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물류론] DHL 물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물류의 중요성과 DHL
DHL의 등장 배경
기업개요
DHL 물류 개관
사업분야
DHL 전략
Case study 인천 GATEWAY
경쟁업체 비교
본문내용
물류의 중요성
▪ 경제의 중요한 변수, 효율적인 제품과 서비스의 유통
▪ 소비패턴의 변화와 물류혁신에 대한 욕구가 증가
->배송과 관련된 물류의 발달이 사람들 삶의 질을 높여주고
더 많은 기회를 제공


transport in the EU
(measured in tonne-kilometres)

☞ 1970년~1997년 간 207%의 증가


물류비용에서 중요한 요소로
운송의 중요성이 두각
(%of companies interviewed)
국제특송 및 물류 서비스기업 – DHL▪1969년, 긴급하게 선적서류를 전 달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사실에 주목세계 교역이 증가하면서 각국 간 화물의 이동도 빨라져야 했고 이를 뒷받침할 서류의 전달도 필요해졌다는 사실에 입각 -> 미국의 델세이(Dalsey)·힐블롬(Hillblom)·린(Lynn)이 샌프란시스코 에 설립한 세계 최초로 국제특송서비스를 시작한 독일계 운송업체 설립.


2002년 독일 우체국 DPWN이 DHL을 인수

우정-> 도이치 포스트(독일우정국)
물류/ 배송-> DHL + Euro Express/ 항공 뿐 아니라 해운, 육상을 아우르는 One- Stop 운송 서비스를 실시
금융 서비스->포스트뱅크 + 2001년 DHL은행 인수.
대인 및 기업 고객에게 다양한 루트의 은행 서비스를 제공

-DHL의 모기업인 DPWN의 전략은 단순 특송서비스에서 벗어나 우편, 금융, 3PL 물류부분을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해 One stop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국제운송업체 페덱스(FedEx)에 관한 조사
  • 론 1. 페덱스 소개 31) 설립배경2) 사업소개 3) 연혁4) 기업현황2. 조직구조 . 71) 사업부제 조직2) 내부조직3) 조직구조 변천3. 경영전략 11 1) 인사시스템2) 서비스시스템4. 물류시스템 16 1) FedEX International Priority2)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3) FedEx의 E-Business 전략4) FedEX Asia One5. 경쟁자 분석 - UPS & DHL . 206. SWOT 분석

  • [물류관리]페덱스(FedEx)의 물류성공사례에 관한 분석
  • 론 2Ⅱ . 본론 1. 페덱스 소개 31) 설립배경2) 사업소개 3) 연혁4) 기업현황2. 조직구조 . 71) 사업부제 조직2) 내부조직3) 조직구조 변천3. 경영전략 11 1) 인사시스템2) 서비스시스템4. 물류시스템 16 1) FedEX International Priority2)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3) FedEx의 E-Business 전략4) FedEX Asia One5. 경쟁자 분석 - UPS & DHL

  • [물류관리] 대한통운의 물류 시스템 분석과 국제화 전략 방안
  • CONTENTS대한통운 소개III. 대한통운 국제화 방안II. 대한통운 물류시스템IV. 전략제시 및 결론KHUNGHEE UNIVERSITY OF BUSINESS ADMINISTRATIONKYUNGHEE UNIVERSITY, LOGISTICS 2008-11. 대한통운 소개대한통운 소개대한통운 소개회사창립1930.11.05대한통운주식회사로 상호 변경1963.02.01정부관리 기업에서 민영화1968.07.06리비아 대수로 공사 참여1983.11.06’86 아시안게임 공식 물류전담업체 선정1986.10.01’88 서울올림픽 공식 물류전담업체 선정1988.10.01택배사업 진출1993.

  • 페덱스사의 경영전략 및 물류 시스템과 성공 요인
  • < 목 차 >Ⅰ . 서론 Ⅱ . 본론 1. 페덱스 소개 1) 설립배경2) 사업소개 3) 연혁4) 기업현황2. 조직구조 1) 사업부제 조직2) 내부조직3) 조직구조 변천3. 경영전략 1) 인사시스템2) 서비스시스템4. 물류시스템 .1) FedEX International Priority2)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3) FedEx의 E-Business 전략4) FedEX Asia One5. 경쟁자 분석 - UPS & DHL 6. SWOT 분석 7. 성공 요인 8. 한국 현황 .Ⅲ . 결론 Ⅰ. 서론 물류, 즉 화물의 유통은 원재료로부터 중간제품, 완제품 등을 공급

  • [경영학원론] 페덱스[fedex]의 물류시스템에 대해서
  • 제목: 페덱스의 물류시스템 목차 Ⅰ. 연구배경Ⅱ.SCM과 E-SCM1.SCM과 E-SCM의 비교분석Ⅲ. 사례연구 - 페덱스 기업소개1. 설립배경 2. 회사소개3. 기업현황4. FedEx 서비스 종류Ⅳ. 페덱스의 물류시스템1. 물류시스템의 발전2. FedEx의 SCM(Supply Chain Management)Ⅴ. 페덱스 SCM 전략 분석Ⅵ. 페덱스의 물류시스템의 성과Ⅶ. 대안 및 제언1. 현재의 목표 및 전략2. 전략의 평가3. 전략대안 모색4. 대안의 평가 및 최적안 선정Ⅷ. 결 론서론Ⅰ. 연구배경기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