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 나이키(Nike)의 조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나이키 소개
2 조직의 변화
3 현재 조직 구조
4 조직 문화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육상 코치 출신 빌 바우어만


육상 선수 출신 필 나이트


2) 조직의 변화

스포츠화 및 의류 시장 특성

-6개월 동안 상품의 40%교체
-제품수명 1년 이내

스포츠화 및 의류 업체 핵심 역량

-고객의 욕구보다 한 발 빠른 디자인과 마케팅 능력

--> 설계와 디자인 부문은 본사, 생산은 아시아 각지의 계약 공장에서 담당하는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

아웃소싱으로 변화

본사 하청업체
디자인,
신제품 연구개발
판매, 마케팅,
광고 활동,
유통망/품질 관리
생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이론] 글로벌기업 `NIKE`의 조직구조분석 - 나이키
  • 나이키의 조직① 기술개발과 같은 핵심적인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는 아웃소싱을 통해 해결하고 있다.② 세계 110개국의 영업망과 50개국 400개의 생산 공장을 구축하여 다국적 기업조직 형태를이루고 있다.③ 스포츠화 뿐만 아니라 그 외의 각종 equipment(스포츠 시계, 선글라스, 공, 장갑 등)의영역으로 제품을 다각화하고 있다.④ 해외 각 나라별로 자회사를 설립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ex) 나이키 코리아3) 조직구조 분석① General manager를 두고

  • [조직구조] 나이키 조직분석
  • 4조 대기업 : 나이키 조직 분석Ⅰ. 서론Ⅱ. 본론다국적기업의 정의와 특징나이키의 연혁Network를 포함한 나이키의 전체적인 조직구조나이키 본사내부의 조직구조나이키의 E-Business 도입나이키의 조직문화나이키 코리아의 경영Ⅲ. 결론Ⅰ. 서론시스템 이론은 input, conversion, output, environment의 4가지 요소와 이들간의 feedback을 중심으로 조직의 구조와 운영을 설명하는 이론이다. 본론에서는 이러한 시스템 이론을 적용시켜 ‘나이키’라는 스포츠화

  • 위기관리로서의 기업의 윤리 경영과 사회적 책임
  • 기업들에게도 위기가 있었다. 우리 조가 초점을 맞추고자 하는 것은 다른 것으로 인한 위기보다도 비윤리적인 행위로 인한 기업의 이미지의 실추로부터 그 위기를 극복하는 방안으로서 사회적 책임이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 사례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2. 위기극복으로서의 기업의 윤리 경영과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사례중심 분석-나이키(Nike), 뉴미 공장, 로얄 더취 쉘 (Royal Dutch Shell)나이키: 아동노동착취 기업에서 아동

  • [미국글로벌기업][다국적기업]미국 글로벌기업 포드(FORD), 미국 글로벌기업 3M, 미국 글로벌기업 모토로라, 미국 글로벌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 미국 글로벌기업 인텔(INTEL), 미국 글로벌기업 나이키(NIKE) 분석
  • 미국 글로벌기업 포드(FORD), 미국 글로벌기업 3M, 미국 글로벌기업 모토로라, 미국 글로벌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 미국 글로벌기업 인텔(INTEL), 미국 글로벌기업 나이키(NIKE) 분석Ⅰ. 미국 글로벌기업 포드(FORD)1. 오토익스체인지(AX : Auto Xchange)의 설립을 통해 적극적인 e-비즈니스화 시도2. MS사와 합작으로 온라인 자동차 판매 체제 구축3. 야후사와의 제휴를 통한 판매 전략 수립4. 인터넷 사업으로 연간 50억 달러 수익 목표Ⅱ. 미국 글로벌기업 3M1. 3M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PPT)
  • 나이키화 디자인 이색적 마케팅-샘플 무료제공 입소문 마케팅 독특한 운동화 디자인 제조과정 공개 대량 구매시 적용되는 할인제도 본사직원들을 직영점에 파견 선점효과 제품력 및 서비스정신 스타마케팅 매장 입지 조건 국제적인 스포츠 선수 모델매달 1종이상의 신제품 출시 ADIDAS VS NIKE경쟁사 NIKE 비교 분석 세계 시장에서의 나이키 위치 ▲ 세계 운동화 시장 판매 1위 , 점유율 1위 브랜드 기업 ▲ 2012년 세계 최고의 스포츠 비즈니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