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에비앙(Evian)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제품선정의 이유
2. EVIAN


Ⅱ. 본론- 에비앙(Evian) 마케팅 전략

1. 가격(Price)
2. 제품(Product)
3. 촉진(Promotion)


Ⅲ. 결론

1. 국내에서의 에비앙
2. 나아갈 방향

참고문헌

그림 출처


본문내용
Ⅰ. 서론
1. 제품선정 이유
1) 생수 시장 분석
A. 거시 환경 분석

󰡐웰빙 시대를 넘어 로하스 시대의 도래/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폭대면서 물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바뀌고 있다.󰡑

과거에는 물이 어디서든 쉽게 먹을 수 있는 자유재의 성격이었지만, 환경오염과 같은 환경의 변화로 인해 이제 더 이상 물은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니게 되었다. 시장에서는 각종 다양한 생수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기업들은 생수 시장에 진출하여 경쟁을 벌이고 있다. 물은 이제 경제재의 성격을 지니게 된 것이다.
2007년도에 just-drinks.com에 발표된 “Analysis: Bottled water set for further growth despite green pressure"에 게재된 시장분석가인 Canadean은 ”Global bottled water report"에서 2009년까지 3,300억 5,000만 리터에 이를 것이며, 2007년부터 2009년까지 해마다 10.6%의 시장성장률을 예상하였다. 이러한 성장은 선진국 및 개도국 시장 모두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이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수돗물에 대한 불신이 커지고 있고, 다국적 생수기업들의 적극적인 마케팅 노력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림
게다가, 최근에 이르러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욕구가 계속적으로 표출되면서 가장 자주 먹게 되는 물에 대해서 철저한 품질을 요구하게 되었다. 이는 과거 아무렇게나 먹어도 건강하던 물이지만, 최근엔 사정이 그러하지 못하기 때문에, 깨끗한 물, 순수한 물, 좋은 물을 요구하게 된 것이다. 고객들은 그러한 품질 좋고 깨끗하고 건강한 물을 원하고 있다

B. 국내시장분석

① 1994년 먹는 샘물의 국내시판 이 공식적으로 허용됨
② 국내 먹는 샘물 제조시장에서는 원재료 가격이나 납세병마개제도, 수질개선부담금 등으로 인해 가격경쟁이 심화
③ 진로석수(진로), 동원샘물(동원F B), 제주삼다수(제주도지방개발공사), 풀무원샘물(풀무원), 퓨리스(하이트맥주) 등 상위 5개 브랜드가 전체 시장의 절반에 가까운 44%를 장악하고 있으며, 비교적 기업인지도가 높고 광범위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는 대기업의 시장점유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표 참고)
그림 ← 먹는샘물 수출입 현황(2005년5월 관세청)
④ 먹는 샘물은 제품의 부피 및 중량이 커 운반비가 많이 소요되므로 내수 위주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⑤ 환경문제 및 소득증대로 인하여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수입생수는 고가이지만 먹는 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00년 이후 금액기준으로 연평균 27%의 높은 수입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국산생수도 우수한 품질과 해외가격경쟁력으로 일본․미국 등 주로 선진국으로 꾸준하게 수출되고 있다.


C. 에비앙 생수의 한국입지

정부의 국내 생수 보호 정책 아래 타 국가보다 늦은 개방과 마케팅 활동 규제, 국민생활수준과 생수에 대한 의식 부족으로 국내 총 수입생수시장규모는 전체 생수시장의 1%로 협소한 편이다. 그러나 에비앙은 이러한 환경 하에서도 일부 매니아 층과 웰빙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수입생수시장의 95% 차지하며 한국에서도 브랜드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31일 관세청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 7월 말까지 국내에 수입된 물(천연 또는 인조 광수와 탄산수)은 모두 4376t,367만8000여달러어치로
참고문헌

참고문헌

전인수, 선발이점 극복을 위한 후발제품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한국경영학회
계도원, 고객만족마케팅, 좋은 책 만들기
박충환, 오세조, 김동훈, 시장지향적 마케팅관리, 박영사
나종호, Q & A 실전마케팅, 청림
LG business insight 유호현 선임연구원 논문자료. -물비즈니스 성공의 핵심 포인트-

참고 사이트

에비앙 한국 http://www.eviankorea.com
네이버 http://www.naver.com
에비앙 본사 http://www.evian.com
Bottled Water Web http://www.bottledwaterweb.com
통계청 http://www.nso.go.kr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1.학위논문 청구기호 TM 745.2 ㅇ483ㅁ
논문명/저자명 먹는 샘물 속성의 변화에 따른 패키지디자인 전략에 관한 연구 :프리미엄
먹는 샘물 패키지디자인을 중심으로 /윤수은
2.학위논문 청구기호 TM 745.2 ㄱ814ㅁ
논문명/저자명 먹는샘물 포장디자인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김은화

참고 기사

중앙일보 2008-10-28 ‘착한 기업’ 뒤엔 착한 소비자 있다
SC매거진 2008-05-25 4500억원 물시장의 세계...럭셔리 생수의 세계
연합뉴스 2008-08-31 한국인들 "유럽산 물맛 좋네"
한경 비즈니스 2008-07-30 도심 탈출! 상쾌한 휴식 공간 바캉스 명소
-서울 신라호텔 야외 수영장
ukopia.com 2008-06-19 한눈 팔면 사고납니다
한겨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비앙 브랜드분석과 특징연구및 에비앙 기업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에비랑 향후 마케팅 4P전략수립
  • 기업전략과 마케팅향후마케팅전략수립INDEX1. 에비앙 EVIAN 브랜드소개와 제품특징2. 생수시장 상황분석3. 에비앙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에비앙 기업전략과 마케팅(1) 친환경전략(2) 스토리텔링 마케팅(3) 차별화된 홍보전략(4) 콜라보레이션 전략(5) 공공관계 전략5. 향후 마케팅 4P전략 제시(1) Product (제품전략) 제시(2) Price (가격전략) 제시 (3) Place (유통전략) 제시(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제

  • [소비자행동과 브랜드]샘물 시장의 마케팅전략
  • 에비앙, 제주삼다수)⑴. EVIAN사 사례 분석여기에서 국내 생수 제조업체의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기 전에 MINERAL WATER로 잘 알려진 불란서 EVIAN사가 오늘과 같이 성장하게 된 그들의 마케팅 전략중 특히 촉진전략의 일단을 간략히 살펴보고자 한다.EVIAN 사는 생수 단일품목만 미국, 중동 유럽 등 세계 90여 개국에 1988년 기준 2억 9천만 리터를 수출한 세계적인 생수 업체이다. EVIAN은 원래 불란서 동부의 래만호에 변해있는 지방이름으로 그곳의 까샤 샘물(Cac

  • 개별 소비자의 생활배경에 따른 소비자와 상표간의 관계
  • 마케팅 전략을 짜야 할 것이다. 예를 들면 A씨의 경우 사회생활을 하고 있으며 자식의 교육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주목하여, 가족 중심적인 광고로 공략하거나 가족이 공동적으로 사용함으로써 가족 전체의 편의에 도움이 되는 제품의 주요 타깃으로 삼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근본적으로 사회생활로 인해 바쁘기 때문에 광고를 접할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광고보다도 구전 커뮤니케이션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이 유용할 것이다. 또한 바쁜 사회생활

  • 프리미엄 생수 `에비앙` 브랜드 마케팅 전략
  • 에비앙으로 머리를 감았고-마이클 잭슨은 에비앙으로 세수를 하였다고 한다.스타들의 메비앙 사용으로 인해 에비앙은 2가지 이미지를 얻게된다.1. 품질에 대한 우수성2. 세련되고 고급스런 패셔너블 한 이미지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확고한 포지션 구축 하기 위해 세계 유수의 디저이너들과의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선보임 콜라보레이션이란?브랜드 간 경쟁력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시너지를 발휘하는 전략 Evian marketin

  • 프리미엄 생수 `에비앙` 브랜드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원론EVIAN - High Quality StrategyContentsEVIAN OVERVIEW제품 선정 이유국내에서의 위치생수시장 분석마케팅 전략 분석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이야기(Story) 마케팅독특한 디자인우리나라에서의 EVIAN소비자 행동 분석(Consumer Behavior)방법론적 분석 - SURVEY참고문헌 / 참고사이트Q&AEVIAN OVERVIEW프랑스혁명이 일어난 1789년, 눈 덮인 알프스 산맥의 산자락에 위치한 Evian-les-Brain 마을에 신장결석을 앓던 Lessert후작이 요양을 하러 왔다. 그는 마을에 머물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