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브리즈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방향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페브리즈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방향 제시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서 론
1. 제품 선정동기
Ⅱ. 본론
1. P&G기업 소개
2. ‘페브리즈’ 소개
3. 페브리즈의 마케팅 전략
4. 대표적 경쟁사 제품 브레슬과의 비교분석
5. 페브리즈 SWOT분석
Ⅲ. 결론
1. 발전방향 제시
- 본문내용
-
1. 제품 선정동기
발표 주제를 선정하기 위해 가장 먼저 제시했던 기준은 ‘국내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 는 제품’이었다. 그리고 이것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같은 제품군 내 시장점유율 1 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으로 그 기준을 구체화시켜 보았다. 여기서 우리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생 각해 보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는 특정 기업의 제품을 생각해 볼 수도 있었다. 그러나 이왕이면 과거에는 존재하지도 않았던 ‘새로운 카테 고리를 탄생시키면서 새롭게 형성된 시장에서 효과적인 마케팅전략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제품’에 대해 조사해 보고자 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자연스럽게 P&G의 `페브리즈`를 떠올 려 보지 않을 수 없었다. 10년 전 TV광고 속에서 처음 접한 페브리즈는 섬유탈취제라는 개념조차 없었던 국내 시장에서 방향제가 아닌 악취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탈취제라는 새로운 카테 고리를 사람들의 인식 속에 심어놓기 시작했다. `페브리즈`는 섬유탈취제의 개념과 그 용도를 알리 는 것을 시작으로 사람들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켰고, 현재는 섬유탈취제 시장에서 독점적인 위 치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조는 `페브리즈`가 탄생 후 10년 동안 어떠한 마케팅 전략으로 이러한 훌 륭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는지 궁금했으며, `페브리즈`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의 분석, 이러한 분석 을 통해 국내시장에서의 `페브리즈`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하였다
- 참고문헌
-
-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273534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6082565001
- http://economysegye.segye.com
- http://news.khan.co.kr
- http://prlink.yonhapnews.co.kr
- http://comm.segye.com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
101&oid=024&aid=0000001870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
015&aid=0000813668
- http://cafe.naver.com/febreze.cafe
- http://www.febreze.co.kr
- http://www.pg.co.kr
- http://www.eco.or.kr
- http://www.brandcareer.com
- http://www.brandcareer.com/02_brain_library/index_view.asp?ix=
1494&CurrentPage=1&w=all¶m=%C6%E4%BA%EA%B8%AE%C1%EE
- http://www.brandcareer.com/02_brain_library/index_view.asp?ix=
742&CurrentPage=1&w=all¶m=%C6%E4%BA%EA%B8%AE%C1%EE
- http://www.brandcareer.com/09_magagine/index_brand.asp?BBS=
FOCUS&CurrentPage=1&searchId=TITLE&searchText=페브리즈&searchSource
=&Mode=VIEW&Idx=17&Tp=1&sell=
- http://cafe.naver.com/chin
자료평가
- 좋은 자료네요,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겠습니다.
- momo***
(2010.11.16 17:34: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