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론] 빕스 VIPS 서비스의 문제점 및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VIPS 선정 이유 및 소개
2. 서비스의 구성 및 유형
3. 서비스 특성
4. 서비스 전략
5. 타사와의 차별 및 특별한 서비스
6. VIPS의 서비스의 장단점
7. VIPS의 문제점 및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1. VIPS 선정 이유 및 기업소개
1) VIPS 선정 이유
[2007년도 패밀리 레스토랑계 NCSI 1위 VIPS]
현대의 사람들에게 알맞은 가격, 고급스러운 음식과 친절한 서비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 어디냐고 묻는다면 대부분 ‘패밀리 레스토랑’을 많이 떠올리게 된다. 물론 외국계 패밀리 레스토랑(아웃백, TGI 등) 이 한국에 들어오기 전에는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은 대부분 프랑스풍의 레스토랑에서 고급스러운 옷과 함께 비싼 가격, 그리고 에피타이저, 메인 코스, 디저트에 이르는 정식 만찬 예절을 지켜야 한다는 여러 부담감을 안게 되었지만 패밀리 레스토랑은 말 그대로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받으며 기존에 생각하던 고급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 중에서도 VIPS는 해외에 로열티를 지급하지 않는 패밀리 레스토랑 계 최초의 국내 순수 브랜드이며, 한국인의 입맛과 문화에 맞는 맛있는 생활 문화를 창조 하기 위해 CJ 푸드빌이 선사하는 하나의 문화의 장이다. 이러한 VIPS의 서비스 전략을 통해 앞으로 VIPS가 타 경쟁 레스토랑과 비교하여 나아갈 점 등을 파악하여 국내 브랜드의 입지를 견고히 하기를 바라는 점에서 VIPS를 선정하게 되었다.
2) VIPS 소개
(1) 소개
VIPS는 VIPS(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라는 뜻과 VIPS(Very Impressive &Palatable Steak)라는 2가지 뜻을 동시에 내포 하고 있는 말로, 매우 중요한 고객에게 최상의 스테이크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전국 오픈예정 매장을 포함한 90여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최상급의 스테이크를 엄선, 정통 스테이크와 계절 별로 다양한 샐러드 바를 품격 있는 분위기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Restaurant이다. 1997년 1호 등촌점부터 시작한 빕스는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가장 큰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직접, 또는 현지 업체 제휴의 형태로 조속한 시일 내에 해외 진출을 시도할 계획을 갖고 있다.
(2) Fresh Life Restaurant
엄선된 스테이크를 직화 브로일러에서 구운 후 빕스의 노하우로 맛을 낸 정통 스테이크 고기를 직화 방식으로 구운 정통 스테이크와 계절별로 다양하고 풍성한 샐러드바를 품격 있고 세련된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Fresh Life Restaurant 이다. 국내 독자 개발 브랜드인 VIPS는 정통 스테이크인 메인 메뉴와 씨푸드 메뉴, 그리고 100여가지 메뉴가 풍성하게 제공되는 샐러드바로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받고 있다. 대자연의 광활함과 웅장함이 느껴지는 VIPS의 인테리어는 빕스만의 서비스, 정성어린 맛과 더불어 편안함과 삶의 휴식을 제공한다.
(3) 쉼터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
신가족(Young Family) 고객을 위한 최적의 서비스, 따라서 가족 외식을 위한 선택, 가족들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기듯 외식을 나누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 이국적 자연미가 느껴지는 Fresh한 스타일의 식사와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 마음대로 맛있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하고 좋은 메뉴가 있는 곳, 가족단위의 차량이 용이하며 편리하고 골라먹는 즐거움까지 곁들여진 곳이다.
(4) 빕스만의 매력
* 국내 고유 브랜드
* 직화로 구운 정통 스테이크
* 품격있는 분위기
* 풍성한 샐러드 바 (즉석에서 조리하는 스파게티와 갓 구워 제공되는 빵은 독특한 메뉴)
(5) 연혁
2. 서비스 구성 및 유형
1) VIPS의 서비스 범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