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음반산업 유통경로의 문제점,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음반산업의 개요
음반산업의 현황
음반산업 유통경로
음반산업 유통경로의 문제점
발전방향
본문내용
음반산업의 개념


중분류 소분류 정의

음악제작
산업 음악기획 및 제작업 음반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업체(CP제외)
(음원제작 및 관련 비즈니스업을 수행하는 업체)
음반녹음시설 운영업 및 복제업 음악을 녹음할 수 있는 시설을 운영하거나 단순하게 복제하는 사업
음반
도소매산업 음악도매 및 소매업 음반을 도매하거나 소매하는 업체
인터넷 음반 소매업 음반을 인터넷으로 소매하는 업체


온라인 음악유통산업 모바일 음악서비스업 음원을 양도받아 모바일로 서비스하는 업체
온라인 음악서비스업 음원을 양도받아 인터넷으로 서비스하는 업체
음원대리 중개업 음원 권리자로부터 권리를 양도받아 중개하는 업체
모바일온라인 음원가공 및 제공업 음원을 가공하여 모바일 음악서비스업체 및 온라인 음악서비스업체에 제공하는 업체

음악공연산업 음악공연 기획 및 제작업 음악공연(뮤지컬, 대중음악, 클래식, 오페라, 전통공연 등)을 기획 및제작하는 업체(단 연극은 제외)
기타 음악공연서비스업 음악공연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티켓발매 등)

음반산업의 현황


음반산업의 이슈

음반산업의 변화 양상

음반산업의 현황
1. 김동률-신화만 상반기 10만장...99년 집계 후 최저
2. 소리바다에 이어 저작권 파동 포털에게 까지 확대
3. 음원 유통시장에 네이버가 떴다…디지털음악시장 지각변동
4. 한국 불법복제율 43%…부끄러운 IT 강국
5. 가요 제작자들, "음반은 안되고, 음원도 다 떼어 가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산업] 음반 산업의 현황, 문제점
  • 유통체계의 몰락3. 음반 산업의 현황3-1. 음반 산업의 현황① 규모② MP3의 등장과 이후 시장의 변화3-2. 음반과 음원의 관계3-3. 주 수용자 층의 특성4. 사회구조적 변화와 음반 산업적 의미4-1.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4-2. 주 5일 근무제 도입4-3. 소득의 양극화4-4. 사회구조의 변화가 주는 음반 산업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5. 음반 산업이 가진 문제점6. 한국 음반 산업의 전망 및 발전방향 (전략)6-1. 한국 음반 산업의 전망6-2. 한국 음반 산업의 발전방

  • [매스컴] 한국대중음악
  • 음반이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한 것은 1926년 7월 17일 동경에서 취입 된 윤심덕의 사의 찬미가 높은 판매량을 올린 이후이다. 노래의 취입을 마친 가수 윤심덕이 그의 연인과 투신자살한 사건이 화제가 되어 일반소비자들이 사의 찬미를 듣기위해 레코드 와 축음기를 구매하게 되었다고 한다 .한편, 나팔통식 양면 SP(Standard Play)에 의해 주도되던 우리나라의 레코드 산업은 1928년 전기식 SP가 도입되면서 크게 발전하였다. 그러나 자체 음반생산은

  • 문화상품 유통정책- 국내음반산업 유통구조 및 개선방안
  • 제2조 : 문화상품 유통정책- 국내음반 산업 유통구조 및 개선방안목 차1. 국내음반 산업 유통가. 음반 유통의 의의 및 현황나. 음반 관련법 2. 세부 음반 산업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가. 음반유통시장의 효율화를 위한 발전방향 나. 정보화를 통한 유통물류구조 개선방안다. 음반 디지털유통(MP3)의 현황과 정책대응 방향라. 국내음반산업 인력양성 방안마. 음반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과제바. 2002년도 문화산업분야 지원계획사. 유통단지 조성4.

  • [재정학] 국내음반산업의 분석과 발전 방향
  • 국내음반산업의 분석과 발전 방향【목 차】Ⅰ.서론Ⅱ.음반의 상품적 특성1.문화상품으로서의 특성2.부분적 공공재로서의 특징3.경험재로서의 특징Ⅲ.한국음반산업의 현황 및 시장구조1.한국음반산업의 시장규모2.제작 및 유통구조Ⅳ.한국음반산업의 문제점1.음반 기획․제작상의 문제점 2.유통상의 문제점3.일본 대중음악의 유입Ⅴ.한국음반산업의 발전적 방향1.음반 유통구조의 개선 2.음반제작의 경쟁력 강화 3.음반

  • [음반산업] 온라인음반시장의 현황과 쟁점
  • 음반 제작의 문제III. 소리바다의 폐쇄를 계기로 바라본 음반 산업의 현실 및 문제점 1. 온라인 시장 형성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부재2. 음반 세제 개혁3. 저작권 관련법 정비 및 처벌법 부재4. 범 국민의식 전환 홍보 활동 및 캠페인 부재5. 낙후된 유통 구조6. 창작 지원 창구 부재 및 해외 홍보 창구 부재IV. 해결방안 및 나아갈 길비즈니스 모델 대응방안기술 보호에 의한 대응음악저작권의 개선방향Ⅰ. 음반 산업의 발전1. 발전과정음악 산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