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산업] 국내택배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택배산업의 개요 및 현황

2. 택배산업의 구조변화 추이

3. 택배산업의 전망

4. 문제점 파악

5. 결론 및 해결방안 도출
본문내용
1. 택배산업의 개요 및 현황

택배업의 정의

택배업은 기존의 거점간(terminal to terminal) 화물수송과는 상이한
수송형태로서 개인 및 기업으로부터 의뢰 받은 소형화물을 문전배송(door to door)형태로 집하, 포장, 수송, 배달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운송인의 일관책임하에 운송하는 서비스 사업


택배업의 탄생 배경
국내업체의 택배시장 진출배경은 물류환경의 변화에 따른 대응 및
이에 따른 새로운 운송 시장의 형성


택배서비스의 특징

1. 소형.소량화물의 운송을 위한 수송체제

2. ‘Door to Door’ 단계를 지나 ‘Room to Room’,
‘Desk to Desk’ 단계에 이르기까지 점점 확대된
포괄적인 일관서비스를 제공

3. 수송서비스에 있어서 혁신성을 가지고 있음

4. 도시간 간선수송과 도시 내 집.배송 지선수송을
연계시키는 소화물 일관수송은 오늘날 복잡한
도시 내 집.배송수송에 적합한 형태의 수송체계



택배산업의 BIG 4

1. 현대 택배

글로벌 종합 물류업체로의 성장이 목표

중국진출 활발, 종합물류 인증 기업으로 선정

네트워크 첨단화, IT장비 보강 등 운영시스템 선진화

국내기업 최초로 중국시장에 진출, 중국 물류시장 선점
참고문헌
택배는 서비스이다, 저자 한상원
산업조직론, 저자 정갑영
물류신문(www.klnews.co.kr)
통계청(www.nso.go.kr)
지안리서치(www.gianresearch.com)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물류유통업 CJGLS에 관한 조사
  • CJ GLS                                                                                                          목 차택배 산업CJ GLS 소개포지셔닝SWOT 분석경쟁업체 비교IR FAQ결 론Ⅰ. 택배산업1.1 택배산업 정의수화물일관수송업은 물류산업의 일부분으로, 원래 택배는 ‘소화물 일관수송업’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집 앞까지 전달한다는 뜻에서 일반적으로 ‘택배’라고 불려진다.국내

  • 국내 물류기업분석 CJ대한통운
  • 물류비(국제 포함) 국내 물류비 계열 32005 9.700% 6.800% 22007 9.100% 6.500% 22009 8.570% 6.630% 32011 8.030% 6.470% 5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매출액 대비 물류비 비중국가 교통부, 21C 국가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정책적 노력을 결집2013 물류현황 ‘택배’ 울고, ‘해운’ 웃다- 출처 : 대한상공회의소 국내물류산업 현황국내물류산업 현황설립일 : 1930년 11월 15일매출액 : 4조 5,450억

  • [서비스마케팅] 우체국택배의 마케팅 전략 및 분석
  • 택배의 SWOT 분석국내 택배 산업의 환경 분석 - 성장 1992년 등장 이래 급속하게 성장하여 물류산업의 한 축으로 성장20년도 되지 않는 기간 동안 물량은 264배, 매출액은 159배로 증가물량으로 1992년 5백만 개에서 2010년 13조 2,400만 개로 약 264배 증가매출액으로 2백억 원에서 3조 1,800억 원으로 159배 증가업체 수와 종사자도 크게 증가종사자는 2009년 약 3만 5천 명(운전자 약 3만 1천 4백 명)으로 전체 화물운송산업 종사자 33만 명의 12%를 차지국내 택배 산

  • [물류] 국내 택배기업과 택배산업 현황
  • 국내 택배산업 현황1.1 택배 서비스의 정의1.2 국내 택배시장 발전과정1.3 국내 택배 시장의 환경변화와 주요 동향1.4 국내 택배시장의 경쟁구조1.5 택배 사업의 운영 프로세스2. 한진택배2.1 택배사업 현황2.2 주요 고객2.3 한진 신택배정보시스템(E-Hanex)2.4 한진 시간지정 집하서비스 ‘플러스택배’2.5 한진 기업고객 대상 웹솔루션 ‘Focus System2.6 한진 화물운송정보망 시스템 ‘eTruck3. CJ GLS3.1 기업소개3.2 CJ GLS 사업분야3.3 CJ GLS의 물류관리시스

  • [운송론] 국내 택배산업의 전망과 개선점
  • 주제: 국내 택배산업의 전망과 개선점 목 차 :  1. 서론 2. 국내 택배산업성장의 배경3. 국내 택배산업의 현황 4. 향후 택배산업에 대한 전망 5. 택배산업 성장을 위한 정책 방향 6. 택배산업 고도성장을 위한 제반조건 7. 결론: 고도물류사회와 택배산업 1. 서론‘택배(宅配)’ 란 가정에서 전화 한 통화로 물품을 원하는 목적지까지 배달해주는 서비스업이다. ‘문전에서 문전까지’ 라는 캐치 프라이즈를 내걸고 있다. 제도적 배경은 1992년 6월 5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