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와인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창업아이템
2. 선정배경
3. 창업배경
4. 창업목적
5. 사업기대효과
6. 시장분석
7. 기술분석
8. 재무분석
9. 결론
10. 소감
11.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창업아이템 : 『O BAR 』
-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와인바
- 상호 선정 이유
O BAR 라는 상호명을 있는 그대로 읽어보면 '오빠'로 친근하면서도 특이한 느낌이 든다. 이것은 주요 타깃인 여성층에게 어필 하게 되고, 부르기 쉬우면서 기억하기도 쉬워 다른 고객들에게도 쉽게 어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 선정배경
- 여성을 타깃으로 한 와인 판매
여성을 타깃으로 잡은 이유는 여성들은 오로지 취하기 위해 술을 먹지 않는다. 즉 술에만 초점을 두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리고 여성들은 남성에 비해 감수성이 풍부하기 때문에 여성을 타깃으로 한 와인 판매는 여성들의 문화소비를 자극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돈을 아끼지 않는 여성들의 소비 형태를 분석한 결과 여성들을 타깃으로 잡게 되었다.
- 여성의 Life Style 변화
기존 업체들에서 남성 바텐더나 소믈리에를 찾기는 매우 어려웠다. 그리고 시대가 변함에 따라 여성의 적극적인 사회활동으로 여성들도 당당한 경제주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위에서 서술 하였듯이 여성은 소비주체이자 유행을 선도하기 때문에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잡게 되었다. 특히 젊은 여성들이 예전보다 개인주의적이고 자신을 중심으로 한 심리적 만족을 얻는 경우가 많으므로, 남성위주의 BAR에서 벗어나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새로운 개념 새로운 트렌드의 BAR가 필요하다고 생각 되었다.
- 여성들의 다양한 감성과 욕구를 만족 시킬 공간 필요
기존의 홍대 근처의 수많은 남성 위주의 BAR에 비하여 적극적 사회 활동의 중심이 된 여성들을 위한 휴식공간과 토킹 이벤트 BAR의 수요 인구가 늘어났을 뿐만 아니라, 과도한 학업, 직장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공간을 원하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 기존의 퇴폐적인 유흥문화 제거
기존 여성의 유흥 문화는 향락과 음지의 퇴폐문화로 관철된 호스트바가 전부였지만, 우리는 호스트바의 퇴폐적인 룸 문화를 제거하고 건전한 여성 향유문화를 선도해 나가자는 뜻에서 선정하게 되었다.
3. 창업배경
- 자료 분석
①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아래의 그래프는 20대 남녀 고용률을 보여주는 그래프이다. 이 그래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과거에는 남녀 고용률이 크게 차이 났던 것에 비하여, 07년도에 이르러서는 거의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② 급격히 증가하는 여성 음주 율
아래의 차트는 성인 여성의 음주율을 보여주는 차트이다. 성인여성의 음주율은 1989년 이후부터 큰 폭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참고문헌
-
경제성공학 개정1판 - 유일근
http://blog.naver.com/jinni06/100057477264
http://www.hobar.co.kr
중앙일보 - 이탈리아 와인의 거장, 안젤로 가야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