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효과적인 광고전략O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효과적인 광고전략0k

01. 광고란 무엇인가?
02. 광고는 왜하나?
03. 광고를 하기 전에...
1. 진실해야 한다.
2. 광고의 현실은 그리 만만치가 않다.
3. 능력 있는 전문가와 상의하라.

04. 중소기업의 광고전략의 기본
1. 전략적 사각형
2. 방어전- 1위를 위한 전략

05. 광고전략의 이해
1.군사용어로서의 전략
2. 광고전문가들이 말하는 전략
3. 간추려 본 광고전략의 3-4-5법칙
1)마케팅적 관점에서 고려해야할 3가지 열쇠
2)광고기획 단계에서 고려되어야 할 4가지 열쇠
3)좋은 광고를 위한 5가지 요구조건

06. 세계 유명광고회사의 광고전략 개발 모델
1. 지식단계
● 문제점 파악단계(Defining the Crunch)
● 해결책의 수립단계(Formulating the Breakthrough)
1) 시장 정보
2) 소비자 정보
3) 경쟁광고 분석
4) 회사의 정책
5) 광고목표
6) 공개된 쟁점
2. 포지셔닝 단계
3. 광고전략 개발 단계
4. 제작집행단계
1) 제작물의 개발
2) 잠재시장 결과에 대한 평가
5. 피드백 단계 :

07. 왜 광고 표현(Creative)이 중요한가?-
08. 광고대행사는 어떻게 선택해야 하나?





본문내용
우리는 현재 광고의 홍수속에서 살고 있다. TV, 라디오를 청취하든, 인터넷을 검색하든, 외출할 때 옥외광고를 보게 되어 싫던 좋던 간에 광고의 홍수 속에 싫든 좋든 간에 살고 있다. 프랑스의 한 유명한 광고인은“우락 숨 쉬고 있는 공가는 질소와 산소 스리고 광고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는 광고 속을 헤엄쳐 다닌다. 광고는 여러 가지 형태로 하루 종일 우리를 쫓아다니며 떠나지 않는다.”라고 비유했다. 이는 광고가 일상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말해준다.
21세기 글로벌 광고환경의 동향을 상징하는 키워드는 통합(Integration)과 수렴(Convergence)이라는 말이다. 광고산업을 구성하고 있는 諸주체라고 할 수 있는 광고주와 광고대행사, 그리고 매체사 등에서 모두 이런 통합과 수렴의 현상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런 움직임은 향후 광고현상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으며 결국 필연적으로 전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은 물론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반영되게 마련이다. 효과적인 광고전략에는 반드시 소비자 이익이나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방안이 있어야 한다. 또한 그 이익이나 해결방안은 반드시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어야 한다. 그러한 소비자의 이익을 찾기 위해서는 그들의 생활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즉, 그들과 같이 생활하고 생각해야 그 이익점을 비로소 찾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인터넷 여행사의 경영전략
  • 전략도 수반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및 광고전략을 통한 기업의 지명도 제고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신뢰감을 증가시켜 사이버 환경에서 느끼는 고 객들의 지각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어야 보다 성공적인 사이트로 탄생 할 수 있다. 또한 타사와 차별화된 독특한 사이트의 구축, 최대한 재미를 부여한 사이트의 운영, 고객의 참여 유도, 고객들의 참여로 인한 경제적 인 이익의 실현, 고객들간의 네트워크 형성, 오프라인과의 제휴를 통한 시너지 효과의 발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전략 분석1. Segmentation(1) 네이버 서비스 회원의 분류(2) 전체 인터넷 이용자의 분류 2. Targeting(1) Product specialization : 지식 검색(2) Full market coverage : 지식쇼핑과 금융 서비스(3) Market specialization3. Positioning(1) 지식검색(2) 지식쇼핑(3) 금융 서비스(4) 엔토이Ⅴ. 마케팅 믹스 - 네이버와 엔토이를 중심으로1. Product2. Price3. Promotion※ 광고분석4. PlaceⅥ. NHN의 향후 전략에 대한 분석1. naver의 허용마케팅 실시2. 쇼핑몰 수익구조 개선(by 웹로그파일 분석

  • [마케팅전략]인터넷 여행사 경영전략
  • 전략도 수반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및 광고전략을 통한 기업의 지명도 제고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신뢰감을 증가시켜 사이버 환경에서 느끼는 고 객들의 지각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어야 보다 성공적인 사이트로 탄생 할 수 있다. 또한 타사와 차별화된 독특한 사이트의 구축, 최대한 재미를 부여한 사이트의 운영, 고객의 참여 유도, 고객들의 참여로 인한 경제적 인 이익의 실현, 고객들간의 네트워크 형성, 오프라인과의 제휴를 통한 시너지 효과의 발

  • [인터넷마케팅] SK엔카(www. Encar .com) 마케팅전략 - 온라인중고차시장
  • 전략 중 하나로, ‘수요 주기화’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신차를 판매하는 기존 업체들의 경우, 자신들의 고객 데이터베이스 등을 활용하여 신차를 구매한지 4~5년이 경과한 고객들에게 DM 발송 등의 판촉활동을 펼치는 전략을 일부 사용하고 있다. 아무래도 구매에 대한 확률이 높은 고객들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것이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전략을 엔카에서도 도입, 중고차 구매에 활용해 보자는 것이다.예를 들어, 2001년 12월에 엔카를 통해

  • [인터넷마케팅] 화장품산업의 분석과 `여인닷컴` 마케팅분석
  • 전략(business level strategy) 235. 여인닷컴의 마케팅 전략 25Ⅸ. 여인닷컴의 미래1. 상황분석(porters five forces) 342. 기업차원의 전략 평가(business level strategy) 393. 마케팅 전략 평가 424. 기타 개선점 44I. 시장 상황1. 2003년 화장품 시장 전망(Special issue / 2003년 광고비 5대 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