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SKY 스카이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xecutive Summary
Brief Introduction
Brand Inventory
Brand Exploratory
Recommendations
References
본문내용
SKY 10th Anniversary Project


SKY 가 출시된지도 10년이 지났다.
지난 10년간 sk텔레텍에서 팬택으로
브랜드 소유가 옮겨지면서
브랜드 관리 및 전략에서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SKY 브랜드를
브랜드 감사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SKY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슬로건이라 할 수 있다. 슬로건의 변화에서 스카이 브랜드 전략의 변화를 살펴볼 수 있다.


SKY History

1998 SKY 전신 SK텔레텍 설립
2001 국내최초 사진전송 폴더형 단말기 IM-3100 출시
2002 국내최초 슬라이드 방식 단말기 IM-5100 출시
2002 국내최초 슬라이드 업 방식 컬러단말기 IM-5400 출시
2003 한국능률협회 선정 소비자디자인 선호도 이동통신
단말기 부문 1위 수상
2003 국가고객만족도(NCSI) 휴대전화기 부문 1위 수상
2003 품질경쟁력지수(KPQI) 이동통신 단말기 부문 1위 수상
2004 SK텔레텍 연구소(SKY 개발연구소)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05 ㈜SK텔레텍과 ㈜팬택 합병
2006 KTF에 단말기 공급시작
2008 LGT에 단말기 공급시작

참고문헌
www.nocutnews.co.kr 2009.02.12
세티즌 : www.cetizen.co.kr
스카이 공식 홈페이지 : www.isky.co.kr
팬택계열 홈페이지 : www.pantech.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직구조]펜택-sky텔레텍 합병전후 기업조사분석
  • 목 차서론1. 펜택-sky teletech 선정이유2. sky teletech 소개(1)sky의 탄생(2)스카이의 브랜드명 의미본론3.펜택-SKY텔레텍 분석(1)sky teletech의 위치(2) SWOT 분석- 강점(Strenght)-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4. 펜택-SKY텔레텍의 전략(1) 4P전략▻제품전략(PRODUCT) -스카이만의 스타일 유지▻가격전략(PRICE) ▻유통(PLACE)-SK텔레콤을 이용하라-아무곳에서나 헐값에 넘기지 않는다.▻촉진(PROMOTION)(1)이미지 촉진- 고가 프리미엄의 이미지를 유지하

  • [마케팅,조직구조]펜택-sky텔레텍기업 조사분석-합병전후-
  • 전략- It’s different결론5.sky 텔레텍의 문제점6.sky 텔레텍의 미래펜텍-sky텔레텍It’s differentSky텔레텍 선정이유1“잇츠 디퍼런트(Its different)이라는 슬로건 선정이유2‘sky’라는 브랜드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굳힌 마케팅 3팬텍과의 합병을 통해 기대되는 변화 펜텍-sky텔레텍It’s differentSky텔레텍 소개(1)sky의 탄생- 타사의 핸드폰이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을 하지못하고 있었다 - 지난 1998년12월 28일 모델명IM-700, 제품명 ‘스카이’가 탄

  • [광고와 홍보] 스카이 SKY광고 분석
  • SKY를 파워브랜드로 만드는 것이다. 파워 브랜드란, 브랜드만 들어도 연상되는 이미지가 있고 브랜드 그 자체가 경쟁력의 원천이 되어 부가가치를 생산하는 브랜드가 바로 파워 브랜드인 것이다. 하나의 브랜드가 파워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장기간 동안 제품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일관된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SKY가 제시하는 일관된 가치가 바로 「Its different!!」즉, 다름에서 오는 프리미엄이다. a>시장진입을 위한 초기 전략 - SKY는 1998년 12월에

  • [마케팅전략] LG CYON(싸이언)의 마케팅 전략
  • 브랜드에 비해 싸다는 인식열성 고객층의 부재 SWOTSTP 전략Add TitleClick to edit title styleClick to edit title styleClick to edit title styleClick to edit title styleClick to edit title styleClick to edit title style연령 : 10대, 20~30대, 40~50대, 60대 이상소득 : 고소득층, 중산층, 하층라이프스타일 : 학생, 직장인, 신세대, 노인추구하는 욕구 : 고성능 다기능 추구, 일반적 기능 추구, 사용사항 : 새로운 사용자, 재구입자, 매니아핸드폰 기종별로 모든 연령층에 맞추려 함 10~20대

  • [마케팅] 팬택 앤 큐리텔 스카이(SKY) 마케팅전략
  • 브랜드로 인식이 굳어져 왔던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2005년 5월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되던 SK텔레텍을 인수하며 고가 시장으로의 확대를 꾀하고 있다하지만 여전히 팬택의 휴대폰에 대한 대중적 인식이 중저가 폰에 고정되어 있다. 더욱이 SK텔레텍 시절 SKY가 지녀온 고가 이미지마저 흔들리고 있다. 스카이를 인수한 팬택이 앞으로 어떠한 전략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느냐에 따라 내수시장에서의 점유율과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에 큰 영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