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아이리버 매출 분석을 통한 고객 만족의 실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아이리버 매출 현황 (단위 : 백만원)
2. 아이리버 사용 고객의 만족도와 그에 영향을 끼치는 변수들
1) 아이리버 사용 고객의 만족도
2) 고객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수들
3) 고객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
① 조정된 결정계수
② 유의한 F
③ 독립변수의 P-값
④ 상수항 및 회귀계수
3. 회귀분석 결과 분석
4. 아이리버의 매출 예측 및 분석
1) 이동평균법
2) 지수평활법
3) 추세변동과 계절요인의 동시 분석
III. 결론
# 설문지

본문내용
I. 서론


최근 현대인들의 삶에 있어서 MP3 플레이어는 휴대폰에 버금갈 만한 위상을 떨치고 있다. 지하철에서나 오고가는 길에서 우리는 쉽게 귀에 MP3 플레이어 이어폰을 꽂고 있는 사람들을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젊은 사람들은 1인당 1개의 MP3 플레이어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MP3 플레이어는 매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음반시장이 MP3음원 다운로드 시장으로 변모하면서 워크맨, CD플레이어 등은 거의 사라지고 MP3 플레이어가 큰 인기를 누리게 되었고, MP3 플레이어는 어학공부를 위한 기능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현대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도 가장 두각을 보이면서 승승장구 하던 제품은 ‘아이리버’라는 브랜드이다. 레인콤은 2004년까지만 해도 ‘아이리버’라는 대표 브랜드를 앞세워 국내외 시장에서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보였다. 실제로 레인콤은 ‘아이리버’로 2002년 세계 시장점유율 1위, 2004년 4,540억원의 흑자를 기록하면서 벤처기업의 신화를 창조했다. 그러나 2006년 미국 애플의 ‘아이팟’의 반격을 받아 356억원의 적자를 내고 2007년에는 상반기에만 445억원의 적자를 내는 상황이 벌어졌다. 게다가 아이리버는 휴대전화, 디지털카메라 등에 MP3 기능이 탑재된 컨버전스 제품이 쏟아져 나오면서 설자리를 잃어갔다.

이러한 심각한 상황에서 국내 대표 MP3 플레이어 브랜드로서 ‘아이리버’는 어떠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현재 아이리버의 매출 현황을 통해 향후의 매출을 분석하고, 그러한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 만족도에 대해서 조사하고 분석해볼 것이다. 또한 고객만족도에 대한 분석을 통해 앞으로 ‘아이리버’가 어떠한 방향으로 고객만족과 매출향상을 이룰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논의해 보도록 할 것이다.


II. 본론


1. 아이리버 매출 현황 (단위 : 백만원)
5기
6기
7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33,563
53,603
63,739
75,023
84,172
99,074
142,359
128,427
122,610
121,127
108,448
173,717
8기
9기
10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37,854
34,613
33,736
43,388
36,037
45,574
33,951
54,066
44,636
56,675
54,213
#N/A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
  • 아이리버의 제품전략은 고품질의 제품과 높은 수준의 A/S를 제공해준다는 의미에서 상당한 수준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아이리버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만 하는 것이 아니라 on-off line 통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노력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전략에 힘입어 세계최초 롤 펌웨이 업그레이드를 서비스 하지 않았나 하고 생각되며 기계적인 고장에 의한 것도 착불 택배를 이용한 무상 A/S를 해주는 등 고객들의 욕구충족에 상당한 성의를 보이

  • [마케팅] 아이리버의 경영위기에 대한 마케팅 분석
  • 1. 기업선정 동기아이리버는 자사만의 독특한 브랜드 구축, 디자인 및 유통망 확보, 기술력 등을 통해 MP3 플레이어 시장을 리드했다. 특히 2004년에는 매출액이 4500억 원을 달성하며 사상 최대 기록을 하였다. 이 당시 아이리버는 시장의 절대 강자처럼 보였다. 그러나 2005년 아이리버는 매출액이 전년대비 3.23% 감소하며, 영업 손실은 117억, 순손실은 365억으로 적자경영을 하게 된다. 기존 MP3 시장이 중소기업 중심의 시장이었다면 MP3 플레이어가 새로운 t

  • [창업학] 창업 국내/해외 성공-실패 사례
  • 국내 & 해외 창업성공 및 실패 사례*국내 창업 성공 사례1. 크라운베이커리크라운베이커리는 1991년 매출기준 업계 1위를 차지한 이후 연평균 28.3%의 놀랄 만한 성장률을 보여 마케팅 성공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이것은 업계최초의 CI, TV광고, 100% 순우유 생크림케익개발, 케익배달서비스, 상품권 등 고객지향 마케팅과 최고의 품질만을 생산하겠다는 크라운베이커리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리고, 끊임없는 경영혁신을 통해 품질우선주의,

  • [인터넷과 경영] 인터넷을 이용한 고객만족 경영 기업 사례 조사(메가스터디, 코원, 롯데백화점)
  • 고객이 함께 즐기는 웹2.0의 상호 소통 방식의 개념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이벤트라는 점에서 인터넷의 참여 정신을 잘 반영한 이벤트라고 평가할 수 있을 것이다.1) 재무성과그림 코원의 재무정보 (출처 : www.cowon.net)그림6에서 볼 수 있듯이 코원의 경영성과는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보인다. 코원이 직원 180명의 중소기업이란 점과 동종 업계의 아이리버가 최근 적자 매출로 고생하고 있는 것을 고려해보면 코원의 매출액과 자산 증가 현황

  • [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경영전략 분석
  • 통한커뮤니케이션 유지30-40대초반 주부Off-line을 통한커뮤니케이션 강화차별적 접근A/S 대리점 제휴Iriver의 나아갈 길디지털 컨버전스,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대비한 복합기기향후전망 / 전략제안 Reports & News2004 ㈜레인콤 기업설명회 자료2004 Spring iriver 제품 설명회 자료하나증권 2004년 1월 ㈜레인콤 분석 Report신한증권 2003년 10월 ㈜거원 분석 ReportKOSDAQ 기업설명자료㈜레인콤 분기별 보고서㈜레인콤 2004년 사업보고서iriver case analysis매일경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