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와인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창업아이템
2. 선정배경
3. 창업배경
4. 창업목적
5. 사업기대효과
6. 시장분석
7. 기술분석
8. 재무분석
9. 결론
10. 소감
11.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창업아이템 : 『O BAR 』

-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와인바
- 상호 선정 이유
O BAR 라는 상호명을 있는 그대로 읽어보면 '오빠'로 친근하면서도 특이한 느낌이 든다. 이것은 주요 타깃인 여성층에게 어필 하게 되고, 부르기 쉬우면서 기억하기도 쉬워 다른 고객들에게도 쉽게 어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 선정배경

- 여성을 타깃으로 한 와인 판매
여성을 타깃으로 잡은 이유는 여성들은 오로지 취하기 위해 술을 먹지 않는다. 즉 술에만 초점을 두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리고 여성들은 남성에 비해 감수성이 풍부하기 때문에 여성을 타깃으로 한 와인 판매는 여성들의 문화소비를 자극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돈을 아끼지 않는 여성들의 소비 형태를 분석한 결과 여성들을 타깃으로 잡게 되었다.

- 여성의 Life Style 변화
기존 업체들에서 남성 바텐더나 소믈리에를 찾기는 매우 어려웠다. 그리고 시대가 변함에 따라 여성의 적극적인 사회활동으로 여성들도 당당한 경제주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위에서 서술 하였듯이 여성은 소비주체이자 유행을 선도하기 때문에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잡게 되었다. 특히 젊은 여성들이 예전보다 개인주의적이고 자신을 중심으로 한 심리적 만족을 얻는 경우가 많으므로, 남성위주의 BAR에서 벗어나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새로운 개념 새로운 트렌드의 BAR가 필요하다고 생각 되었다.

- 여성들의 다양한 감성과 욕구를 만족 시킬 공간 필요
기존의 홍대 근처의 수많은 남성 위주의 BAR에 비하여 적극적 사회 활동의 중심이 된 여성들을 위한 휴식공간과 토킹 이벤트 BAR의 수요 인구가 늘어났을 뿐만 아니라, 과도한 학업, 직장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공간을 원하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 기존의 퇴폐적인 유흥문화 제거
기존 여성의 유흥 문화는 향락과 음지의 퇴폐문화로 관철된 호스트바가 전부였지만, 우리는 호스트바의 퇴폐적인 룸 문화를 제거하고 건전한 여성 향유문화를 선도해 나가자는 뜻에서 선정하게 되었다.






3. 창업배경

- 자료 분석

①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아래의 그래프는 20대 남녀 고용률을 보여주는 그래프이다. 이 그래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과거에는 남녀 고용률이 크게 차이 났던 것에 비하여, 07년도에 이르러서는 거의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② 급격히 증가하는 여성 음주 율

아래의 차트는 성인 여성의 음주율을 보여주는 차트이다. 성인여성의 음주율은 1989년 이후부터 큰 폭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경제성공학 개정1판 - 유일근
http://blog.naver.com/jinni06/100057477264
http://www.hobar.co.kr
중앙일보 - 이탈리아 와인의 거장, 안젤로 가야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노인을 대상으로 한 노인 전문 포털 사이트 - 산업 기업 및 제품 분석, 경영전략, 소요자본 및 제품 개발 계획
  • Ⅰ 사업계획서 요약문최근 노인 인구의 증가와 여가를 찾는 노인들의 증가로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실버타운, 실버쇼핑몰 등의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은 인터넷을 통한 실버타운구축으로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여행ㆍ이벤트ㆍ쇼핑몰 등에서 중개수수료 및 판매수익을 추구한다. 초기의 노인을 위한 이벤트 & 여행 & 쇼핑몰 운영에서 좀 더 범위를 확대하여 노인 전문 포털 사이트를 운영한다. 포털의 형태를 취하지만 비즈니스

  •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이 유망하다. 젊은 층을 상대로 한 저렴한 가격의 서비스가 인기를 끌 것이고, 무조건 싸다고 장사가 잘되는 시대는 지났기 때문에 젊은 층의 코드를 파악하게는 게 우선이다. 또한 기존 대학생들과 함께 고려대 학생들을 상대로 공동 마케팅 전략을 구상해볼만 하다.2. 상권특성1) 상권인구 및 거주자고려대학교 학생들과 인근지역 중 고등학생, 그리고 인근 아파트 단지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상권에 속하는 사람들이다. 연령층은 20대 초반의 대

  • [경영학원론 C형]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 있는 창업 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 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
  • 사업계획서1) 개요 (1) 사업목적과 소개(2) 사업기대효과(3) 사업내용2) 회사현황과 경쟁업체(1) 회사현황(2) 경쟁업체3) 사업추진계획(1) 마케팅 전략(2) SWOT 분석(3) STP 전략4) 재무계획(1) 사업진행계획(2) 초기투자비용(3) 자금조달계획(4) 추정손익계산서5) 취약점과 기대효과Ⅲ. 나가며Ⅰ. 들어가며20세기 후반에 들어서면서 과학이 급속도로 발달하고 생산이 자동화되면서 여성들의 사회참여가 늘어나게 되자 서비스업에 대한 관

  • [창업과경영][사업계획서] 이동식 카페 사업계획서
  • 여러가지 전략들을 바탕으로 사업이 체계적으로 자리 잡아갈 수 있도록 수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이며 여러 가지의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최적안의 시스템을 찾아내는 것도 하나의 능력이라 할 수 있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이동식 카페에 대한 전문적인 자료나 통계들을 접하기 매우 어려웠음, 사회가 변하는 만큼 우리들도 그에 맞춰서 변화 해야 함시간이 흐를수록 이동식 카페와 같은 사업들은 더욱 주목을 받게 될 것이다 감사합니다!

  • [임상심리학 사업계획서] 유방암 심리클리닉 사업계획서
  • 타깃 집단을 따로 특별관리 하도록 되어 있다.사업 자체가 유방암으로 인해 심리적, 육체적 고통을 받는 사람들이 집단 치료 및 상담을 통해 함께 고통을 나누고 더 나은 삶의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따라서 다른 개인치료 및 상담보다는 그 타깃 대상과 폭이 넓다고 할 수 있다. 유방암 환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특히 중▪장년층 여성의 경우는 그 증가의 폭이 높은 편에 속한다. ① 한국 유방암 발생 빈도우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