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갤러리아 백화점의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주제선정사유
환경분석
A.산업분석
a. 제품수명주기(PLC)
b. Five force model
B. 시장분석
a. 명품시장분석
b. 상권분석
C. 자사분석
a. BCG매트릭스
b. GE매트릭스
c. BCG vs GE
D. 경쟁사분석
E. SWOT 분석
STP 전략
4P 전략
Meeting & Interview
5조의 마케팅 전략제안(+ α)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소개

- 모회사 (주)한화 갤러리아

- 전국에 걸쳐 6개의 명품관 보유
(수원, 천안, 강남, 대전 등 대도시)

- 국내최초의 대형 명품관

- 기업의 활발한 사회기여 활동
(백혈병소아암 아이를 위한 음악회, 장애아동과 함께하는 백제 문화탐방 등)

-기업의 모토 고객 제일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 전문가적인 기질, 고객지향의 정신을
바탕으로 한 고객에게 서비스 제공

-차별화된 MD및 지역밀착형 영업전략으로 98년 이후
매년 20%의 매출 성장률

-국내 최대의 유통종합회사를 목표로 함


주제선정사유
현재 백화점 명품 업계의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는데…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였는가?

어떠한 고객 관리 기법을 사용하였는가?

경쟁사 대비 어떠한 차별화 전략을 통해 현 위치를 고수할 수 있었을까?

. 갤러리아 백화점의 장 단점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점진적인 매출증진을
달성하고 있는 성공요인은?





환경 분석 - 산업분석
성장기 성숙기
경쟁사와의 비교에 따른 가격전략 제시

적극적인 차별화 전략 수립 필수
참고문헌
지식경제부

통계청

한국은행

외환은행

SERI

동아비즈

LG경제연구소

금융감독원

기타 경제 신문 및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귀족 마케팅의 개념(정의, 효과, 장점, 특징 등) 귀족마케팅 시장 현황 및 관련 사례 분석을 통한 귀족 마케팅 성공전략 고찰
  • 목차1. 귀족마케팅의 이론적 배경1) 귀족마케팅이란?2) 귀족마케팅의 배경3) 귀족마케팅의 장점가) 대형 및 고급 상품 중심나) 경기변동에 영향 받지 않아다) 소비패턴의 파급력라) 가격대비 높은 마진율2. 귀족마케팅 현황3. 귀족마케팅 사례분석1) 백화점의 귀족마케팅가) 갤러리아백화점나) 현대백화점다) 신세계백화점2) 금융권의 귀족마케팅가) 하나은행나) 삼성증권다) 롯데카드3) 건설업계의 귀족마케팅4) 승용차 시장의 귀족마케팅4.

  •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사례] 신세계백화점 기업상황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신세계백화점 향후전략제언
  • 마케팅SWOT,STP,4P향후전략제언-목차-1. 신세계백화점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백화점 산업분석(1) 시장상황분석(2) 경쟁상황분석3. 경쟁자분석(1) 롯데백화점(2) 현대백화점(3) 갤러리아백화점(4) AK플라자4. 신세계백화점 SWOT분석5. 신세계백화점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tion7. 신세계백화점 향후마케팅 방안제언1. 신세계백화점

  • 갤러리아 백화점 성공마케팅 전략분석
  • CONTENTSⅠ.들어가며Ⅱ.본문1.백화점의 역사2.한화유통 기업개요2-1.한화유통 소개2-2.갤러리아 기업개요3.유통환경요인 분석3-1.거시환경요인3-2.외부환경요인4.백화점업계의 거시환경분석4-1.고객 분석4-2.경제적 환경 분석4-3.사회문화적 환경 분석4-4.기술적 환경 분석4-5.경쟁백화점 비교 분석(롯데백화점)5.갤러리아 백화점 SWOT6.갤러리아 백화점 출점전략6-1.경영전략6-2.STP전략6-3.마케팅 믹스(4PS)7.갤러리아 백화점 MD구성8.갤러리아 백화점

  • [서비스경영] [서비스경영]겔러리아백화점의 고급화전략
  • 갤러리아 명품관의 서비스 서비스 경영경영학과9832037최형석차례서론1) 갤러리아 백화점 선정 이유 32) 명품의 정의 3본론3) 4P 와 STP 분석 44) SWOT 분석 65) 내부 고객 관리 76)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87) 고객성향 마케팅 9결론9) 갤러리아 명품관 인격화 910) 서비스에 대한 생각과 관리 10 11Ⅰ. 서론1.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선정이유-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은 우리나라 유일의 명품 전문 쇼핑몰로써 입지 또한 우리나라 부유층

  • 갤러리아 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 기업현황 갤러리아 백화점 환경 분석 갤러리아
  • 분석1. 미시환경 가. 기업내부 환경분석 (1) 회사명 - ㈜한화유통(2) 설립일 - 1976. 9. 28(3) 사업내용 - 백화점업, 무역업(4) 주요사업장 - 갤러리아 백화점나. 점포망(1) 갤러리아명품관EAST-세계적인 고품격 패션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명품 백화점 (2) 갤러리아명품관WEST(舊 패션관)-고품격 명품과 고감각 패션의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명품과 패션의 1번지(3) 수원점-고 품격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전생활 백화점 (4) 천안점-새로운 쇼핑문화를 선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