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박카스 피로회복제에 대한 조사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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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조사] 박카스 피로회복제에 대한 조사 및 분석
목차
1.조사의 목적
2.조사설계
3.조사 프로세스
4.표본의 일반적 특성
5.본론 (분석)
6.결론
7.조사의 제한점
본문내용
1.조사 목적

현재 박카스와 비타500은 지속적 경쟁에서 미소한 매출의 차이


박카스의 주 된 소비층은 40대 이후의 세대, 몇 십 년째 독보적 위치 고수
현재 젊은 층 고객이 많은 제품 군에서 마케팅 선도 - 비타 500은 젊은 층을 주 고객으로 성공적 마케팅 펼침

>> 박카스를 비타500과 비교, 젊은 층 소비자들을 더 끌어들여 들일 수 있는 방법 고안

검증:박카스와 비타500의 만족도 평균비교 조사 (대응표본 T검정)

가정:박카스와 비타 500은 만족도에 차이가 있다.


결론:박카스와 비타 500은 디자인, 광고와 구매 편의성에 만족도 차이가 있다.

박카스는 디자인, 광고와 구매편의성에서 비타 500에 대응하여 개선 또는 강화를 이루어야 함


검정:디 카페인을 알고 있는 사람과 모르고 있는 사람들은 효능에 대한 만족도 차이 검증.(독립표본 T검정)
가정: 디 카페인을 알고 있는 사람과 모르고 있는 사람들은 효능에 대한 만족도 차이가 있다.

결론: 여기서 우리는 디 카페인을 사람 알고 있는 사람들이 모르는 사람과의 효능에 대한 차이가 있다.
디 카페인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음의 유무는 제품에 대한 효능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음.

디 카페인에 대한 광고, 홍보 더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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