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 방송, 통신의 융합의 시대 KT의 `쿡 서비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비스 분야 선정동기

1. 서비스의 소개 및 운영 전략
KT의 QOOK!쿡 서비스
통합으로 시너지 효과!
다양한 컨텐츠와 양방향의 IPTV 서비스
럭셔리로 무장한 차별화 전략(인터넷 전화)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가 되는 것인가?
2. 문제점 및 해결 방안
첫인상부터 좋은 기억으로...
과도한 마케팅보다는 서비스 품질이 우선
주기적인 고객관리
3.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하루를 통틀어 우리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건 가족, 연인, 친구도 아닌 ‘핸드폰’이라는 사실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조금이라도 곁에 없으면 불안하고, 혹시 중요한 연락이 오지 않았을까 걱정이 되기도 한다. 또 인터넷 속도가 갑자기 느려지거나 접속이 불안해 가슴이 탁 하고 막히는 경험을 해 본적이 있을 것이다. 하루라도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한다고 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상상도 할 수 없을 것이다. 인터넷이나 전화를 이용한 은행업무, 강의, 쇼핑 등 불과 십 수 년 전까지만 해도 상상할 수 없었던 일들이 이제는 인터넷이나, 휴대전화 등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통해서 가능하게 되었다. 그만큼 인터넷을 선두로 한 통신 서비스는 우리 생활과 너무나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그 뿐만이 아니다. 통신 서비스는 하루가 다르게 무서운 속도로 진화를 거듭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 분야와 융합되어 새로운 서비스로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다. 이처럼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고 우리가 직접 이용하고 있지만 정작 제대로 된 서비스의 본질, 운영상의 특성과 중요성, 이와 관련된 서비스 만족 등에 대해 무지했던 통신 서비스에 대한 심도 있는 조사와 올바른 이해는 서비스 경영을 배우는 우리들에게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고, 조사 서비스로 선정하게 되었다.

1. 서비스의 소개 및 운영 전략

KT의 QOOK!
쿡 서비스

이와 관련된 최근의 가장 큰 이슈는 유선 통신 시장의 절대강자 KT와 이동 통신 시장 2위 업체인 KTF의 합병이었다. 통합된 KT와 KTF(이하 KT)는 기존에 개별적으로 제공되던 유 ․ 무선 통신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QOOK(이하 쿡)이라는 새로운 ‘결합 서비스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이미 포화상태에 도달한 기존의 서비스 시장에서 탈피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신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KT의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과 경영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KT가 새롭게 제공하고 있는 쿡 서비스는 각각 유 ▪ 무선 시장 산업이었던 초고속 인터넷, IPTV, 인터넷 전화, 무선 통신 등을 결합하여 하나의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주요 서비스의 내용과 운영상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통합으로 시너지 효과!
첫 번째는 초고속 인터넷, 집 전화, 인터넷 전화, IPTV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가정 내 통합 IT솔루션이라는 점이다. 이는 기존에 개별적으로 다양한 서비스 업체들로부터 다양한 가격에 제공 받던 IT 서비스를 하나의 서비스로 제공 받을 수 있으므로,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가장 기본적인 쿡 세트(인터넷, 집 전화, 쿡 TV가 결합된 서비스 상품)를 신청할 경우,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연간 최대 14만원을 절약할 수 있고, 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가 원한 자료가 아님
  • yebb***
    (2009.11.03 21:37:0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KT QOOK의 마케팅 성공사례
  • 1. IntroductionKT는 1981년 12월 10일 체신부(현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분리되어 창립되어 전 국민이 보편적이고 보다 수준 높은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최근에는 아시아 최초의 첨단 인터넷망과 위성통신망을 구축하고, 대한민국 최초 통신 위성인 무궁화호발사 등을 통해 우리나라를 정보통신 선진국 대열에 올려놓는데 기여했다. 1997년 이후 유선전화 중심의 사업구조를 무선과 인터넷 중심으로 개편하였으며, 자회사인 KTF를 통해 본격

  • [윤리경영] KT의 윤리경영 성공사례
  •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R&D에 투자하고 있다. 지난 2003년 베트남에 ADSL을 처음으로 선보인 KT는 아시아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 경영성과 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다시 한 번 그 명성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그리고 2009년 유무선 통합의 글로벌 트렌드에 부응하여 자회사 KTF와 합병을 추진하며 CDMA, ADSL에 이은 또 하나의 융합산업 시대로 본격 진입을 알리게 되었습니다.(1) KT 경영패러다임(Olleh 경영)KT는 KTF와 합병으로 인한 ‘

  • [경영정보] 통합KT에 대한 분석과 비전
  •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분리되어 창립.1997년 : 정부 출자기관으로 전환된 후 유선전화 중심의 사업구조를 무선과 인터넷 중심으로개편2009년 : 자회사 KTF와의 합병을 추진하며 음성과 데이터, 유선과 무선, 통신과 방송이 융합하는 컨버전 시대에 최고의 서비스 품질과 기술력을 확보 통합의 배경국내 통신산업의 포화상태가 나타나고 경쟁사업자와의 극심한 경쟁구도 속에서 KT는 디지털 컨버전스를 통해 새로운 진화를 통해 국내 통신산업의 정체 속

  • [인적자원관리] KT의 사원교육
  • KT-IDC)개관한국통신 본사 사옥 이전(광화문→분당)사명변경(한국통신→KT)및 신 CI선포2002~2008 초고속무선인터넷 네스팟(Nespot) 상용서비스 개시민영KT 공식 출범초고속인터넷 가입자 1천만 명 돌파개성공단 남북통신 개통 및 개성지사 개소세계 최초 와이브로 상용서비스 개시본격 실시간 IPTV 시대 개막2009~현재 아프리카 대륙 본격 진출 선언홈서비스 대표브랜드 QOOK 출시통합 KT 출범유무선 컨버전스 서비스 ‘QOOK & SHOW’ 출시(3) olleh 경영2009

  • KT 윤리경영 레포트
  •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R&D에 투자하고 있다. 지난 2003년 베트남에 ADSL을 처음으로 선보인 KT는 아시아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 경영성과 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다시 한 번 그 명성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그리고 2009년 유무선 통합의 글로벌 트렌드에 부응하여 자회사 KTF와 합병을 추진하며 CDMA, ADSL에 이은 또 하나의 융합산업 시대로 본격 진입을 알리게 되었습니다.(1) KT 경영패러다임(Olleh 경영)KT는 KTF와 합병으로 인한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