 시장 분석
(1) 최근추세 및 시장성장성
◇ 생식이란?
생식의 개념은 우리들이 일상적으로 섭취하는 대부분의 식품들(화식)과는 매우 상반된, 말 그대로 생(生) 의 개념을 가진 새로운 식품이다. 즉 일체의 가열조리나 살균 등의 전처리를 하지 않고 원물의 영양을 그대로 섭취할 때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식품이다.
◇ 생식의 인식
① 성장하는 생식시장
업계 추산으로 지난 1998년 약 340억 원 규모이던 생식 시장이 매년 50% 가까운 성장을 거듭했으며 2005년에는 3000억원 정도의 매출이 기록되었으며 2005년 대비 지난해 매출 규모는 줄었으나 생식 및 건강보조식품 시장의 규모는 여전히 성장하고 있어 현재 시장규모는 2조원정도로 추정된다.
② 생식에 대한 개념 정립과 기준 규격 정립의 필요성
시장이 커지고 생식 관련 업체 수도 늘어나 시장 규모가 커져 생식 업체에선 생식 가공식품으로서의 생식에 대한 개념 정립과 기준·규격 마련, 학술적 기반 마련을 통해 공동 발전을 하기위해 노력 하고 있다.
③ 생식의 고급화
웰빙에 대한 관심과 몇 년간 끊이지 않았던 식품 파동과 최근의 멜라닌 사건 등을 겪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먹거리에 대한 불신이 가득하다. 이로 인해 요즘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생식에 대한 관심도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생식에 대한 인식도 환자식에서 식사 대용식으로, 나아가 기능성 건강식으로 변화하였다. 특히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고급화와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유기농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생식도 다시 한 번 재조명 받고 있다.
◇ 퍼플오션 전략
최근 생식은 성인병 및 만성 질환자의 식이 보조식 및 식사 대체 건강식에서 어린이 영양식, 다이어트식으로 점차 용도도 다각화되고 있다. 또 소비자 요구에 맞게 유통 채널도 무점포 방문판매에서 오피스형 직접 판매, 인터넷 쇼핑몰, 홈쇼핑 편의점 등으로 다양화되고 있으며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대 및 정보 수집 욕구 등으로 판매 조직도 단순 판매원에서 영양학적 전문 지식을 갖춘 전문 건강 설계사로 전문화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자판기시장에 생식사업을 도입하여, 기존의 포화된 자판기 시장과 생식시장에서 새로운 사업을 추구하려 한다. 자판기사업의 장단점과 생식의 장단점을 접목시켜, 새로운 잠재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확보할 수 있는 시장을 개척하는 목표를 세웠다.

(2) 산업규모
1) 생식산업
◇ 시장 규모
생식이 본격적으로 대중화되기 시작한 것은 1999년 이후부터이며 그때부터 생식시장은 매년 40~60%의 성장을 거듭하고 채식 열풍과 건강에 대한 관심고조의 영향으로 2005년에는 5000억원대의 거대 시장을 형성하였으며, 현재 생식 시장에 참여한 업체는 이롬라이프, 고을빛생식마을, 오행생식, 풀무원테크, GMF를 비롯해 대상(웰라이프), CJ뉴트라, 롯데제과(헬스원), SK(헬스사업팀), 삼립식품(삼립내추럴푸드), 동원F&B(헬스플러스), 태평양, 서울우유, 남양알로에, 광동제약, 암웨이 등으로 100개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 자판기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미즈메디병원 노성일 CEO
  • 사업은 중학교 때 꿈꾸고 고등학교 때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의사가 될 마음을 먹고 의대에 진학하게 되었다. Q. 병원 경영을 하시면서 가장 힘드신 부분은 무엇이었습니까?A. 경영자의 가장 나은 덕목은 자기보다 더 뛰어난 후계자를 키워야 하는 것인데 내가 없어도 병원을 완벽하게 이끌어 나아갈 후계자가 쉽게 찾을 수가 없다는 것이 가장 힘들다. 그리고 상대방을 서로 믿지 못하는 사회에서 직원이 나를 믿지 못하거나 항상 내 말을 완벽하게 믿

  • [장애인복지] 장애인가족에 대해서
  • 사업신문자료 울산광역시 장애인 복지시행계획서장애인가족원조론(1999), 서화자, 홍익재 장애인생활안정을 위한 복지지원제도에 관한 연구(2000), 이건희,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복지 진흥회 한국장애인 복지공동대책협의회(1996) 장애인 복지법의 올바른 개정를 위한 대토론회 발표자료,1996. 9. 21 한국정보문화 센터(1997) 복지정보통신정책 추진방향, 세미나 자료 한국통신 손범중 1997『정보화 사회로 가는 길』장애인 정보통신 활용 활성화 방안,

  • 외국의 청소년 복지정책
  • 사업에 대한 재정지원이 주를 이룬다. 민간단체는 청소년복지사업을 진행하는데 필요한 재정신청을 공적 청소년복지기관에 할 수 있는 권리를 갖는다. 이러한 공적청소년 복지기관으로서의 업무는 지역 청소년청 과 광역 청소년청이 담당한다. 공적 청소년복지는 이 외에도 모든 기타 청소년 관련 과업을 담당한다. 청소년지원위원회는 지역의 청소년단체나 전문가가 참여할 수 있다. 이렇게 함으로서 지역주민들이 거의 모든 청소년복지정책의 입안

  • [사업계획서]자판기 사업계획서
  • 앞 장에서 자판기 사업을 하기위해 준비해야할 것에 대해 알아 보았다. 이제 작지만 내가 하고자하는 몇가지 자판기 아이템을 설명 하고자 한다. 3가지 정도를 알아 보았고 각 제품의 수익률에 대해 알아보았고 또한 아이템 선정에 있어선 지금 한창 뜨고있는 것과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 그리고 가장 일반적인것 3가지를 뽑았다. 1. 자동 구두닦이 자판기구두를 닦는데 1회 사용 비용이 500원으로 시중가의 1/4수준으로 500원만 있으면 2분만에 구두

  • [창업계획서] 여성전용 휴대용 고데기(코인고데기) 설치,관리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머리가맘에 들지 않는다이미 난 밖인데 사업계획서목차 1. 회사 현황1) 회사소개2) 종업원 현황2. 사업개요1) 사업개념2) 사업내용3. 창업아이템 계획1) 아이템의 특성2) 기대효과4. 시장현황 및 분석1) 시장현황 및 규모2) 경쟁사 현황3) SWOT 분석4) SWOT을 통한 전략5) Corporate strategy5. 마케팅 계획1) 4P전략2) STP 전략6. 사업 추진 계획7. 재무 계획1) 소요자금내역-소요자금 조달 방법 2) 3년 추정손익계산서1회사소개2 종업원 현황1회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