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외식업 창업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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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9.08.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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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소개
1.1. 비전, 미션, 컨셉, 슬로건
1.2. 식당구조 시스템
1.3. Target market & Positioning
1.4. Swot & BCG

2. 시장분석
2.1. 외식산업 현황
2.2. 상권분석

3. 마케팅 전략
3.1. 브랜드 전략
3.2. 광고 및 홍보 전략
3.3. 가격전략
3.4. 직원 교육 전략
3.5. 유통 전략

4. 영업 전략
4.1. 제품 전략
4.2. 요일별 나라음식 할인제
4.3. 주기적 행사
4.4. 회원카드와 마일리지 적립제도
4.5.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의 의견 반영
4.6. 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할인혜택
4.7. 서비스 전략
4.8. 메뉴

5. 사업 추진 로드맵
5.1. 단기목표
5.2. 중기목표
5.3. 장기목표

6. 재무계획
6.1. 창업비용 마련 계획
6.2. 세부 사용 내역
6.3. 월 예상 수입 현황
6.4. 월 예상 지출 현황
6.5. 손익 현황 및 손익 분기점

7. 결론

21-
8. Reference
본문내용
1. 회사소개
- 상호, 브랜드 : Six Islands
- 대표 : 안 계 원
- 회사설립일 : 2008년 11월 20일
- 사업 소재지 : 서울시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 업종 : 프랜차이즈, 외식업(FC)
- 목적 : 시대의 흐름에 맞는 외식모델 개발
차별화된 매장 컨셉으로 수익성 창출
- 차별전략 : 이국적이고 다채로운 나라의 음식 체험
직접 요리를 체험해 봄으로서 새로운 여가활동 창출

1.1. 비전, 미션, 컨셉, 슬로건
- 비전 : 21세기 새로운 외식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외식업체
- 미션
① 회사의 모든 직원이 협력하여 같이 나아가는 기업 : 회사의 모든 직원들이 마음을 열고 공통의 목표를 향하여 합심해서 나아갈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권위주의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막는 대표적인 것으로 반드시 배격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투명하고 공정한 결정과정, 회사의 상황을 사장이 직접 직원에게 설명하는 ‘열린 경영’, 격의 없는 모임 등을 통해 전 직원이 하나가 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② 우리 모두의 창의성과 노력으로 끊임없이 진화해가는 기업 : 기업은 소수에 의해 이끌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모두가 하나가 되어 열린 마인드로 항상 기업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하고 노력하는 기업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③ 적극적으로 사회에 참여하는 기업 : 가게 경영은 사회와 기업의 ‘교류’입니다. 단순히 가게매장 운영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사회의 상황, 흐음, 문제점을 파악할 것이며 사회개선을 위하여 항상 노력할 것입니다.

④ 자랑스러운 평생기업이 될 수 있는 기업 : 아직도 레스토랑은 잠시 근무하는 곳이고 후에 본격적으로 직업을 찾을 것이라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외식업은 본격적인 산업, 그것도 성장성이 아주 높은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의식은 사라져야 될 것입니다. 점장 이후에 맡을 일이 없었던 것이 지금까지 외식업의 현실이었습니다. 그러나 사실 점장 이후 그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할 수 있는 보다 중요한 일들이 많이 있고, 그러한 직무들을 저희는 개발해 나갈 것입니다.

⑤ 미친 듯이 일하고 그 결과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받는 기업 :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스스로의 땀과 시간을 자신과 회사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야 된다는 것이 필수입니다. “자신이 책임진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더 잘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전력투구해야 이런 직장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⑥ 자기 소신대로 스스로의 책임 하에 일할 수 있는 기업 : 신바람 나는 분위기는 역시 자기의 스스로의 판단 하에 책임감을 갖고 일을 해 나갈 때 만들어진다고 믿습니다. “시켜만 주십시오. 그대로 하겠습니다.”라는 수동적인 자세가 아니고 주어진 책임과 권한 하에 자율적으로 일을 해나가는 업무 환경을 만들도록 계속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⑦ 지식이 잘 축적된 전문기업 : 다른 곳으로부터 프랜차이즈를 들여온 많은 기업들은 로열티를 지급하게 됩니다. 그것은 그들의 인건비로 주는 것이 아니고 우리에게 제공된 노하우, 즉 지식에 대한 대가로 지급하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도 우리만의 노하우를 쌓아갈 때가 되었고 더 나아가 우리가 쌓은 노하우를 가지고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때입니다. 지식으로 승부하는 회사, 지식경영을 추구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 컨셉 : 가족공간 - 웰빙 - 다양한 맛 - 내가 만드는 요리 - fun

그림 1. Six Islands의 지향 목표

참고문헌
(1)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 도시가계조사/통계청
(3) 외식업 창업지원 현황과 과제/서울경제/이경희
(4) 프랜차이즈와 외식업의 방향/이국연
(5) 우리나라 외식산업 현황/한국보건산업진흥원
(6) 도시 가계의 외식비 지출에 관한 연구/김미숙
(7) 외식사업론/기문사/안대희
(8) 외식창업과 메뉴개발론 : 이론과 실제/신광/윤덕인
(9) 외식 마케팅/대명/권금택
(10) http://blog.naver.com/hongjig/140007087318
(11) http://www.sangganews.com/sell_subway.php
(12) http://www.tgif.co.kr/html/store/Store0500.aspx
(13) http://www.babaindia.co.kr
(14) http://www.pashakebab.com
(15) http://www.wahoos.com
(16) http://www.bemeal.com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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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젝트 과제에 참고할 만한 자료이긴하나 설명이 조금 부족합니다.....
  • bumi0***
    (2011.06.12 08:19:4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메뉴나 메뉴에대한 설명이 충분치않고 가격도 제시되어 있지않아 매출을 측정하기 어렵다
  • woojil***
    (2009.10.04 23:3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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