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갤러리아 백화점의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주제선정사유
환경분석
A.산업분석
a. 제품수명주기(PLC)
b. Five force model
B. 시장분석
a. 명품시장분석
b. 상권분석
C. 자사분석
a. BCG매트릭스
b. GE매트릭스
c. BCG vs GE
D. 경쟁사분석
E. SWOT 분석
STP 전략
4P 전략
Meeting & Interview
5조의 마케팅 전략제안(+ α)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기업소개
- 모회사 (주)한화 갤러리아
- 전국에 걸쳐 6개의 명품관 보유
(수원, 천안, 강남, 대전 등 대도시)
- 국내최초의 대형 명품관
- 기업의 활발한 사회기여 활동
(백혈병소아암 아이를 위한 음악회, 장애아동과 함께하는 백제 문화탐방 등)
-기업의 모토 고객 제일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 전문가적인 기질, 고객지향의 정신을
바탕으로 한 고객에게 서비스 제공
-차별화된 MD및 지역밀착형 영업전략으로 98년 이후
매년 20%의 매출 성장률
-국내 최대의 유통종합회사를 목표로 함
주제선정사유
현재 백화점 명품 업계의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는데…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였는가?
어떠한 고객 관리 기법을 사용하였는가?
경쟁사 대비 어떠한 차별화 전략을 통해 현 위치를 고수할 수 있었을까?
. 갤러리아 백화점의 장 단점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점진적인 매출증진을
달성하고 있는 성공요인은?
환경 분석 - 산업분석
성장기 성숙기
경쟁사와의 비교에 따른 가격전략 제시
적극적인 차별화 전략 수립 필수
- 참고문헌
-
지식경제부
통계청
한국은행
외환은행
SERI
동아비즈
LG경제연구소
금융감독원
기타 경제 신문 및 사이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