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브리즈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방향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페브리즈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방향 제시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서 론
1. 제품 선정동기
Ⅱ. 본론
1. P&G기업 소개
2. ‘페브리즈’ 소개
3. 페브리즈의 마케팅 전략
4. 대표적 경쟁사 제품 브레슬과의 비교분석
5. 페브리즈 SWOT분석
Ⅲ. 결론
1. 발전방향 제시
본문내용
1. 제품 선정동기
발표 주제를 선정하기 위해 가장 먼저 제시했던 기준은 ‘국내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 는 제품’이었다. 그리고 이것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같은 제품군 내 시장점유율 1 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으로 그 기준을 구체화시켜 보았다. 여기서 우리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생 각해 보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는 특정 기업의 제품을 생각해 볼 수도 있었다. 그러나 이왕이면 과거에는 존재하지도 않았던 ‘새로운 카테 고리를 탄생시키면서 새롭게 형성된 시장에서 효과적인 마케팅전략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제품’에 대해 조사해 보고자 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자연스럽게 P&G의 `페브리즈`를 떠올 려 보지 않을 수 없었다. 10년 전 TV광고 속에서 처음 접한 페브리즈는 섬유탈취제라는 개념조차 없었던 국내 시장에서 방향제가 아닌 악취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탈취제라는 새로운 카테 고리를 사람들의 인식 속에 심어놓기 시작했다. `페브리즈`는 섬유탈취제의 개념과 그 용도를 알리 는 것을 시작으로 사람들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켰고, 현재는 섬유탈취제 시장에서 독점적인 위 치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조는 `페브리즈`가 탄생 후 10년 동안 어떠한 마케팅 전략으로 이러한 훌 륭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는지 궁금했으며, `페브리즈`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의 분석, 이러한 분석 을 통해 국내시장에서의 `페브리즈`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하였다
참고문헌
-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273534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6082565001
- http://economysegye.segye.com
- http://news.khan.co.kr
- http://prlink.yonhapnews.co.kr
- http://comm.segye.com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
101&oid=024&aid=0000001870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
015&aid=0000813668
- http://cafe.naver.com/febreze.cafe
- http://www.febreze.co.kr
- http://www.pg.co.kr
- http://www.eco.or.kr
- http://www.brandcareer.com
- http://www.brandcareer.com/02_brain_library/index_view.asp?ix=
1494&CurrentPage=1&w=all¶m=%C6%E4%BA%EA%B8%AE%C1%EE
- http://www.brandcareer.com/02_brain_library/index_view.asp?ix=
742&CurrentPage=1&w=all¶m=%C6%E4%BA%EA%B8%AE%C1%EE
- http://www.brandcareer.com/09_magagine/index_brand.asp?BBS=
FOCUS&CurrentPage=1&searchId=TITLE&searchText=페브리즈&searchSource
=&Mode=VIEW&Idx=17&Tp=1&sell=
- http://cafe.naver.com/chin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네요,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겠습니다.
  • momo***
    (2010.11.16 17:34:5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는 구전 커뮤니케이션 효과
  •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는구전 커뮤니케이션 효과 ********* 목 차 **********Ⅰ. 서 론 1. 연구배경- 12. 연구의 목적 및 방향 2Ⅱ. 본 론1. 구전 개념과 역사- 4가. 구전의미 - 4나. 구전커뮤니케이션 정의- 4다. 구전마케팅 5라. 구전마케팅 연구 역사 62. 구전 마케팅

  • 마케팅 전략론 SK II에 대한 전략 화장품 산업 외부환경분석
  • 마케팅 전략론SK-II에 대한 전략I. 외부환경분석1. 화장품 산업1.1 화장품 산업의 규모 및 구조1.2 화장품 산업의 특징1.3 화장품 산업의 트렌드와 미래2. 고객 분석2.1 세분화2.2 고객 추구 트렌드 분석2.3 소비자 특성에 따른 공략3. 시장 분석 3.1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4. 경쟁자 분석4.1 설화수 & 헤라 – 아모레퍼시픽(1) 소개(2) 주요제품 현황(3) 마케팅 전략4.2 에스티로더(1) 소개(2) 주요제품 현황(3) 마케팅 전략4.3 랑콤(1) 소개(2) 주요제품 현

  • [마케팅분석] 생리대 `템포` 마케팅분석
  • 전략1977년 런칭 시점에서는 국내의 탐폰 시장의 인식이 전무한 상태였다. 따라서 브랜드 차원의 인지가 아닌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전반적 인지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템포라는 상품명의 명사화 작업에 착수하였고, 지속적인 명사화 작업은 현시점의 탐폰 시장에서의 템포 인지도를 90% 이상으로 유지할 수 있게끔 해주었다.제품의 전반적인 개선이 끝난 올해부터 본격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 할 수 있다.우선 기존 고객 유지 및 확

  • P&G `페브리즈` 광고전략
  • 페브리즈 요약문Ⅱ. P&G 소개 1. P&G 기업소개 2. P&G 의미와 이념3. 한국 P&G 연혁4. 한국 P&G 주요 제품 4. 페브리즈 소개 Ⅲ. 페브리즈 전략 1. 시장 분석 (1) 현재 섬유탈취제 시장의 상황(2) 섬유탈취제 시장의 정치․법률적 환경2. 페브리즈와 브레슬의 4P 분석 (1) Product 전략 (2) Price 전략 (3) Place 전략 (4) Promtion 전략 3. 핵심역량 4. 페브리즈와 브레슬 SWOT 분석(1) 페브리즈 SWOT분석 (2) 브레슬 SWOT분석 5. STP 분석6. 체험마케팅과 버즈마케팅 사례 분

  • [체험마케팅] 체험마케팅의 사례- P&G사례
  • 전략은 더 이상 통하지 않게 되었다. 이제 고객들은 기능적인 특징과 편익, 제품의 품질, 그리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당연시하며, 그 이상의 것을 기대한다. 그들은 자신의 감각에 호소하고 가슴에 와 닿으며, 자신의 정신을 자극하는 제품,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을 원한다. 또한 고객은 관련성을 느낄 수 있고,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 및 커뮤니케이션과 캠페인을 원한다. 기업이 바람직한 고객 체험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과 이를 가능하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