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경영학] 프랜차이즈 Krispy Kreme Doughnuts(크리스피 크림 도너츠)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KKD 선정 이유 및 소개
차별화된 제품
엄격한 FRANCHISEE의 선정과 관리
KKD의 효율적 유통구조
KKD의 생산공정
KKD만의 서비스 프로세스
- 본문내용
-
KKD 선정 이유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서구권 시장뿐만 아니라 아시아 지역에 상륙하여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에도 현재 약 30 여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다. 이미 국내에 던킨 도넛이라는 막강한 경쟁자가 있음에도 크리스피크림이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크리스피 크림이 전 세계적인 프랜차이즈업체가 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이 무엇인지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KKD의 소개크리스피 크림의 탄생
- 창시자 버논 루돌프가 프랑스 요리사로부터 도넛 비법을 사서 1937년 NorthCarolina주에서 첫 점포 오픈
- 처음엔 지역 슈퍼마켓에 납품하는 수준이었으나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도넛 판매 시작
- 주로 가족규모의 소규모 체인점포였고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는 동일하게 제조하였으나 점포마다 다른 도넛메뉴를 끼워 파는 수준의 영세한 체인이었다.
- 1950년에 통일성을 위해 재료 혼합 공정과 유통 시스템을 구축, 수직 통합하여 제품의 통일성을 꾀했음.
사업의 확장
- 1999년부터 미 전국적인 사업 확장이 이루어짐
- 2001년 캐나다 점포 오픈을 시작으로 총 400개 이상의 점포를 운영 중.
- 국내에는 2004년 신촌에 첫 점포를 개점 하였으며 약 30개의 점포가 운영 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