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Global Sk Energy(sk에너지)를 위한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과 그 전략 -Exxon Mobil(엑슨모빌)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지속가능 경영의 대두
2. 국내 대표적인 정유 회사
SK Energy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3. 해외 대표적인 정유 회사
Exxon Mobil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4. SK Energy의 위기와 한계, 시사점
5. Global SK Energy를 위한
지속가능경영 전략 제안

본문내용
1. 지속가능경영의 대두

1-1. 지속가능경영의 의미


환경

-환경보전/자원절약
-환경친화적 제품 /서비스
-에코효율 개선


경제

-기업가치 제고
-성장 및 경제발전
-고용증대

사회

-인재육성 및 종업원 만족
-사회인프라 개선 : 사회공헌
-뇌물 및 부패방지

경영원칙


1-2. 지속가능경영의 등장배경


-단기 수익성 강조
-경제와 환경의 상층
-재무정보 제공으로 충분

-경제성 .환경성 조화
-사전 예방적 접근
-이해관계자의 재무 및 환경정보 요구

-투명성 및 윤리성 강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시
-지속가능활동 정보 요구


1980'

산업공해, 난개발, 생태계 파괴
-> 피해 집단 발생 및 마찰
-> 경제성장 vs. 환경 보전 갈등


1990'

세계화, 전지구적 환경오염,
기후변화
-> NGO의 요구 증대
-> 반 기업정서 확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중심마케팅4. 국내 IMC전략 실행 .34(1) 광고목표(2) IMC전략과 집행1) 광고의 전략 - “One Voice 전략Ⅵ. 경쟁자 분석1. 국내 경쟁사 37(1) SK 에너지 (2) S-OIL2. 국외 경쟁사 42(1) 엑슨모빌(Exxon Mobil Corp.) (2) BP Ⅶ. 결론 및 느낀점

  • [기업인수합병]엑슨사와 모빌사 M&A 사례분석
  • 경영목적별 분류.54. M&A의 장단점.51) 장점.52) 단점.5▶ M&A의 순기능과 역기능.51) 순기능.52) 역기능.55. M&A 방어전략.66. M&A에 대한 거시적 평가 접근법 및 결론.6Ⅲ. M&A 사례분석 - Exxon/Mobil.81. 엑슨사와 모빌사의 역사적 배경.

  • [위기관리] 엑슨 발데즈 기름유출 사건
  • 엑슨(Exxon Corporation)으로 이름을 바꾸었고 계열사들도 엑슨의 이름을 사용- 세계 80개국 이상에서 사업활동을 하면서 70개 이상의 정유 시설을 운영- 1999년, 스탠더드오일 후예 기업인 모빌(Mobil)을 흡수하여 Exxon Mobil로 재탄생- 이로써 로열더치셀그룹(Royal Dutch-Shell Group)을 누르고 세계 최대의 석유기업이 됨- 2000년 들어서는 전세계에 걸쳐 석유 및 천연가스 탐사, 생산, 공급, 운송, 판매 등에 관여하면서 거의 210억 배럴에 상당하는 석유를 비축, 정유시

  • [국제경영,경영학,마케팅,국제마케팅]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
  • 에너지 산업- GS칼텍스국제 마케팅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외국기업과의 비교분석)-목 차-Ⅰ. 서론1. 연구목적 및 방법2. 산업 동향3. GS칼텍스 소개Ⅱ. 외국기업의 마케팅 전략1. Exxon Mobil2. BP3. 기타 해외기업 (Royal Dutch Shell, Chevron etc.)Ⅲ. GS 칼텍스의 마케팅 전략1. 소비자중심 마케팅 전략(1) 6시그마 전략(2) 고객관리관계(CRM)(3) 기타 소비자중심 전략2. 경쟁자중심 마케팅 전략(1) 제품차별화 전략(2) 가격차별화 전략(3) 규모의 경제(4)

  • [국제마케팅]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외국기업과의 비교분석)
  • Contents1서 론외국기업의 마케팅 전략2GS칼텍스의 마케팅 전략3결 론4Exxon Mobil, BP, 기타 해외기업소비자, 경쟁자, 브랜드 이미지 중심에너지산업- GS 칼텍스 *+대체에너지에 대한 기술개발의 노력이 절실 서론결론GS칼텍스BP기타엑슨모빌 1-(1) 에너지 산업동향에너지고갈문제환경문제현 상황에 맞는 마케팅전략 수립이 필요에너지산업- GS 칼텍스 서론결론GS칼텍스BP기타엑슨모빌 1-(2) GS칼텍스 소개 GS칼텍스 개요에너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