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기반, Web기반] 웹사이트(Web Site)의 성공요인, 웹기반(Web기반)의 교육, 웹기반(Web기반)의 광고, 웹기반(Web기반)의 전자정부, 웹기반(Web기반)의 지식창출지원시스템, 미국의 웹기반(Web기반)시스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웹사이트(Web Site)의 성공요인

Ⅲ. 웹기반(Web기반)의 교육
1. 유연하고 다양한 학습활동 제공
2.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창의력, 문제 해결력 신장
3. 동기유발을 통한 능동적인 학습 참여 유도
4. 교육의 장 확대

Ⅳ. 웹기반(Web기반)의 광고

Ⅴ. 웹기반(Web기반)의 전자정부

Ⅵ. 웹기반(Web기반)의 지식창출지원시스템

Ⅶ. 미국의 웹기반(Web기반) 시스템 사례

참고문헌
본문내용
World Wide Web의 등장에 따라 인터넷은 폭발적으로 확산되었다고 할 수 있다. World Wide Web이전에도 Telnet, Gopher, Archie와 같은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인터넷은 이미 존재해 있었다. 그러나 이 시기의 인터넷은 명령어를 일일이 외워야 하는 등 사용하기 불편해서 폭넓은 호응을 얻지 못하고 있었다. 일부 학술, 연구, 업무용으로 이용되었을 뿐 사용자를 많이 확보하지는 못했다. 그러나 HTTP(hyper text transfer protocol) 방식의 World Wide Web은 기존의 인터넷에 대한 평가를 급격하게 변화시켜 놓았다. 인터넷을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편리하고, 다양한 이미지 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World Wide Web은 순식간에 확산되었다. 즉,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기업 활동에 적용되기 전에 환경조성단계로서 사용자 편의성이 보장되는 World Wide Web이 있었다는 점이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World Wide Web과 인터넷을 동일시하는 것은 잘못된 이해라는 것이다. World Wide Web은 인터넷을 가능하게 하는 여러 프로토콜 또는 서비스 가운데 하나일 뿐이다. 다만 과거의 서비스나 프로토콜보다 진정으로 사용자를 위한 인터넷이 되기 위해 고안된 서비스라는 점이다. 인터넷에는 World Wide Web외에도 파일 전송에 사용되는 FTP(File transfer protocol), e-Mail에 사용되는 SMTP(simple mail transfer protocol), POP(post office protocol), 인터넷상에서 온라인 채팅을 가능하게 하는 IRC(internet relay chat)와 그 외에도 다수의 서비스와 프로토콜이 있다. 다수의 사용자가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이야말로, 기업 입장에서는 수요가 보장된 기회라고 할 수 있다. 또 배우기 쉽고 이용하기 쉬운 World Wide Web이 있었기에 인터넷 중심사회로의 이행이 가능했다고 할 수 있다.

Ⅱ. 웹사이트(Web Site)의 성공요인

Lin and Lu는 확장된 TAM 모형을 이용하여 웹사이트 이용을 설명하였는데, 웹사이트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으로서 Davis가 제시한 TAM 모형에서의 태도(웹사이트에 대한 선호)와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사용의 편리성,
참고문헌
백영균·조영아(2000), 웹 기반 학습에서 텍스트형, 아이콘형, 메타포형 인터페이스가 학습수행에 미치는 영향, 교육공학연구, 16(4), 107-136
서경선(2002), 웹을 활용한 문제중심학습 모형의 실증적 효과-초등학교 5학년 사회교과를 중심으로, 한국교육방법학회 추계학술대회
양진화·김정랑(1999), 웹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 시스템 구축 방안, 한국정보교육학회, 하계학술발표논문집, 246-258
임정훈·정인성(1998), 웹기반 가상수업의 상호작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학습자의 인지적, 심리적 변화: 사례 연구, 교육공학연구 14(3)
임경미·김원영·김치수(1999), WEB 기반 평가도구의 개발과 교육적 활용, 한국정보교육학회,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337-344
장선(1997), 인터넷을 활용한 원격교육에서 자기 규제 학습 유형에 따른 학습자-자료 상호작용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한희정(2001), 상호작용성 요인 분석에 기초한 웹기반 교수-학습 사이트의 설계 전략,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마케팅 전략] 6C전략, 4A전략, 4P전략 및 인터넷마케팅 성공전략
  • 성공 요인으로 부상하고 있다. 시장 도입기에는 사이트 개설 자체로만으로도 시장을 선점할 수 있으나. 수많은 인터넷 쇼핑몰이 오픈되고 있는 성장기 시장에서는 각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협력관계가 긴밀하게 유지되어야 한다. 인터넷 쇼핑몰 업체의 전략적 제휴는 제품의 생산, 제고, 판촉, 주문처리, 배송, 금융 가치사슬 상 업체들과의 제휴와 다른 웹사이트와의 연결을 통해 마케팅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제휴로 구분하며 제고해 볼 수

  • [졸업][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 특성과 고객의 구매성향에 대한 연구
  • 분석하여 전자상점을 체계적으로 개선해 가야 하는데, 이와 관련된 핵심 문제가 인터넷 비즈니스 웹사이트(Internet business web site)의 평가이다. 평가의 대상이 되는 웹사이트의 특성은 고객의 재방문성과 구매의도 등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충근, 1998; 이훈영, 1999; NCA, 1999; Intelliquest, 1999).전자상점의 평가기준은 연구자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제시되어 왔으며, 때로는 적용된 평가기준이 단편적인 경우도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성공적인 웹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지식 검색(2) Full market coverage : 지식쇼핑과 금융 서비스(3) Market specialization3. Positioning(1) 지식검색(2) 지식쇼핑(3) 금융 서비스(4) 엔토이Ⅴ. 마케팅 믹스 - 네이버와 엔토이를 중심으로1. Product2. Price3. Promotion※ 광고분석4. PlaceⅥ. NHN의 향후 전략에 대한 분석1. naver의 허용마케팅 실시2. 쇼핑몰 수익구조 개선(by 웹로그파일 분석을 기반으로 기업고객 대상 마케팅 컨설팅)【제안】Purchase Action Coordinate를 이용한 웹로그분석 3. 엔토이, Dog인가, Star

  • [인터넷비즈니스사업계획서] 싱글들을 위한 소품판매 사업계획서
  • 시스템기술 개발 : 싱글 문화 조류 정보 조사, 로그 파일 분석 시스템,시장 조사, Contents 개발, 제휴사와의 고객 정보 공유 시스템조달 : 제휴사, 제조사와의 B2B 직거래 시스템Contents 제휴사유용한 정보,Mall 운영 시스템,안정된 서버Contents 기획,편리한 인터페이스웹사이트 구축,정보/상품/만족싱글 커뮤니티,포탈 검색광고,제휴site와 연계,구두/viral 마케팅싱글 족 조사 Contents Update,고객 피드백관리,BBS 적극 활용투입생산 & 산출마케팅A / S

  • [졸업][경영정보] B2B 웹사이트 평가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 시스템 5(2) B2B 전자상거래의 특징 7(3) B2B 전자상거래의 구조 7(4) B2B 전자상거래의 현황 8제3절 웹사이트 평가요인에 관한 연구 8(1) 웹사이트에 관한 일반적 연구. 8(2) 홍일유, 정부현의 웹사이트 평가요인에 관한 연구 11(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