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시장연구] 유로디즈니의 프랑스진출과 결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디즈니와 그의 Life style
2.디즈니랜드의 탄생 배경
3.유로디즈니랜드의 소개와 탄생배경

본론
1.유로디즈니랜드의 경영방식
2.유로디즈니랜드 실패요인
3.위기극복
<문화적 차이에 따른 마케팅 실패사례>

결론


본문내용
서론1.디즈니와 그의 Life Style

1)디즈니의 일생
● 본명은 월터 일라이어스 디즈니
(Walter Elias Disney)
● 시카고 출생
● 1923년 로스앤젤레스에서 형 로이와 함께
당시 거의 미개척 분야였던 애니메이션영화사를 조직



● 1923~26년 배우와 만화를 삽입한 《이상한 나라의 앨리
스》 ,《토끼 오즈왈드》 등의 시리즈를 제작
● 초창기의 애니메이션을 비약적으로 발전시켜
애니메이션 영화의 가능성을 크게 확대했을 뿐 아니라
애니메이션영화 그 자체의 미래도 예견
● 55년에는 로스앤젤레스 교외의 유원지 <디즈니랜드>
건설을 그의 마지막 <작품>으로 남기고 세상을 떠났다.
● 그의 유지(遺志)에 따라 71년 플로리다주에
<디즈니월드>가 개설


2)디즈니의 작품세계
● 중서부 중류계급 출신답게 프로테스탄트윤리를 강조
● 그의 작품은 분방한 공상을 장기로 하면서도 건전한 상식
을 지주로 하여 누구나 즐겁고 교육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음
을 과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의 국제마케팅 -프랑스 파리 유로디즈니 실패사례를 중심으로
  • 디즈니랜드의 국제마케팅-프랑스 파리 유로디즈니 실패사례를 중심으로-= 차 례 =서론1 디즈니랜드 기업소개 1. 디즈니랜드 기업개요2. 월트디즈니의 경영전략2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고려 1. 디즈니랜드가 해외진출을 고려한 이유2. 해외진출의 1차 대상지로 일본과 유럽을 선택한 이유 3유로디즈니의 실패사례 분석 1. 유로디즈니 소개2. 여러 측면에서의 유로디즈니 실패요인 분석① 내부전략에 의한 유로디즈니의 실패② 외부환경에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디즈니의 유럽 진출 실패사례배경 -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으로 유럽시장에도 진출실패원인 - 프랑스인들은 자유분방하여 “내가 웃고 싶으면 웃겠다”라는 생각=> 디즈니랜드 식 웃음포인트에 공감하지 못함.- 프랑스인들은 놀이동산을 많이 가지 않고, 놀이동산의 간단한 식당보다는 포멀한 식당을 더욱 선호- 프랑스인들의 특성상 1~2일 만에 관람을 마치기 때문에 주변 숙박업도 불황=> 유럽의 문화적 차이를 고려하지 않은 사례로서 유럽인들

  • [국제기업환경론] 유로디즈니의 실패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
  • 디즈니사는 해외진출을 모색하게 되어 1983년에 도쿄 디즈니랜드를 개장하게 된다. 도쿄의 디즈니랜드는 일본의 지바현 우라야스시(市)에 총 넓이 820.6㎢(그 중 460.2㎢가 테마파크)에 위치하고 있다. 시설 내용과 운영 방식은 미국의 것과 같지만, 32종의 공연물 가운데 두 가지는 일본인 관객을 위하여 새로 개발한 것이다. 또 1992년에는 프랑스의 마른느라발레에 유로 디즈니랜드를 개장했다. 일본과 유럽 진출 시 디즈니사는 서로 다른 환경과 해외진출

  • [디즈니랜드][디즈니랜드 마케팅][디즈니랜드 해외진출][디즈니랜드 스위칭요인][향후 디즈니랜드 과제]디즈니랜드의 마케팅,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디즈니랜드의 스위칭요인, 향후 디즈니랜드의 과제 분석
  •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1. Disney사의 해외진출 고려이유2. 해외진출의 1차적 대상지로 일본(동경)과 유럽을 택한 이유3. Disney가 일본에서와 달리 파리에서 지분참여를 많이 한 이유4. Tokyo Disneyland와 Euro Disneyland(Disneyland Paris)의 주요 계약 내용5. Euro Disney의 후보 지역이었던 스페인과 프랑스가 제시한 조건 및 장단점6. 일본과 프랑스에서의 기본적인 경영방식의 차이7. 유로 디즈니가 수익성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게 된 이유1) 유럽인들의 레저 습관2)

  • [세계경영환경론] 문화적차이를 극복하고 성공한 기업사례연구- 깃코만, 유로디즈니, 로만손
  • 연구를 게을리하지 않았다. 그 결과 깃코만은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에서 1, 2위를 다투는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그리고 디즈니는 캐릭터 및 테마파크를 주로 하는 다국적 기업으로서 미국과 일본의 성공을 기반으로 유럽으로 진출한 케이스를 다루었다. 유로 디즈니는 초반에 유럽의 문화를 이해하지 못했던 것에서 발생하는 실패를 뒤늦게 깨닫고 최고 경영자 교체와 유럽식 문화에 맞는 테마파크의 변화를 통하여 해외 진출에 성공을 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