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산업] 피자사업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개 요

Ⅱ.피자시장의 국내외 전반적인 현황

Ⅲ.피자업체의 소개 및 경쟁력 분석

Ⅳ.피자업계의 향후 전망

Ⅴ.결론 및 소감

Ⅵ.참고문헌
본문내용
개요

피자 산업의 발전

1960~70년 - 피자 산업 성장하기 시작
1980~90년 – 거대 외식 업체들이 전세계로 진출
대부분의 나라에서 상용화된 음식
Pizza Hut - 84개국
Domino Pizza - 60여 개국

피자 산업의 현황

세계 3대 피자시장 미국, 영국, 대한민국
미 국 – 매출및 점포수의 50%이상이 개인점포
대한민국 – 매출및 점포수의 70%이상이 Big 3업체

피자시장의 국내외 전반적인 현황

Pizza Hut

소개

‘한 지붕 아래 최고의 피자

1958년 캔사스 위치타라는 도시 프랭크와 댄카니라는 두 대학생

‘Pizza’+Hut’
처음 오픈한 매장의 지붕을 의미

‘Yum Brands’ 산하기업
펩시콜라+KFC+타코벨등

세계 2위의 외식업체


경쟁력 분석


고가정책 ▶ 이미지의 고급화

독보적인 브랜드 이미지

최고급 재료만 엄선

참고문헌
제일기획 2001 ACR 자료 // 스포츠투데이 // 스포츠 조선  // 한국경제 // 헤럴드 경제 // 주간한국 // 월간 유통 저널 // 월간 식당 // 외식산업 연구소 // e-daily // 비즈넷코리아 // 파이낸셜 뉴스// 포브스코리아 // 매경이코노미
PR의 힘 -  김주호, 커뮤니케이션북스,2005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마케팅 천재를 만드는 작은 책 - 김훈철, 다산북스, 2006
여성 마케팅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 김미경, 위즈덤하우스, 2005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 박노홍, 고려대 경영대학원, 2003
www.pizzatoday.com www.ssjpizza.co.kr www.hp.co.kr www.best.co.kr www.mrpizza.co.kr www.pizzhut.com www.pizzahut.co.kr www.dominos.co.kr www.pji.co.kr www.brandcareer.com www.thinkfood.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중국진출 기업전략사례
  • 피자에 대한 중국인들의 욕구가 늘어나고 있다. 이런 중국시장의 변화와 소비자의 요구의 다양화에 맞춰서 미스터피자는 ‘담백한 피자‘,’100%수제피자‘라는 슬로건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5C분석중국내수시장 내 경쟁자 : 세계적인 패스트푸드점인 KFC나 맥도날드 그 외에도 동종업계인 피자헛이나 도미노피자 등이 각기 저마다 다른 마케팅방법과 맛과 메뉴를 제시하고 있다. 전체 외식산업비중을 봤을 때 중국인들의 피자에 대한 인식은

  • [브랜드마케팅] 피자파스타인 마케팅전략
  • 새로 태어나는 피자파스타인 시장상황 전 국민의 44%가 3개월 동안 적어도 한 번 이상 피자집을 이용한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 10 - 20대 여성의 경우엔 같은 기간에 60% 이상이 피자집을 이용한다.피자는 국내에 도입 된지 10년이 넘으면서 이제 대중적인 주식이 되었다. 수요층도 미취학 아동부터 40 - 50대 중년층까지 확대되고 있다. 특정 연령층이 아닌 가족 단위의 외식사업으로 발전한 셈이다. 국내 피자시장은 연간 2,500억 원 규모이다. 이

  • 외식서비스 마케팅
  • 피자헛)가 아닌 독신자나 미혼자들에게 더욱 어필(여성이 더욱 선호)3. Position 및 목표 소비자 분석목표 소비자층은 인터넷 사용비율이 높은 30대 후반까지의 신세대, 독신자나 미혼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이들은 또 일주일에 3회 이상의 외식을 하는 편이다. 이들에게 도미노 피자는 집에서도 쉽게 주문할 수 있으며, 빠르고 따뜻한 상태로 배달되며, 이들이 추구하는 맛의 대한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양질의 피자에 대한 이미지를 포지셔닝 했다.5.마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대한 자금력이 있다고 가정하고, 외국산브랜드에게 잠식당한 시장을 단기간에 우리 브랜드로 시장을 다시 되찾는다는 목표로, 현재 시장분석과 소비자의 성향을 분석해서 그에 알맞은 전략을 세워 시장에 진입하는 시나리오를 이 프로젝트를 구성했다. 우리가 사업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프랜차이즈라는 것이 무엇인지 배우는 것이 가장 먼저라 생각했다. 아무리 뛰어난 전술이 있더라도 그 전술의 기본이 되는 전략이 없으면 아무런 효용이 없다.

  • 프랜차이즈 상위 개 기업의 조직구조 와운 영상 의유 사성과 차별성
  • 사업(사전적 의미) 프랜차이즈(franchise)명사체인본부가, 가맹점에 일정한 지역에서 자기 상품을 독점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주고, 각종 경영지도 등을 통하여 판매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방식.산업 및 기업의 특징 시장상황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의 급격한 증대< 출처: 통계청, 『한국통계연보』> 산업 및 기업의 특징 경쟁환경 분석매장수총매출액전년대비매출액증가율피자헛350개 매장 3천500억원총 매출액은 17% 증가했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