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산업] 국내택배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5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택배산업의 개요 및 현황
2. 택배산업의 구조변화 추이
3. 택배산업의 전망
4. 문제점 파악
5. 결론 및 해결방안 도출
- 본문내용
-
1. 택배산업의 개요 및 현황
택배업의 정의
택배업은 기존의 거점간(terminal to terminal) 화물수송과는 상이한
수송형태로서 개인 및 기업으로부터 의뢰 받은 소형화물을 문전배송(door to door)형태로 집하, 포장, 수송, 배달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운송인의 일관책임하에 운송하는 서비스 사업
택배업의 탄생 배경
국내업체의 택배시장 진출배경은 물류환경의 변화에 따른 대응 및
이에 따른 새로운 운송 시장의 형성
택배서비스의 특징
1. 소형.소량화물의 운송을 위한 수송체제
2. ‘Door to Door’ 단계를 지나 ‘Room to Room’,
‘Desk to Desk’ 단계에 이르기까지 점점 확대된
포괄적인 일관서비스를 제공
3. 수송서비스에 있어서 혁신성을 가지고 있음
4. 도시간 간선수송과 도시 내 집.배송 지선수송을
연계시키는 소화물 일관수송은 오늘날 복잡한
도시 내 집.배송수송에 적합한 형태의 수송체계
택배산업의 BIG 4
1. 현대 택배
글로벌 종합 물류업체로의 성장이 목표
중국진출 활발, 종합물류 인증 기업으로 선정
네트워크 첨단화, IT장비 보강 등 운영시스템 선진화
국내기업 최초로 중국시장에 진출, 중국 물류시장 선점
- 참고문헌
-
택배는 서비스이다, 저자 한상원
산업조직론, 저자 정갑영
물류신문(www.klnews.co.kr)
통계청(www.nso.go.kr)
지안리서치(www.gianresearch.com)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