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코카콜라 신제품 `허브 ion`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1) 국내 음료 시장의 전망
(2) 국내 스포츠 음료 시장의 역사와 현황
(3) 기존 스포츠 음료의 문제점
2. 본론
(1) 시장기회 분석
(2) STP 전략
1) 시장 세분화
2) 목표시장 선정
3) 포지셔닝
(2) 마케팅 믹스
1) 상품 전략
① 허브와 스포츠 음료의 하이브리드
② 용기의 차별화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 촉진 전략
① 광고
② 스포츠 행사의 주최 와 협찬
3. 결론
요약
- 본문내용
-
1.서론
(1) 국내 음료 시장의 전망
식품음료신문 www.thinkfood.com 참조
2008년 국내 음료 시장은 경제 성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지난 해 대비 3~4%정도 성장한 약 3조5700억 원에 육박하는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2) 국내 스포츠 음료 시장의 역사와 현황
1987년 5월부터 동아식품이 일본 오츠카 제약과 기술 제휴하여 '포카리스웨트'를, 제일제당은 '게토레이'를, 코카콜라에서는 '아쿠아리스'를, 롯데삼강은 '스포테라'라고 하는 제품을 국내 시장에 한꺼번에 출시하였으나 포카리스웨트와 게토레이만이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코카콜라와 롯데삼강의 스포츠 음료 시장 진입은 실패를 경험하게 된다.
특히 서울 올림픽을 치르면서 스포츠 음료가 본격적인 대중화 시대에 접어들게 된다. 이와 함께, 1991년 4월 롯데 칠성음료가 '마하세븐'을, 해태가 '이오니카'를 각각 자체 개발하여 시판에 나섰다.
스포츠 음료의 시장 규모는 최초 87년 당시 음료 시장의 2%에 머물던 것이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면서, 91년 5~7%선에 육박하였으며, 2000년 음료 시장에서 7% 이상의 규모를 보였다. 물론 1999년에 '2% 부족할 때', '니어워터' 등의 미과즙 음료에 밀려 성장이 잠시 주춤했으나 이후 올림픽, FIFA월드컵 등의 각종 스포츠 행사와 프로 스포츠의 활성화를 기점으로 다시 시장 경쟁이 극심해지고 있다. 또한 점차 한국인의 소득 수준이 높아져 감에 따라 스포츠와 레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생활음료 및 기능성 음료로서 스포츠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므로 스포츠 음료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3) 기존 스포츠 음료의 문제점
스포츠음료의 성분은 피로를 회복하기 위한 당류, 땀 배출로 부족해진 전해질, 이렇게 크게 두 가지로 요약 할 수 있는데, 스포츠 음료는 1캔당 120mg 의 나트륨이 함유되어있어 평상시에 음료 대용으로 마시게 되면 식염의 과잉섭취로서 바람직하지 못할 수 있고, 1ℓ당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