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균형성과표(BSC)의 4가지 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재무적 관점
2. 고객 관점
3. 내부비즈니스 프로세스 관점
4. 학습과 성장 관점
5. 마치며
- 본문내용
-
5. 마치며
앞에서 살펴본 균형성과표의 네 가지 관점은 서로 독립적인 것이 아니며 서로 인과관계를 지니고 있다. 이러한 네 가지 관점에 의한 성과지표는 결과적으로 기업의 전략과 연결시켜야 한다. 대부분의 성과평가시스템의 궁극적인 목적은 기업의 전략을 성공적으로 이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전략은 원인과 결과에 대한 일단의 가정들이다. 성과평가시스템은 다양한 관점에서 목표들 간의 관계를 명확하게 하여야 한다.
처음 균형성과표가 국내에 도입될 당시 전략과의 연계를 통해 전략을 실행하는 차원은 다루어지지 않았고, 경영지표의 균형성을 강조한 성과평가의 도구로써 도입되었다. 균형성과표는 그 이후에 전략의 실행도구로써 인식되었다. 균형성과표가 도입 초기에는 측정의 도구로 인식되다가 이후에 전략의 실행을 강조하게 된 것은 Kaplan이 균형성과표를 제안하고 이에 대한 연구를 해 오면서 균형성과표가 전략의 수행과 연계된 강력한 도구임을 알게 된 것과 무관하지 않다. 그의 저서인 “Strategy Focused Organization'에서도 밝히고 있듯이 Kaplan은 점차 균형성과표가 전략실행의 강력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하기 시작하였다.
- 참고문헌
- 김식현, 인사관리론, 무역경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