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캐논의 생산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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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캐논의 소개


2. 캐논의 SWOT 분석


3. 셀 생산방식 의 등장배경


4. 셀 생산 방식의 장단점과 종류


5. 캐논의 한계 및 극복


6. 결론 및 소감
본문내용
1.캐논의 소개

①canon의 발전 과정

②점유율

세계 디지털카메라 점유율 국내 디지털카메라 점유율



캐논의 사업 성과



1) 프린터 사업

-프린터 사업은 전체 매출의 33%, 수익의 44%를 차지하는 캐논의 핵심사업.
캐논은 프린터 사업에 있어 OEM사업을 겸하면서 실리를 취하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캐논의 프린터 사업은 상당 부분 OEM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HP 프린터의 대부분은 캐논 엔진을 채택하고 있으며 실제 하드웨어의 대부분도 캐논으로부터 조달 받고 있는데 2005년 캐논 전체 매출에서 HP의 OEM사업과 관련된 매출은 780,639백만 엔으로 캐논 전체 매출의 20.8%를 차지하고 있다.
영업이익률 측면에서 비교해 볼 때 캐논은 26.7이다.
이런 현실을 감안해 보면, 캐논의 전체 시장 지배력은 사실상 Top수준임을 알 수 있다.


2)복사기 사업

-복합기 시장에서 캐논의 시장 점유율 역시 Top 수준으로 17%~28%을 오가고 있는데 최근 성장하고 있는 컬러 복합기 시장에서는 라인 업 미비로 시장 지배력을 조금씩 잃어가고 있다. 하지만 캐논이 복사기 시장에서 판가하락 을 주도하면서도 영업이익률 18%대(2005년 기준)의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2위 사
참고문헌
삼성 경제 연구소(seri)보고서, 일본의 동양 경제신문, 인터넷 네이버 블로그, 중앙일보, 조선일보, 위키디피아(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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