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햇반 제품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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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햇반소개 및 선정배경
즉석밥의 시장환경
햇반의 성과
SWOT분석
STP분석
4P분석
성공요인
현 마케팅평가 및 제안사항
출처
본문내용
1. 햇반 소개 및 선택이유

1996년
햇반 첫 출시


전자레인지 2분, 6개월보관가능한 고품질 가공밥


식품 부분 최다 히트상품 선정

2000여알, 정수기물, 클린룸

선택이유

“누가
돈을주고
맨밥을
사먹겠는가?”


집에서
지은
밥 맛,
같은
품질수준


효과적
광고,
판촉,
유통
프로모션

왜 CJ는 햇반을 선택했는가?


사회적요인


소비자 life style 변화

여행, 레저를 통한
여가 추구 생활 욕구 증가


소비패턴의 변화

가족 구성간 함께하는
식사시간 감소


주 5일 근무제 증가
참고문헌
햇반 사이트 : http://www.hetbahn.co.kr/
CJ 사이트 : http://www.cj.net
식품 신제품개발 성공사례 / 햇반 장인종, 식품과학과 산업, 2000
시장 변화에 따른 신제품 개발 및 출시전략 ; 제일제당 햇반을 중심으로
김동훈, 박흥수, 소비자학 연구, 2002
마케팅 어드벤처, 김민주 미래의 창 2002
미래형 마케팅, 필립 코틀러 세종연구원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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