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 방송, 통신의 융합의 시대 KT의 `쿡 서비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비스 분야 선정동기
1. 서비스의 소개 및 운영 전략
KT의 QOOK!쿡 서비스
통합으로 시너지 효과!
다양한 컨텐츠와 양방향의 IPTV 서비스
럭셔리로 무장한 차별화 전략(인터넷 전화)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가 되는 것인가?
2. 문제점 및 해결 방안
첫인상부터 좋은 기억으로...
과도한 마케팅보다는 서비스 품질이 우선
주기적인 고객관리
3.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하루를 통틀어 우리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건 가족, 연인, 친구도 아닌 ‘핸드폰’이라는 사실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조금이라도 곁에 없으면 불안하고, 혹시 중요한 연락이 오지 않았을까 걱정이 되기도 한다. 또 인터넷 속도가 갑자기 느려지거나 접속이 불안해 가슴이 탁 하고 막히는 경험을 해 본적이 있을 것이다. 하루라도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한다고 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상상도 할 수 없을 것이다. 인터넷이나 전화를 이용한 은행업무, 강의, 쇼핑 등 불과 십 수 년 전까지만 해도 상상할 수 없었던 일들이 이제는 인터넷이나, 휴대전화 등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통해서 가능하게 되었다. 그만큼 인터넷을 선두로 한 통신 서비스는 우리 생활과 너무나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그 뿐만이 아니다. 통신 서비스는 하루가 다르게 무서운 속도로 진화를 거듭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 분야와 융합되어 새로운 서비스로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다. 이처럼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고 우리가 직접 이용하고 있지만 정작 제대로 된 서비스의 본질, 운영상의 특성과 중요성, 이와 관련된 서비스 만족 등에 대해 무지했던 통신 서비스에 대한 심도 있는 조사와 올바른 이해는 서비스 경영을 배우는 우리들에게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고, 조사 서비스로 선정하게 되었다.
1. 서비스의 소개 및 운영 전략
KT의 QOOK!
쿡 서비스
이와 관련된 최근의 가장 큰 이슈는 유선 통신 시장의 절대강자 KT와 이동 통신 시장 2위 업체인 KTF의 합병이었다. 통합된 KT와 KTF(이하 KT)는 기존에 개별적으로 제공되던 유 ․ 무선 통신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QOOK(이하 쿡)이라는 새로운 ‘결합 서비스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이미 포화상태에 도달한 기존의 서비스 시장에서 탈피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신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KT의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과 경영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KT가 새롭게 제공하고 있는 쿡 서비스는 각각 유 ▪ 무선 시장 산업이었던 초고속 인터넷, IPTV, 인터넷 전화, 무선 통신 등을 결합하여 하나의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주요 서비스의 내용과 운영상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통합으로 시너지 효과!
첫 번째는 초고속 인터넷, 집 전화, 인터넷 전화, IPTV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가정 내 통합 IT솔루션이라는 점이다. 이는 기존에 개별적으로 다양한 서비스 업체들로부터 다양한 가격에 제공 받던 IT 서비스를 하나의 서비스로 제공 받을 수 있으므로,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가장 기본적인 쿡 세트(인터넷, 집 전화, 쿡 TV가 결합된 서비스 상품)를 신청할 경우,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연간 최대 14만원을 절약할 수 있고, 이
자료평가
- 내가 원한 자료가 아님
- yebb***
(2009.11.03 21:37: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